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6.28)

by 블린이 뚠뚠 2021. 6. 28.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 상한가 종목 없음 🙅🏻

코스닥

(아이진-일봉차트)

인도발 델타변이 확산에 아이진 주가 날랐다... mRNA 백신 후보물질 개발 가능성은?

아이진 주가가 초강세를 보이면서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외국인이 최근 3거래일 순매수를 했다.

아이진은 이연제약과 코로나 바이러스 mRNA 백신의 생산과 후속 후보물질 공동개발에 나섰다.

인도발 델타 변이 확산으로 코로나19 백신개발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에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는 분석이다.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29일 오전 11시30분 ‘차세대 mRNA 백신 플랫폼 기술 컨소시엄’ 출범식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출범식에는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과 권순만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원장,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장, 한미약품·에스티팜·GC녹십자 등 컨소시엄 참여 3개사 대표이사와 KIMCo(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 대표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된다.

아이진 - 2000년 설립되었으며 신약 연구 개발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벤처기업으로서 2013년 코넥스시장에 상장, 2015년 기술특례로 코스닥 이전상장함.

허혈성 질환 중 당뇨망막증, 욕창, 창상, 그리고 심근허혈/재관류 손상치료제를 개발 중이며, 자궁경부암 백신과 대상포진 백신에 대한 연구도 진행중.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2017년부터 바이오 IT 시스템 사업을 시작했으며 2018년부터는 의약품 도매와 건강기능식품 사업 개시함.

(피에이치씨-일봉차트)

피에이치씨, 관계사 필로시스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 수출용허가 획득에 강세

피에이치씨 주가가 관계사 필로시스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중화항체 키트의 수출용허가를 받았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필로시스가 이번 수출용허가를 받은 중화항체 키트는 기존의 수출용허가를 받은 형광면역진단(FIA)이나 효소면역측정법(ELISA)과는 다른 신속진단(Rapid) 방식으로 필로시스가 생산하고 피에이치씨가 유통을 담당할 예정이다.

신속진단키트 방식은 사용방법이 간편하고 측정에 소요되는 시간이 짧다는 장점이 있다. 항체를 측정하는 신속진단키트는 해외에도 많이 나와있지만, 중화항체를 측정하는 신속진단키트는 항체 신속진단키트보다 개발이 어렵기 때문에 해외에서도 그 숫자가 손에 꼽힌다.

중화항체키트는 중화항체키트와 항체를 한 번에 측정하는 더블챔버(Double-Chamber) 방식이며, 혈액 몇 방울만 신속진단키트에 주입하면 중화항체와 항체를 동시에 측정할 수 있다. 국내 병원에서의 임상결과 항체 정확도 97.6%, 중화항체 정확도 89.4%로 높은 정확도를 보였다.

또한 중화항체의 경우 신속진단키트에 생긴 라인을 동봉된 컬러표와 비교함으로써 중화항체의 강도 역시 판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중화항체는 주로 백신을 통해 형성되지만, 드물게 코로나19 감염으로 인하여 형성되는 경우도 있다.

백신마다 중화항체 형성률이 다르고 100%가 아니기 때문에 방역규제의 완화를 위해서는 중화항체검사가 필요하다. 전세계적으로 백신 접종률이 늘어나면서, 중화항체 검사의 수요 역시 증가하고 있다.

피에이치씨 관계자는 “이미 해당 제품의 CE 허가를 받았고, 이번에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수출용허가를 통해서 논의되고 있는 수출계약들이 급물살을 탈 전망”이라며 “상대적으로 중화항체 형성률이 낮은 백신을 접종하는 국가들과 관광수익의 저하로 트레블 버블(Travel bubble : 여행안전권역)을 시행하려는 국가들에서 제품 문의가 많다”고 설명했다.

피에이치씨 - 1998년 5월 6일에 설립됐으며, 2003년 12월 29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바이오사업, 유통사업 및 임대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개의 종속회사 및 1개의 관계회사를 가지고 있음.

동사의 유통사업부는 경쟁력이 있는 해외 유명브랜드(코치, 키플링 ) 상품을 중심으로 판매망을 구축하여 국내 홈쇼핑사 인터넷판매망을 통해 판매하고 있음.

(플랜티넷-일봉차트)

플랜티넷, '이재명 일자리 관련주'… 자회사 청년 창업 육성에 강세

플랜티넷의 주가가 강세다.

플랜티넷은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성남시장 시절 청년 창업 육성과 관련한 업무협약에 자회사 벤처캐피탈 알바트로스인베스트먼트가 참여한 이력이 부각되면서 '이재명 관련주'로 꼽혔다. 

