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4.13)

by 블린이 뚠뚠 2021. 4. 14.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진원생명과학-일봉차트)

진원생명과학 29% 강세 '제약업체 5곳에 국고 투입'

진원생명과학이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코로나19 백신을 개발중인 국내 제약업체를 위해 정부가 국고 687억원을 투입한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12일 오후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 주재로 열린 '코로나19 대응 특별방역점검회의'에서 이 같은 국내 백신 개발지원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복지부에 따르면 국내 코로나19 백신의 경우 5개 기업이 임상시험에 진입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유바이오로직스 ▲셀리드 ▲제넥신 ▲진원생명과학이다.

지난해 490억원에서 197억원을 증액해 총 687억원을 백신 개발에 투입한다. 이들 기업에 추가 지원이 필요한 경우 추가 예산을 투입하는 방안도 검토할 계획이다.

진원생명과학 - 초기에 의류용 심지 전문 제조와 판매를 목적으로 1976년에 설립되어 1987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주요 목적사업은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 등으로 확장한 상태이며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등의 신약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음.

당기말 현재 CMO 제조 생산, 심지 제조 생산을 영위하는 2개의 연결대상종속회사를 보유중임.

(키다리스튜디오-일봉차트)

키다리스튜디오 주가, 카카오 웹툰 시장 진출에 급등

키다리스튜디오 주가가 급등했다.

전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북미 최초 웹툰 플랫폼 '타파스미디어' 경영권 인수를 추진 중이라는 소식에 국내 웹툰업계도 동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키다리스튜디오는 오리지널 웹툰 150여편을 제작해 봄툰, 레진코믹스, 델리툰 등의 플랫폼을 통해 국내와 북미, 일본, 유럽 등에 서비스하고 있다. 최근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해 역량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키다리스튜디오 - 현재 웹소설 및 웹툰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를 주된 사업목적으로 하고 있음.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디지털라이프를 창조하는 콘텐츠 전문기업으로 사업군별로 보면 웹툰 사업부문, 웹소설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음.

웹툰 서비스는 콘텐츠 서비스 이용료가 소액으로 책정되어 판매되어 소비자의 진입장벽이 상당히 낮음. 국내외 경제상황이나 경기변동 등에 둔감하게 반응하는 경향을 보임.

(유유제약-일봉차트)
(유유제약1우-일봉차트)
(유유제약2우B-일봉차트)

유유제약 관련주 상한가..오세훈 "노래방 진단키트 도입 요청"

유유제약이 오세훈 서울시장의 '자가 진단키트' 승인 촉구에 상한가다.

13일 오전 12시32분 현재 유유제약은 전일 대비 가격제한폭까지 오른 1만4000원을 기록 중이다. 유유제약1우, 유유제약2우B 역시 같은 시간 기준 상한가인 1만4600원(29.78%), 3만2500원(30.00%)을 각각 기록하고 있다.

오 서울시장은 전날 '서울형 상생 방역'을 추진하겠다면서 신종 코로나19 확산을 막을 보완 수단으로 '자가 진단키트' 승인을 정부에 촉구했다.

그는 "자가진단 키트는 10분에서 30분 내외로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검사 수단"이라며 "미국에서는 약국·식료품점에서도 구입이 가능하고 영국에서는 주 2회 키트를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 키트를 현장에 접목해 영업장 입장 전 검사를 시행하면 10∼20분 사이 결과가 나오는 제품도 있으므로 그렇게 입장을 허용해줘도 민생 현장의 고통에 활로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유유제약 - 유한무역주식회사로 설립되어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는 전문의약품 주력 회사.

신약/개량신약/제네릭 의약품을 국내 병,의원에 공급하고 있으며, GMP생산시설을 확보함으로써 국내 제약기업에 제품을 납품하는 수탁사업과 동남아시아 등에 완제 전문의약품을 수출하고 있음.

주요제품으로 뇌혈관 치매증상 완화제인 '타나민', 뇌졸중 관련 '유크리드' 등이 있고, 일반의약품은 비강세척세 '피지오머' 등이 있음.

코스닥

(디앤씨미디어-일봉차트)

카카오 美 웹툰 플랫폼 인수에... 디앤씨미디어 상한가

북미시장 활동반경 확대 기대감, 최근 급등에 목표가 넘겨 가격부담 ↑

북미 웹툰 시장 제패를 두고 네이버와 카카오의 경쟁이 고조되면서 국내 웹툰 업체의 주가가 날아올랐다.

