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6.15)

by 블린이 뚠뚠 2021. 6. 16.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대원전선-일봉차트)

대원전선, 대원전선우 상한가 '윤석열 관련주 왜?'

대원전선이 상승 출발했다. 대원전선은 윤석열 관련주로 꼽히고 있다.

민병도 사외이사가 윤석열 전 총장과 서울대 법대 동문이라는 사실이 부각되면서 테마주가 됐다.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가 TBS 의뢰로 지난 11일부터 이틀간 전국 만 18세 이상 1천7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윤 전 총장은 전주 대비 4.4%포인트 오른 35.5%로 1위를 차지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7.7%로 2위였고, 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가 12.6%로 그 뒤를 이었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와 한국사회여론연구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대원전선 - 1969년 설립되었으며 198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대원전선(주)는 생활용 전력 및 산업용 전력의 공급과 정보통신망 구축,전기전자기기, 자동차, 각종 기계등에 들어가는 전력및 통신케이블을 주력으로 각종 전선류를 제조,판매함.

전선산업의 주요 원재료는 동으로, 당사에서 제조하는 전력케이블 원재료의 대부분을 차지함. 동사는 원재료 조달을 LS전선,대한전선, KBI메탈등에서 가공한 Rod 구입하여 사용함.

(성신양회우-일봉차트)

성신양회우 29% 상승 '시멘트 단가 상승 기대감'

성신양회우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해당종목은 시멘트 관련주이다.

시멘트 업체들이 정부의 환경 규제에 따른 시멘트 수급 불안정에 대한 예상으로 시멘트 단가 상승 기대감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업계에서는 시멘트 부족 문제가 내년까지도 이어질 수 있다는 전망이다.

성신양회 - 1967년 설립되어 시멘크사업과 레미콘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며, 1976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하노이 지역을 중심으로 베트남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영업 역량 강화와 신규산업 진출, 사회공헌 활동 등을 통해 베트남 시장에서의 경쟁력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본사를 비롯하여 단양과 부강에 크링커ㆍ시멘트 생산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시멘트 출하공장ㆍ영업소 레미콘 생산공장을 운영함.

(쌍방울-일봉차트)

쌍방울그룹 "이스타항공 인수 자신있다" (투자경고)

이스타항공 인수와 관련 단독 입찰한 쌍방울 그룹이 향후 사업 시너지 측면에서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쌍방울그룹 계열사인 광림과 미래산업, 아이오케이로 구성된 '광림 컨소시엄'은 15일 이스타항공 매각을 위한 본입찰에서 단독입찰함에 따라 인수가 한층 수월해진 상황에서 향후 사업에 대한 계획을 밝혔다.

광림 컨소시엄은 "우선 인수합병 방식은 '스토킹 호스' 방식으로 향후 절차가 남아 있다"면서도 "우선매수권자인 종합건설업체 성정보다는 광림 컨소시엄이 사업 내용, 자금력 등 여러 면에서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 (이스타항공) 인수에 있어 자신있다"고 말했다.

현재 이스타항공 매각은 '스토킹 호스'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스토킹 호스는 우선매수권자를 선정해 놓고 별도로 공개 경쟁입찰을 진행하는 방식을 말한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광림 컨소시엄은 성정의 인수 금액인 1000억원가량보다 높은 약 1200억원을 입찰한 것으로 알려졌다.

성정은 쌍방울그룹과 동일한 인수금액을 다시 제시하면 이스타항공을 인수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광림 컨소시엄이 이스타항공 인수전의 최종 승자가 될 가능성이 높다.광림 컴소시엄은 이스타항공 인수 후 법원 회생절차 등을 통해 부채비율을 낮출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나섰다.

광림 컨소시엄 관계자는 "법원의 회생절차를 통해 공익채권과 일반채권 등 부채가 모두 처리돼 이스타항공은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중 유일하게 빚이 없는 항공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광림과 아이오케이는 이스타항공 인수 후 사업확장이 가능하다는 입장이다.

쌍방울그룹 계열사인 광림은 현재 중량물 운반을 위한 이동식 크레인 사업과 전기작업차·청소차·소방차 등 특장차 사업을 하고 있는 만큼 이스타항공 인수로 항공정비 사업은 물론 항공 물류사업 진출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아이오케이는 항공사 인수로 인해 해외 진출이 용이해진 만큼 회사를 글로벌 종합 엔터테인먼트로 육성시킨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중국 관광객 유치를 통한 기내면세점 및 면세점사업도 새롭게 기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광림 컨소시엄 측은 "이스타항공의 인수는 광림과 아이오케이의 신사업에 많은 영향을 끼칠 것"이라며 "기존 사업과 함께 신사업은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쌍방울 - 티이씨앤코로부터 2008년 분할기일로 하여 인적분할 방식으로 설립된 분할신설회사로 섬유류(내의류 및 의류)의 제조 및 유통업을 영위하고 있음.