한편 플랜티넷은 매장음악서비스를 포함해 디지털 사이니지를 활용한 미디어 콘텐츠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또한 통신장비 응용 솔루션 '레인보우(LANEBOW)'를 자체 개발해 국내 통신사에 납품하는 등 서비스 대상 확대와 신규 상품 개발을 확대하고 있다.

플랜티넷 - 네트워크 차단방식의 인터넷 유해콘텐츠차단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IT기술을 활용한 신사업을 추진함. Plantynet Taiwan Co., Ltd., 알바트로스인베스트먼트 등 5개사를 종속회사로 보유함.

매장음악서비스의 매출이 약 80%로 거의 대부분을 차지함.

주력으로 제공하는 유해컨텐츠 차단서비스는 최근 스마트폰 모바일기기 사용 증가로 모바일서비스 시장이 확대되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성장하는 사업임.

(엔텔스-일봉차트)

엔텔스, 이재명 메타버스 활용한 청년과의 소통에 강세… 

엔텔스의 주가가 강세다. 

지난 26일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가상세계인 '메타버스' 방식으로 열린 '제1기 경기도 청년참여기구' 발대식에 참석해 청년들과 이야기를 나눴다.

메타버스란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해 가상세계에서 현실처럼 교류하는 것을 말한다. 각 장소에 있는 청년들이 가상공간에 접속해 아바타로 만나는 형태다.

이날 이 지사는 "제 청년 시절에는 기회도 많고 새로운 시도도 가능했기 때문에 희망이 있었는데 지금 청년들은 희망을 잃어버렸고 불공정에 대한 불만 정도를 넘어 분노하는 상황이 됐다"며 "기성세대로서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사과했다.

한편 엔텔스는 유무선 통신 서비스 사업자를 위한 운용지원시스템 개발 공급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한다. 지난 3월 SK텔레콤과 90억원 규모의 2021년 ICT유지보수 패킷과금, PCRF, DPI, UAPS 유레카 유지보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엔텔스 - 2000년 7월 19일에 설립되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사업자를 위한 운용지원시스템 개발 및 공급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음.

이동통신 3사의 통합운영지원솔루션 분야에 동사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 이동통신사에 통합운영지원솔루션을 공급 및 운영 중임.

영위 산업은 경기 변동보다 통신 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의 모색 혹은 정부의 전략 추진에 따른 사업자들의 대규모 신규 투자 계획 등에 영향을 받을 있음.

(아진엑스텍-일봉차트)

아진엑스텍, 메타버스 산업현장 활용 XR글라스 국산화 수혜

리서치알음은 28일 아진엑스텍에 대해 메타버스 산업 현장 활용이 본격화되면서 개발 중인 스마트팩토리용 XR글라스가 주목받을 전망이라고 밝혔다. 투자의견 '긍정적'과 목표주가 1만5000원을 제시했다.

김도윤 리서치알음 연구원은 "국내 최초로 모션제어칩 국산화에 성공한 아진엑스텍은 XR글라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메타버스 산업현장활용이 점차 확대되면서 XR글라스 수요가 동반 증가할 전망이다"고 말했다.

아진엑스텍은 구미전자정보기술원(GERI)과 스마트팩토리용 XR 글라스 국산화를 진행 중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ICT R&D(연구개발) 혁신 바우처 지원사업을 통해 19개월간 추진된다. LG CNS와 현대차, 삼성중공업 등이 산업현장에 메타버스를 구현 중이라고 김 연구원은 전했다.

김 연구원은 기존 모션제어칩 사업에 대해 "국내에서 유일하게 자체 기술로 모션제어 칩 셜계및 제작이 가능하다"며 "카메라 모듈 검사장비에 동사의 모션제어 솔루션 채택 증가와 LG이노텍 광학솔루션사업부 신규투자에 따른 발주 확대가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어 "현대로보틱스, 두산로보틱스 등과 2024년 실증 완료를 목표로 다품종 소량생산에 적합한 이동식 협동로봇 실증 사업도 진행 중"이라며 "정부 구매조건부 과제로 스위스 맥슨 모터와 모바일 로봇용 소형 액추에이터 공동 개발해 내년부터 실적 기여 본격화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그는 목표주가에 대해 "메타버스의 산업 현장 구현에 필수적인 XR글라스 국산화를 진행하고 있다는 점, 지능형 컨트롤러, 로봇 액추에이터 등을 개발하며 스마트팩토리 및 로봇 전문 기업으로 도약 중이라는 점 등을 감안할 때 PER(주가수익비율) 멀티플 22배는 무리가 없다는 판단이다"고 덧붙였다.