13일 코스닥시장에서 카카오페이지에 콘텐츠를 제공하는 디앤씨미디어는 전일 대비 29.90% 급등해 가격상승제한폭인 5만 3,000원에 거래를 끝냈다. 디앤씨미디어는 이달 들어서만 43.44% 급등했고 이 기간 개인투자자 중심의 매수세가 유입됐다. 

카카오의 미국 웹툰 플랫폼 업체 인수로 활동 무대가 넓어질 수 있다는 기대감이 이날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전일 카카오의 콘텐츠 자회사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북미 웹툰 플랫폼 업체 ‘타파스미디어’의 경영권 인수를 추진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카카오는 북미 웹소설 플랫폼 ‘래디시’ 인수를 추진 중이고 네이버도 북미 웹소설 플랫폼 ‘왓패드’, 웹툰 플랫폼 ‘태피툰’에 투자하면서 북미 콘텐츠 시장을 두고 양사의 경쟁이 본격화되고 있다. 디앤씨미디어는 카카오페이지 내 콘텐츠공급자(CP) 중 점유율 1위로 2대 주주가 카카오페이지(지분율 23.13%)이기도 하다.

백준기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타파스미디어는 카카오페이지 및 픽코마와 거래하는 CP들의 주 공급 채널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디앤씨미디어는 픽코마와 북미 웹툰 시장 성장에 따른 수혜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다만 최근 웹툰 업체 주가의 앞자리 숫자가 순식간에 바뀌면서 가격 부담은 높아진 상태다.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사 대원미디어는 이달 들어서만 주가가 100% 넘게 올랐고 이에 ‘투자위험종목’으로 지정돼 이날 주권 매매가 정지됐다. 지난달 NH투자증권은 디앤씨미디어의 목표 주가로 20% 상향해 5만 원을 제시했지만 이날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이를 넘어선 상태다.

디앤씨미디어 - 작가 경쟁력과 자체 편집부를 통해 웹소설과 웹툰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출판, 유통하는 사업을 주력으로 영위함.

콘텐츠를 전자책으로 변환하여 다수 플랫폼에 제공하여 모바일과 PC로도 서비스함. 중국, 일본, 동남아, 북미 시장에서도 서비스하고 있음.

2018 설립한 모바일게임 자회사인 디앤씨오브스톰는 신규 게임 퍼블리싱 계약 추진을 중단하고, 서비스 중이던 게임은 순차적으로 영업을 종료함.

(이트론-일봉차트)

이트론, 인도·러시아 백신 긴급사용 사실상 승인 소식에 급등

인도가 코로나19 확진자가 빠르게 늘자 러시아산 백신의 자국 내 사용을 사실상 허용하기로 하자 러시아 이트론, 이아이디, 이화전기, 이수앱지스 등 코로나백신 관련주들이 급등하고 있다.

최근 국내 역시 백신접종률이 2%대 머물자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나서 기존 백신을 제외한 다른 종류의 백신 도입 검토도 함께 지시한 것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이날 NDTV 등 현지 언론보도에 따르면 인도의약품관리국(DCGI) 전문가 패널은 러시아 백신 스푸트니크V의 긴급사용을 허가한다는 내용을 DCGI에 권고했다.

당국은 조만간 이를 공식 승인할 예정이다. 인도에서는 정부 기관인 인도중앙의약품표준관리국(CDSCO) 내 DCGI 산하에 설치된 전문가 패널의 권고에 따라 백신 등 의약품 도입 여부가 결정되게 된다.

전날 문재인 대통령도 여전한 불확실성 해소를 위해 기존 백신을 제외한 다른 종류의 백신 도입 검토도 함께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더 빠른 접종을 위해 백신 물량의 추가 확보와 신속한 도입에 행정적·외교적 역량을 총동원해주기 바란다”며 “11월 집단 면역이라는 목표 달성 시기를 앞당기는 데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 변이 바이러스용 계량 백신과 내년도 이후의 백신 확보도 서둘러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트론, 이아이디는 지난해 12월 한국코러스 지분 취득에 각 100억원씩 총 200억 원을 투자하며 16.7%(182만 주)의 지분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코러스는 러시아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를 춘천공장에서 위탁 생산하고 있다.

