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개미 뚠뚠(맛집)

진짜를 먹고 왔드ㅇ ㅏ~ 진짜 순대국😋 (신포동 진(眞) 순대국 본점)

by 블린이 뚠뚠 2021. 5. 16.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맛개미 뚠뚠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바로~ 신포동 진(眞) 순대국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가 국밥이라 제 맛스토리를 보시면, 국밥 관련 포스팅이 많습니다.

하지만! 오늘 포스팅하는 곳은 단언컨대 제가 생각하는 순대국 맛집 Best 1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인천시 만수동에 위치한 바로 그곳입니다.!

처음 신포동 眞 순대국 집은 갔던 것은 5년 전입니다.

본가가 만수동 쪽으로 이사를 하면서, 가벼운 마음으로 근처에는 어떤 맛집이 있을까... 돌아다니던 중!

어느 한 식당이 평일 점심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웨이팅 줄이 길게 서있는 것입니다.🤭

참고로 본가 근처에 회사나 번화가가 있는 것이 아니라 아파트 단지 근처에 있는 상가입니다.

그래서 과연 어떤 곳이길래... 이 식당만 사람이 많을까.. 하고 봤던 곳이 바로 신포동 眞 순대국입니다.

지금은 옆 식당까지 확장 공사를 하여, 5년 전보다 웨이팅이 길거나 자주 있지는 않지만,

맛집임에는 틀림없습니다. ㅎㅎ

그럼 얼마큼 맛있는 집인지 바로 소개하겠습니다.

(신포동 진 순대국)

식당 입구입니다.

큰 간판으로 신포동 眞 순대국이라고 쓰여있습니다.

'참 진'자를 써서 진짜 순대국이다 라고 말하는 것 같습니다. ㅎㅎ

(신포동 진 순대국)

메뉴판입니다.

기본적으로 사골 순대국, 순대 해장국, 특사골 이렇게 식사류가 있으며,

안주류로 순대, 모둠순대, 술국, 곱창전골, 곱창볶음, 머릿고기가 있습니다.

사골 순대국이 7,000원인 거.. 보이시나요?

아무리 인천이지만.. 가격 너무 쌉니다.👍🏻

저희는 맛있는 순대국 많이 먹고 싶었기에 특으로 특사골!을 시켰습니다.

(신포동 진 순대국)

기본 반찬입니다.

제가 말씀드린 맛집에 기본! 기억나시나요?

기본 반찬 즉 김치가 맛있어야 한다! 였습니다.

그 기준에 아주 잘 맞는 식당입니다.

배추김치, 섞박지, 양파까지 전부 다 제 스타일입니다.😋

(신포동 진 순대국)

뜨끈한 공깃밥과 순대국이 금방 나왔습니다.

역시... 이름값 하는 뚝배기 사이즈... 괜히 '특'이 아닌가 봅니다. 🤭

(신포동 진 순대국)

와.. 가까이서 봐도.. 엄청난 크기에 특사골..

뽀아얀 국물이 벌써 군침을 돌게 합니다.

(신포동 진 순대국)

역시.. 국밥은 뽀글뽀글 샷 놓칠 수 없죠!

뚝배기는 끓어야 제 맛!

(신포동 진 순대국)

크으~ 울렁이는 국물을 얼른 한 숟가락 해봅니다.

담백하니 너무 맛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그냥 먹으면 부족한 느낌이 있죠! 

바로 다음 선수를 입장시킵니다.

(신포동 진 순대국)

첫 번째 선수는 바로 '새우젓'입니다.!

약간 삼삼한 맛을 새우젓이 확 잡아줍니다.

저는 소금보다는 새우젓 파입니다. ㅋㅋㅋ

(들깨가루)

두 번째 선수는 들깨가루입니다.

들깨가 몸에 좋은 것은 다들 알고 계실 겁니다.

순대국에 팍팍 넣어줍니다.

(신포동 진 순대국)

좀.. 많이 넣었나요? ㅋㅋㅋ

사실 사진 찍고 한 번 더 넣은 것은 안 비밀~🤣

몸에 좋은 들깨가루까지 넣었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먹어봅니다.😋

(신포동 진 순대국)

와.. 저 양이 보이시나요?

저게 전부 다 보여드린 것이 아니고 안에 더 있습니다.🤭

제가 신포동 진 순대국을 좋아하는 이유!

특이라 많은 것이 아니라.. 일반 사골 순대국을 드셔도 안에 고기 양이.. 엄청 많습니다.

웬만한 순대국집 특 사이즈가 일반 사골 순대국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ㄷㄷ 

(신포동 진 순대국)

동영상으로 보시면 사진보다 양이 더 많아 보이는 것을 느끼실 겁니다.

眞짜 순대국집 眞 순대국이 맞네요.!

고기만 먹어도 배부릅니다. ㅋㅋㅋ

(신포동 진 순대국 순대)

여기가.. 진짜인 또 다른 이유! 

순대를 종류 별로 넣어줍니다.. 우와..

보통은 위에 보이시는 것 같이 찰 순대를 많이 넣어줍니다.

(신포동 진 순대국 순대)

이러한 백순대와 같은 것은 추가 금액을 받거나,

메뉴가 다르게 있는데,

여기는 그런 것 없습니다. 그냥 몽땅 다 넣어주십니다. ㅎㅎㅎ

(신포동 진 순대국 순대)

이것도 다른 순대인데.. 암튼 맛있습니다.

물론 순대의 양이 많지는 않지만, 종류 별로 여러 가지 맛을 볼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신포동 진 순대국)

마지막으로 순대국에 들어있는 머릿고기와 수육입니다.

정말 정신없이 허겁지겁 열심히 먹었습니다.

5년째 오고 있는 저만의 맛집이지만, 여전히 맛있습니다. 🤣

(신포동 진 순대국)

결국 10분 컷을 해버린.. 특사골.. 순대국

엄청나게 부른 배를 잡고 집에 돌아왔습니다. 🐽ㅋㅋㅋ

후기

앞서 설명드린 대로 오늘 소개해드린 신포동 진 순대국집은 저의 최애 맛집이니다.

항상 여기저기서 순대국을 먹을 때면 '아.. 신포동 만한 집이 없네...'

하며 엄청 그리워했던 집입니다. ㅋㅋ

그만큼 저의 입맛에 가장 잘 맞는 집인 것 같네요.

신포동 진 순대국집은 언젠간.. 포스팅해야지.. 해야지.. 하면서도 미뤄왔습니다.

그만큼 저 혼자만 알고 싶었던 맛집? ㅋㅋㅋ

하지만 결국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 🤣

순대국은 항상 저렴한 가격으로 우리의 배를 채워줬는데..

물가가 올라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서울에서는 보통 8~9,000원 정도 하더라구요.😭

이제는 순대국도 만원이 시대가 오려나 봅니다.

순대국이 만원이 되기 전에 열심히 먹으러 다닐 겁니다.

저랑 같이 순대국 한 뚝배기 하실래예?

오늘의 결론

특사골 

맛있게 보셨나요?? 그렇다면 구독❤️과 공감❤️ 한 번씩 눌러주세요 🥺

댓글❤️은 사랑입니다. 😍 

오늘도  먹었습니다😋😋 이상 맛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 👋🏻

(네이버지도)

위치 : 인천 남동구 하촌로 67

전화번호 : 032-466-932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