아진엑스텍 - 1997년 12월 29일에 주식회사 아진전자산업으로 설립됨. 2001년에 주식회사 아진엑스텍으로상호를 변경하였음.

2013년 7월 1일 한국거래소가 개설한 코넥스 시장에주식을 상장했으며, 2014년 7월 24일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하였음.

반도체 장비 스마트폰 장비와 같은 제조 검사 자동화 장비의 제어기 국산화 전문기업, 제조용 로봇 제어기 전문기업임.

(솔고바이오-일봉차트)

솔고바이오, 거래 재개 이후 4거래일 연속 상한가 (투자주의)

상장 유지 결정으로 지난 23일부터 거래가 재개된 솔고바이오가 4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솔고바이오는 지난해 2월 이후 거래 정지 상태였다가 이달 23일부터 거래가 재개됐다.

지난 22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솔고바이오의 상장폐지 사유가 해소됨에 따라 솔고바이오에 대해 상장유지를 결정했고 23일 거래 재개와 동시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어 4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이어가면서 거래 재개 첫날 시작가(598원) 대비 3배 가까이 뛰었다.

솔고바이오 - 척추,골절,인공관절용 생체용금속(임플란트), 외과용 수술기구, 온열전위자극기 및 온열매트 등 헬스케어 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함.

메디칼 사업부문에서는 외과용 수술기구는 외과용, 내과용, 정형외과용, 이비인후과용, 특수 주문품 등으로 생산 품목을 다양화하여 수입대체는 물론 해외에도 수출함.

노령인구의 증가와 척추전문병원의 확대, 탄탄한 영업 네트워크,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내수시장의 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전망임.

(휴맥스홀딩스-일봉차트)

휴맥스홀딩스 29% 강세 '美 폴더블폰 신제품 UTG 공급'

휴맥스홀딩스 주가가 상승했다. 해당종목은 전자제품 관련주로 언급된 바 있다.

미국 코닝이 삼성전자 폴더블폰 신제품에 커버윈도 소재인 울트라신글래스(UTG)를 공급한다.

이날 관련 업계에 따르면 시장조사업체 DSCC는 14일 코닝이 하반기 출시 예정인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신제품에 UTG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코닝이 갤럭시Z 플립3에  UTG 유리 원판을 납품한다.  코닝이 폴더블폰에 UTG를 공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휴맥스홀딩스 - 전자장비 개발 시스템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9년 설립됨. 2009년 10월 1일 회사분할을 통해 지주회사로서 휴맥스홀딩스로 존속하게 됐음.

휴맥스홀딩스는 순수지주회사로서 주 수익원은 자회사의 브랜드 사용료, 배당수익 등으로 구성됨. 분할로 설립된 ()에이치앤아이는 () 휴맥스 지분 보유 부문을 제외한 기타 지주사업부문을 영위하며, 비상장법인임.

상한가 근접 종목

(동양-일봉차트)

동양 24% 강세 '윤석열 대권 출마 선언 D-1'

동양 주가가 상승세다. 해당종목은 윤석열 관련주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오는 29일 대권 출마를 공식 선언한다.

이날 오전 윤 전총장 측 최지현 부대변인은  "저 윤석열은 29일 오후 1시 서울 서초구 양재동 매헌 윤봉길 의사 기념관에서 국민 여러분께 제가 앞으로 걸어갈 길에 대해 말씀드리겠다"고 밝혔다.

여권에선 정세균 전 국무총리, 추미애 전 법무장관, 박용진·이광재 의원, 최문순 강원지사, 양승조 충남지사가 이미 대선 출마를 선언한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동양은 건자재 네트워크, 건설서비스, 인프라엔지니어링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다.

동양 - 1955년 8월에 설립된 동양세멘트(주)가 전신이며, 2016년 유진그룹 계열사로 편입되면서 유진기업과 시너지 효과 창출 중임.

주요사업으로 레미콘, 골재, 건자재를 다루는 건자재 네트워크, 주택, 토목, 리모델링을 다루는 건설 서비스 그리고 플랜트, 산업용 송풍기를 다루는 인프라엔지니어링을 영위하고 있음.

엔지니어링 전문기술과 노하우를 통해 최근 발전소 플랜트를 잇달아 수주하는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음.

오늘의 한 줄평 - 아.. 솔고바이오.. 언제까지 올라갈 것인가! 두둥! 탁!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