이트론 - 주요사업은 서버 및 스토리지 시스템 구축, 제조하는 등 IT 관련 제조, 유통전문 기업임. 2015년 12월 동사의 서버 및 스토리지 제품이 중소기업간 경쟁제품으로 지정됨.

매출구성은 서버 스토리지가 대부분을 차지함. 서버 스토리지 산업은 IT 서비스를 위한 기본적인 하드웨어 인프라를 구성하는 주요 제품으로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고 있음.

(나노엔텍-일봉차트)

 나노엔텍, 코로나 진단키트 유럽 수출 호조 소식에 상한가

SK텔레콤의 자회사 나노엔텍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의 수출 호조 소식이 전해지며 13일 상한가를 기록했다.

코스닥 기업인 나노엔텍은 이날 전거래일 대비 29.95% 상승한 9,980원에 거래 중이다. 나노엔텍은 랩온어칩 기술 기반의 현장진단 의료기기 회사다.

나노엔텍은 3분 만에 95% 정확도로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검사할 수 있는 진단키트를 지난해 12월 출시, 이탈리아 보건당국으로부터 승인을 받아 현지에 수출하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3개월 동안 100만 개를 판매했으며, 추가 수요가 많아 생산 라인 증설 작업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나노엔텍 - 랩온어칩(Lab-On-a-Chip)기술 기반의 현장진단 의료기기(POCT-Point of Care Testing)와 생명공학 연구기기를 제조 및 판매.

미국 써모피셔사와 펄킨엘머사에 생명공학 분야에 대한 제휴를 체결하여 OEM/ODM 방식으로 생명공학 연구기기 제품을 공급 중임.

나노단위의 Bio-MEMS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0 10 기준 97개의 특허 출원 73개의 특허를 보유 중임.

(플리토-일봉차트)

플리토, MS 뉘앙스 18조 빅딜에 한국의 '리틀 뉘앙스'로 급부상…K컬쳐 선봉장

플리토가 강세다. 카카오엔터가 1조원을 투자해 모든 언어로 모든 나라에 웹툰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밝히면서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플리토는 전세계가 주목하는 언어 전문업체다.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 네이버, 카카오,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NTT도코모, 바이두, 오라클, 텐센트 등 유수의 기업이 플리토 고객사다. 파이낸셜타임즈에서 ‘아시아-태평양 고성장 기업’에 2년 연속 들기도 했다.

이진수 카카오엔터 대표는 전날 외신과의 인터뷰에서 “카카오엔터의 한국과 미국 상장 가능성을 모두 열어두고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카카오엔터는 카카오의 대표 콘텐츠 계열사다. 웹툰·웹소설 플랫폼 카카오페이지와 음악·영상·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제작·유통하는 카카오M이 합병해 지난 3월 출범했다. 카카오엔터는 상장을 앞두고 몸집을 불리고 있다. 이 대표는 "카카오엔터의 목표는 모든 언어로 모든 나라에 웹툰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라며 "올해에만 1조원을 들여 국내외 자산을 사들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카카오가 모든 언어로 웹툰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플리토의 자산은 적지않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전세계 173개국에 25개 언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누적 이용자가 1000만명을 넘는다. 세계 300만명의 번역가가 플리토에서 활동하고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는 파트너사는 2000개 이상이다. 누적 번역수는 4000만건 이상이다.

언어데이터 사업 부문은 글로벌 콘텐츠 업체가 주목하는 분야다. 플리토는 다양한 분야에서 엄청난 데이터를 쌓았다. 모든 뜻 표현이 가능하다는 천자문은 1000개 글자인데, 플리토가 가지고 있는 문장은 1억개가 넘는다. 이를 조합한 가짓수는 더욱 늘어난다. 텍스트(글씨) 뿐 아니라 음성발음과 사진 등 언어 데이터를 매일 수집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인공지능(AI) 및 음성인식기술 업체인 뉘앙스 커뮤니케이션스를 160억달러(약 18조원)에 인수하는 것도 플리토 기업가치를 다시 평가하는 데 중요 사건이 될 수 있다.

MS는 뉘앙스를 주당 56달러에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뉘앙스의 9일 종가에 23%의 프리미엄이 붙은 인수가다. 부채를 포한 인수 규모는 197억달러다. MS 인수 역사상 2016년 링크드인(260억달러)에 이은 가장 큰 거래다. 뉘앙스는 1992년 설립된 AI 및 음성인식기술 전문업체다. 애플 아이폰의 음성인식 소프트웨어 시리(Siri)에 뉘앙스의 기술이 사용된 것으로 유명하다.

