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4.09)

by 블린이 뚠뚠 2021. 4. 10.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보해양조-일봉차트)

보해양조, 상한가 강세

한편 지난 10일 보해양조는 트로트가수 송가인과 잎새주 모델 계약을 연장하기로 했다고 전한 바 있다. 보해양조 관계자는 "지난해 '송가인 소주 잎새주'라는 입소문이 확산하면서 제품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재계약을 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보해양조 관계자는 "최근 송가인과 포스터 촬영도 마쳤다"며 "송가인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적극적으로 자사 제품을 알리고 있어 매출 상승에 도움을 줬다"고 전한 바 있다. 이러한 실적개선과 더해 정치 테마주가 아니냐는 기대감에 상승한 것 아니냐는 추측이 이어지고 있다.

보해양조 - 주류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8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소주, 과실주, 리큐르, 탁주, 일반증류주, 위스키, 식음료의 제조 및 판매를 주된 영업으로 하고 있으며 1개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음.

잎새주, 보해복분자주, 복받은 부라더, 연남연가, 살균막걸리 순희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으며, 국내 대기업과 유통사 PB상품 개발이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음.

(코오롱우-일봉차트)
(코오롱-일봉차트)

코오롱, 오후 갑작스러운 급등 코오롱에 무슨 일이?

한편 코오롱 상승을 설명할 명확한 이유가 밝혀지지 않아 많은 투자자들이 호기심을 이어갔다. 한편 9일 코오롱 그룹은 사업성공을 공유하는 코오롱 페스티벌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는 소식과 코오롱 FnC 뷰디 엠퀴리 프리미엄으로 리론칭 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코오롱 - 2009년말 인적분할하여 주요 사업부문을 코오롱인더스트리로 포괄이전하고 투자사업과 임대사업만을 전담하는 지주회사임.

주된 사업은 자회사의 사업내용 경영지도/정리/육성하는 지주사업, 브랜드 상표권 등 지적재산권의 라이센스 사업, 부동산, 각종 용역사업 등.

연결대상 종속법인으로 코오롱글로벌, 코오롱베니트, 코오롱제약 3 주요 종속회사를 포함한 16개사를 보유함.

 

코스닥

(나우IB-일봉차트)

나우IB 상승세 '윤석열 사법연수원 동기'

나우IB가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나우IB 한상구 사외이사가 윤석열과 사법연수원 동기임이 알려지면서 관련주로 꼽히고 있다.

나우IB - 여신전문금융업법에 따른 신기술사업금융회사로서 투자조합 및 사모펀드(PEF) 운용 등을 통해 신기술사업자, 창업, 벤처기업 등에 대한 투자 및 회수 등을 수행하고 있음.

수익은 관리보수, 성과보수, 지분법이익과 기타의 영업수익으로 구성돼 있으며 일반적으로 관리보수는 조합 및 PEF 운영규모에 따라 발생하는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에 해당됨.

현재 운용중인 투자펀드와 PEF 12개로 약정총액은 8,250억원임(청산중 1).

(시공테크-일봉차트)

시공테크, 이재명 지지율 1위에 장중 상한가 기록

시공테크의 주가가 강세다. 

경기도 성남 소재 업체인 시공테크는 자회사 시공미디어의 곽덕훈 부회장이 '성남창조경영 CEO포럼' 운영위원이라는 사실에 이재명 경기도지사 관련주로 묶였다. 

엠브레인·케이스탯·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는 4~7일 18세 이상 성인남녀 1004명을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전일 발표했다. 이 조사에서 이 지사의 지지율은 24%로 1위를 기록했다. 이에 따라 관련주로 분류된 시공테크의 주가도 상승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시공테크 상승 '인테리어 관련주 강세'

시공테크가 강세다. 이날 리모델링, 인테리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시공테크 - 31년간 국내 전시문화산업의 발달사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수많은 전시문화사업을 수행하여 왔으며 1999년 8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박물관, 테마파크 등과 같이 인간의 삶과 문화의 현장에서 창출된 지식과 정보를 보존하고 전시하는 전시문화산업을 하고 있음.