제조업으로는 국내의 재단 수주가공 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도소매업으로는 내의류를 주력 중심으로 국내외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패션 브랜드 개념이 전무하던 1987, 자체 브랜드인 트라이(TRY) 런칭해 최고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국내 내의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어 놓았음.

(WISCOM-일봉차트)

WISCOM 29% 상승 '이재명 김대중 전 대통령 언급'

WISCOM 주가가 상승세다. 해당종목은 이재명 관련주로 언급되고 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5일 6.15남북공동선언 21주년을 맞아 "김대중 전 대통령의 위대한 발걸음과 뜨거웠던 마음을 잊지 않겠다"고 결심했다.

이 지사는 "김 전 대통령님께선 북진통일 이외의 모든 통일론이 불온시 되고 동서 냉전과 군비 경쟁이 가장 첨예했던 때였지만, 그 때 이미 김대중 대통령님께서는 시대의 흐름을 보고 계셨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지난 1998년 취임부터 퇴임 시까지 김 전 대통령님께서 1,2,3 번호를 붙여가며 메모하신 노트가 27권이었다고 한다"며 "세계인이 존경하는 거인은 그렇게 국민을 위해 노심초사(勞心焦思)하며 한반도 평화와 민생을 전진시키기 위해 작은 숫자와 통계 하나하나까지 챙기셨던 어머니 같은 마음의 소유자였다"고 말했다.

WISCOM - 1978년 5월 9일 우신산업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1996년 11월 22일 주식을 상장함.

고부가 제품 개발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고기능성 PLASTIC Compound, 안료 등을 농축한 M/B, Poly Olefin계 수지를 응용한 다양한 신제품으로 영업력을 확장하고 있음.

화학합성수지 물질제조 가공판매업, 플라스틱 제품제조ㆍ가공판매업, 도ㆍ소매 부대사업을 목적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동양3우B-일봉차트)

동양3우B 30% 강세 '윤석열 김대중도서관 방문'

윤석열 관련주가 급등세를 보였다. 야권 대선주자로 거론중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김대중도서관을 방문했다.

윤 전 총장은 지난 11일 오후 마포구 동교동에 있는 연세대 김대중도서관을 찾았다.

윤 전 총장은 김성재 김대중아카데미 원장의 안내와 김 전 대통령 관련 자료를 살펴봤다.

동양 - 1955년 8월에 설립된 동양세멘트(주)가 전신이며, 2016년 유진그룹 계열사로 편입되면서 유진기업과 시너지 효과 창출 중임.

주요사업으로 레미콘, 골재, 건자재를 다루는 건자재 네트워크, 주택, 토목, 리모델링을 다루는 건설 서비스 그리고 플랜트, 산업용 송풍기를 다루는 인프라엔지니어링을 영위하고 있음.

엔지니어링 전문기술과 노하우를 통해 최근 발전소 플랜트를 잇달아 수주하는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음.

코스닥

(쎄미시스코-일봉차트)

쎄미시스코 주가 8%↑…투자위험 경고에도 상승 이유는? (투자위험)

쎄미시스코 주가가 상승 중이다.

반도체, 평판 디스플레이 검사장비 제조·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쎄미시스코는 지난달 31일 공시를 통해 최대주주인 이순종과 특수관계인 5인이 디엠에이치 외 5인에게 약 314억원 규모 최대주주 보유주식 212만9957주를 매각한다고 밝혔다.

매각 지분율은 37.78%로 공시 직전 거래일인 지난달 28일 종가 기준 회사 시가 총액은 400억원이었다.같은 날 에너지솔루션즈는 총 5차례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해 쎄미시스코를 인수한다고 공시했다.

유상증자 규모는 총 348억원이며 에너지솔루션즈는 쎄미시스코 신주 563만7675주를 취득하는데 이는 기발행 주식수의 약 100% 규모로 1회차 유상증자 납입일은 오는 15일이다.

한편, 쎄미시스코는 투자위험종목으로 지정돼 여러 차례 거래가 정지된 바 있다.

쎄미시스코 - 2000년 반도체 및 평판 디스플레이 공정장비 제조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1년 7월 29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반도체, 디스플레이 생산과정에서 사용하는 플라즈마 진단장비, 유리기판 검사장비를 생산하고 있음.

플라즈마 진단장비의 경우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제품과 관련된 기술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후발업체의 진입 장벽은 높음.

오늘의 한 줄평 - 포스팅은... 꼬박 꼬박.. 밀리지말자 👍🏻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