플리토 - 집단지성 플랫폼을 통해 수집된 언어 데이터를 검수 및 정제 후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

언어 데이터를 AI스피커, 전자상거래 등 다양한 산업군으로 구성된 글로벌 언어데이터 수요 기업에 판매하며, 2014년부터 정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공공 데이터 구축 사업을 진행중.

현재까지 적용되지 않았던 번역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언어와 관련된 종합적인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음.

(SG-일봉차트)

에스지이(SG), 현대건설과 19억원 규모 수주 계약 체결 상한가

13일 기준 SG는 29.85%(615원) 상승한 2675원에 거래를 마쳤다.

SG는 지난 7일 현대건설과 19억원 규모 `충남 서산 현대자동차 직선 주행 도로 포장 공사` 및 `서부간선 지하도로 포장공사`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

현대자동차 연구시설인 직선주행시험로는 충남 서산시 서산간척지 B지구 서산특구에 조성될 예정이다. 차량의 발진 및 추월가속, 연비 개선 등을 시험하는 용도다. 향후 고성능차와 친환경차의 시험 주행을 중점적으로 진행할 도로다.

직선주행시험로의 경우 향후 현대자동차는 이를 고성능차와 친환경차의 시험 주행에 사용할 계획이다. 공사비는 13억7000만원이다. 오는 9월 충남 서산시 서산간척지 B지구 서산특구에 준공될 예정이다.

서부간선 지하도로 민간투자사업 포장공사 계약 규모는 5억4000만원이다. 준공 예정일은 오는 8월로, 위치는 영등포구 선유로 43길이다. 현대건설과 에스지이는 이번 공사를 통해 교통 정체와 소음·환경 문제 해결에 나서겠단 방침이다.

에스지이 관계자는 "도로 포장 시공 능력과 친환경 제품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현대건설과 수주 계약을 체결할 수 있었다"며 "이번 2건의 계약 체결을 통해 친환경 설비 부문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에스지이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친환경 사업 부문에서 수주 계약을 통해 성장을 이뤄내겠다"고 덧붙였다.

SG - 아스콘 제조와 판매 등을 주요 사업목적으로 2009년 설립되었으며, 이후 2018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음.

2020년 1월 14일자로 경인아스콘(주)를 합병하여 아스콘 경영자원 통합을 통한 기업경쟁력 강화 및 비용절감 등 선제적 대응을 통해 경영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음.

2012 아스콘 기업부설 연구소를 등록해 아스콘의 품질 개선을 위한 연구개발을 꾸준히 진행한 결과 순환골재 제조시스템과 수지보강아스콘 특허를 취득함.

(위즈코프-일봉차트)

주유소 관리 기업 위즈코프, 전국 휘발유값 상승에 30% 급등

위즈코프가 13일 30% 급등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하나금융투자 측은 이번 주가 급등에 대해 위즈코프가 SI 산업(시스템 통합 및 관리) 및 휴게소와 주유소를 관리 운영하고 있는 만큼, 전국 주유소 휘발유값 상승으로 인한 실적 기대감에 매수가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서비스 오피넷에 따르면 4월 첫째 주 전국 주유소 휘발유 평균 판매 가격은 지난주보다 1.1원 오른 리터 당 1535.0원으로 집계된다.

이 밖에도, 위즈코프는 벤처 육성 비즈센터에서 인큐베이팅 사업을 하고 있는데, 대선 주자들이 청년 일자리 관련 정책을 언급할 때 관련주로 거론된다.

이에 따라 일부 매체에서 전날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청년실업에 대한 화두를 던져, 위즈코프 주가에 영향을 줬다고 풀이하고 있다.

위즈코프 - 정보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관리용역, 통합서비스업을 주 영업목적으로 1995년 03월 설립됨.

2008년 02월 한국도로공사로부터 정읍(순천) 고속도로 휴게소 및 주유소의 운영권을 낙찰 받아 휴게소 및 주유소의 관리운영을 영위하고 있음.

주요 제품은 IT사업부문의 시스템통합, 소프트웨어 등의 상품 등이 있으며, 고속도로 휴게소 사업 부문에서는 휴게소에서 판매되는 음식료, 주유소에서 판매되는 유류 LPG 등이 있음.