전시문화산업이란 세계의 수많은 박물관과 과학관 등에 채워지는 각종 전시물과 콘텐츠를 창조하는 비즈니스를 말함.

(CS-일봉차트)

CS 이틀 연속 상한가 

CS가 '이재명 테마주' 후발주자로 꼽히며 이틀 연속 상한가다.

CS 최대주주인 정흥식 회장이 이재명 경기지사와 중앙대 동문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테마주로 분류됐다. 정 회장은 1952년생으로 중앙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현대중공업을 거쳐 현재 CS 회장직과 유진메트로컴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CS 본사와 공장이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했다는 점도 이 지사와의 연결고리로 작용했다. 이 지사는 전일 차기 대권후보 적합도 여론조사에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CS - RF중계기, 광중계기 등 통신장비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통신 음영지역에서 미세한 기지국 신호를 증폭하여 재 방사하는 이동통신중계기와 휴대인터넷(WiBro) 중계기, 디지털방송통신 시스템 등을 국내외 이동통신사업자 등에 공급하고 있음.

당기말 현재 CS JAPAN 2개사를 연결대상 종속기업으로 보유하고 있음.

(KD-일봉차트)

KD,+29% 상한가 달성... 상승 이유 찾기에 이목 집중

상승 이유로는 정치 테마주가 아니냐는 의견과 함께 부동산 정책에 이목이 집중되면서 건설 관련 기업들이 강세를 보여 급등한 것 아니냐는 추측을 이어나가고 있다. 명확한 상승 이유가 전해지지 않았기에 상승 이유에 궁금증이 더해지고 있다.

KD - 건설사업부문과 전자사업부문(전자통신부품 제조)을 영위하고 있음. 몰드사업부문은 2018년 영업중단.

주택부문은 경기변동과 금융상황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산업분야로, 경기회복과 금융산업의 안정화 등의 여부에 따라 영향을 받음.

직접 건축하여 분양하거나, 건축물에 대한 수주로 건축을 하고 있으며, 동해 발한동 KD아람채 등을 분양하며 꾸준한 매출실적을 달성함.

상한가 근접 종목

(대상홀딩스우-일봉차트)
(대상홀딩스-일봉차트)

대상홀딩스우 21% 강세 '코로나 확산세 영향'대상홀딩스우가 강세

코로나19가 확산세를 보이면서 식품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것으로 풀이된다. 대상은 조미료 및 식품첨가물 제조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56년 설립되었으며 1970년 상장했다.

대상 - 2005년 대상㈜로부터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사업부문은 대상㈜에 존속시키고, 투자부문만 분리한 순수지주회사임. 현재 7개의 자회사를 편입.

자회사의 자금 및 업무 지원, 컨설팅, 연구 및 기술개발과 경영정보의 제공, 경영상담업 등으로 정하고 있음.

그룹차원의 정책 전략을 개발하여 자회사간의 시너지효과와 경영효율을 극대화하는데 주력함으로써 수익성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 .

(덕성우-일봉차트)
(덕성-일봉차트)

덕성우 20% 강세 '덕성 주식 매매거래 9일 하루동안 정지' (투자위험)

덕성 - 합성피혁의 제조, 판매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87년 한국거래소에 상장함.

국.내외 다수의 기업에 대하여 합성피혁 및 합성수지의 판매를 주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수원에 본사를 두고, 인천, 오산, 평택, 부산에 제조 공장을 가지고 있음.

합성피혁소재의 용도를 신발, 가방,의류에 국한하지 않고, 스포츠용 , 장갑에 접목시키는 기술력을 갖고 있으며, 전체 매출액의 48.7% 수출하고 있음.

(웹젠-일봉차트)

웹젠, '전민기적2' 중국 출시…흥행 기대감에 상승세

게임주인 웹젠이 신작 흥행 기대감에 52주 신고가를 새로 썼다. 이날 웹젠은 중국 텐센트와 협업한 자사 게임 '뮤'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게임 '전민기적2'를 중국에 출시했다.

또한 PC 온라인 골프게임 '샷온라인' 17주년 기념 이벤트, PC MMORPG 'R2(Reign of Revolution)'의 'R2WARD FESTIVAL 2021' 사전 이벤트, 모바일게임 'R2M' 신규 서버 추가 이벤트 등을 진행했다.