상한가 근접 종목

(이아이디-일봉차트)

이아이디 24% 상승 '러시아 백신 승인 소식에 거래량 쑥'

이아이디 거래량이 급증하고 있다. 이아이디는 러시아 백신 관련주이다. 인도가 러시아가 개발한 '스푸트니크V' 코로나19 백신을 승인했다.

12일(현지시간) 타임스오브인디아, 힌두스탄타임스 등에 따르면 인도 중앙의약품표준관리기구(CDSCO) 산하 전문가위원회(SEC)가 이날 스푸트니크V 백신의 긴급 사용을 승인했다. 백신은 인도 의약품관리국(DCGI)의 최종 절차가 남았으며, 현지 매체들은 사실상 허가가 떨어진 것으로 보고 있다.

러시아는 인도 외에도 한국과 중국, 브라질, 사우디아라비아, 터키 등에서도 스푸트니크V 백신을 생산하고 있다.

이아이디 - 유류도매 및 OMS, 화장품의 제조, 판매 및 수출업, 이노베이션(ICBM)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일본 EBISTRADE의 녹조제거설비에 무선 원격솔루션을 접목시키는 설계작업, 구축에 대한 계약 체결.

2018 7 색조화장품 브랜드 `드레스킨(DRESKIN)` 론칭하여, 새틴 섀도우 픽서 5, 새틴 틴트 5종을 라인업하여 자체 쇼핑몰 다수의 온라인 유통 채널에서 판매중.

(대모-일봉차트)

대모 조회공시 요구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는 대모의 시황변동과 관련해 13일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대모 - 굴삭기 어태치먼트(부착물)인 유압브레이커, 퀵커플러 등을 제조하여 세계 80여개국으로 판매중.

주요제품은 기계, 기구의 몸체에 설치하여 그 기계의 성능을 높이거나 향상시키는 기계의 부속장치인 어태치먼트로서 유압브레이커가 가장 큰 매출비중을 차지하고 있음.

협력사와 함께 성장할 있는 Smart Factory 건립을 위해 MTV SMART FACTORY 신공장 착공하여 20 2 본점 공장 이전을 완료함.

(엔투텍-일봉차트)

엔투텍 23% 상승...식약처 모더나 수입품목허가 신청에 강세

엔투텍 주가가 급상승세다.

엔투텍은 모더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주 중 하나다. 지난 12일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GC녹십자가 미국 모더나에서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의 수입품목허가를 신청했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품질 및 임상 자료 등을 면밀히 검토하고 외부 전문가 자문을 거쳐 허가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28일 간격으로 2회 투여하도록 개발된 모더나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항원 유전자를 mRNA(메신저 리보핵산) 형태로 주입해 체내에서 항원 단백질을 생성함으로써 면역반응을 유도하는 'mRNA백신'이다. 

지난 2월 조달청 입찰에서 모더나 백신 국내 허가 및 유통 담당 사업자로 선정된 GC녹십자는 백신 4000만 도스(2000만명분)를 국내에 유통할 예정이다.

엔투텍 -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공정 장비의 진공 Camber와 특수 진공밸브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2020년 9월 ㈜마이크로텍에서 ㈜엔투텍으로 상호 변경함.

주요 사업부문으로는 반도체장비부품 사업부문,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문, LED응원봉 및 MD상품 사업부문, 마스크제조 사업부문이 있음. 매출구성은 엔터테인먼트 31.8%, 진공밸브 22.5%, 반도체 장비부품 21.8%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에이비프로바이오-일봉차트)

에이비프로바이오, 모더나 백신 허가 기대감에 +22%강세

국내 네번째 코로나19 예방백신 도입이 시급해지면서 미국 모더나가 개발한 코로나 백신의 수입품목허가 절차가 시작되지 않을까 기대감이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12일 녹십자가 미국 모더나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이 수입품목허가를 신청했다고 밝힌 바 있다. 만약 모더나 백신이 국내 허가를 받게 되면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얀센에 이어 4번째 국내 허가를 받는 코로나 백신이 되는 것이다.

한편 에이비프로바이오는 사내이사가 미국 바이오 업체인 모더나의 창립멤버라는 소식에 모더나 관련주라고 불리고 있다.

에이비프로바이오 - 공작기계의 한 분류인 머시닝센터(MCT) 등을 제작하는 금속절삭기계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음. 머시닝센터를 대/중/소형으로 나누었을 경우 소형급을 전문으로 제작 공급함.

IT부품산업과 자동차부품산업, 기타 부품산업용 머시닝센터 제조와 머시닝센터의 부분품인 Unit제조를 주력사업으로 하며 바이오사업, CNC 고속가공기, IT장비 사업을 신규로 추진 중임. 2019 9 유지인트에서 에이비프로바이오로 상호 변경.

(오리콤-일봉차트)

두산그룹주 힘받아, 오리콤 21% 급등 두산퓨얼셀 두산중공업도 상승

두산그룹 계열사들 주가가 대체로 올랐다.

13일 오리콤 주가는 전날보다 21.01%(1250원) 급등한 7200원에 거래를 마쳤다.두산퓨얼셀 주가는 3.94%(2천 원) 상승한 5만2800원에 장을 마감했다.

두산중공업 주가는 1.89%(250원) 오른 1만3450원에 거래를 끝냈다. 두산인프라코어 주가는 0.95%(100원) 높아진 1만650원에 장을 마쳤다. 두산밥캣 주가는 0.73%(300원) 상승한 4만145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반면 두산 주가는 0.51%(250) 낮아진 49250원에 장을 끝냈다

오리콤 - 광고대행업 및 홍보, 판촉, 시장조사의 대행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5년 2월 24일에 설립됨. 2000년 10월 한국거래소에 상장함. 광고대행사업, 광고제작사업, 프로모션사업, 잡지 및 정기 간행물 발행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지상파 TV, 라디오, 신문, 잡지 4 매체에 의한 광고시장은 정체인 반면, 모바일과 케이블 TV 비롯한 뉴미디어 광고시장은 사용자 확대와 광고주 관심 증대로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음.

(브리지텍-일봉차트)

브리지텍, 마이크로소프트 뉘앙스 인수 소식에 강세 +20%

많은 투자자들이 브리지텍에 이목을 집중하고 있다.

한편 지난 12일 기타 경영사항(특허권 취득)(자율공시)를 통해 WebRTC 기반 콜센터 서비스 방법 및 그 장치에 대한 특허를 지난 9일 취득했다고 공시했다.

또한 13일 마이크로소프트(MS)가 인공지능(AI) 및 음성인식기술 업체인 뉘앙스 커뮤니케이션스를 160억달러(약 18조원)에 인수한다고 12일(현지시간) 밝힌 바 있다. 이에 많은 투자자들이 주목한 것으로 보인다.

월스트리트저널(WSJ)과 블룸버그통신 등에 따르면 MS는 이날 뉘앙스를 주당 56달러에 인수한다고 전했다. 뉘앙스의 9일 종가에 23%의 프리미엄이 붙은 인수가다.

부채를 포한 인수 규모는 197억달러로 추청된다. 이번 거래는 MS 인수 역사상 2016년 링크드인(260억달러)에 이은 가장 큰 거래이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몇 투자자들이 브리지텍이 뉘앙스 협력사 아니였냐, 마이크로협력사 아니였냐 등 다양한 추측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브리지텍 -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회사로 AI 콜센터와 음성인식/화자인증, 보이는 ARS, IP기반의 유무선(인터넷전화, LTE 이동전화) 멀티미디어 서비스 관련 소프트웨어를 개발·공급함.

또한 보유한 제품을 활용하여 인프라를 구축한 기업고객에게 임대하고 사용하는 기간동안 비용을 지급받는 클라우드 환경의 소프트웨어 임대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전문업체임.

상장 폐지 정리 종목

(에이치디-일봉차트)

에이치디, 오는 8일부터 상장폐지 위한 정리매매…19일 상장폐지 (관리종목) (04.08 참고)

에이치디 - 선박의장품, 구성부분품 등의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8년 3월 21일 설립되었으며 2009년 5월 19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RUDDER ASSEMBLY 제작은 대규모 시설투자가 중요시되어 단기간 내에는 대체시장이 생기지 못하는 시장임.

동사가 영위하는 조선기재산업은 조선산업의 후방산업으로, 국내의 중대형 조선소(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한진중공업, STX조선해양, 현대삼호중공업,)  주요 고객으로 하고 있음.

오늘의 한 줄평 - 지금이야 바로 춘추전국 시대!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4.08)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벽산, 7만톤 규모 무기단열재 생산설비 증설 종합건축자재기업 벽산은 7만톤 규모의 무기단열재 생산설비를 추가증설할 계획이

antddundd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