오동환 삼성증권 연구원은 "전민기적2 매출이 반영되는 2분기부터 매출과 영업이익 반등이 나타날 것"이라며 "전민기적2 출시 이후에도 지속적인 신작 출시와 시장 확대가 이어져 목표주가 6만5000원을 유지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웹젠 - 뮤 온라인, R2, Metin2, 샷온라인 등의 온라인 게임과 R2M, 뮤 아크엔젤 뮤 오리진2등의 모바일 게임, 뮤 이그니션2(MU IP), 뮤 템페스트 등의 웹게임을 서비스함.

자체 개발 게임의 서비스에서부터 자체 플랫폼 WEBZEN.COM 통한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과 자사 IP 활용한 IP제휴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음.

(이미지스-일봉차트)

이미지스·멜파스 함박웃음...파인텍·토비스 침울 (관리종목)

터치패널 관련주는 터치스크린 방식의 최첨단 휴대전화 수요가 증가하면서 관심이 커지고 있다.

9일 주식시장에서 이미지스 주가는 전일 대비 20.65% 오른 2600원, 멜파스 주가는 8.81% 오른 2100원으로 급등했다. 하지만 파인텍 주가는 전일 대비 1.74% 내린 1415원, 토비스는 1.87% 내린 7880원으로 장을 마감했다.

그밖에 관련주로 베셀, 일진디스플 등은 소폭 상승한 반면 에스맥, 미래나노텍 등은 소폭 하락했다.

터치패널은 컴퓨터 입력장치 중 하나로 물리적인 버튼 없이 손가락으로 터치해 조작한다. 터치스크린과 비슷한 방식으로 버튼이 외부로 나와 있지 않고 LED 조명을 이용해 버튼을 표시하므로 디자인이 화려하며, 손가락만 대면 조작이 가능해 사용하기 편리한 장점이 있다.

은행ATM, PDA, 노트북의 터치패드, 스마트폰, 태블릿PC까지 그 활용도가 높다. 터치패널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간편한 작동방식으로 휴대성이 좋고 공간활용도가 높아 공간절약 기능도 있다.

이미지스는 터치패널 관련 특허를 취득해 Touch Controller IC를 삼성전자에 공급하고 있다. 미래나노텍은 IT 디스플레이 소재 전문업체로 터치패널에 적용되는 투명 전도성 필름을 생산한다. 에스맥은 터치스크린 모듈 제조업체로 휴대폰 및 IT기기에 적용되는 입력 모듈을 개발, 생산한다.

이미지스 - 비메모리 반도체 설계 제품 등의 제조와 판매를 목적으로 2004년 설립됨.

Mobile 기기를 비롯한 다양한 IT기기에 적용되는 다양한 터치 컨트롤러를 비롯하여 촉각, 시각의 만족도 향상을 위한 솔루션 전문 기업임.

반도체 생산라인을 보유하고 있지 않으나 전문적인 반도체 설계 기술을 바탕으로 반도체및 이를 응용한 어플리케이션의 개발을 수행하면서 생산은 파운드리 업체에 위탁하는 반도체 개발을 .

상장 폐지 정리 종목

(미래SCI-일봉차트)

상장폐지에 따른 정리매매 개시 (관리종목) (04.02 참고)

미래SCI - 주요 영업부문은 석유화학사업부문, 기타유통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음. 주요사업인 화학사업부문은 국내 석유화학소재 제조 전문 대기업들로 부터 완제품을 매입하여 미국, 러시아, 독일, 스페인, 에티오피아 등 18개국에 해외수출을 하고 있음.

자금 어려움으로 인해, 화학사업부문에 대한 영업이 일시 중단된 상황임. 원재료 수급불안  수익성 악화로 수익구조 개선을 위해 건재사업의 영업을 정지함.

오늘의 한 줄평 - 올해만 상한가 4번 달성!! 그 이유는~👏🏻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4.02)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SG충방 29% 상승...김동연 전 부총리 영향? SG충방 주가가 상승세다.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관련주로 잘 알려진 SG충방은 지난 1월

antddundd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