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3.11)

by 블린이 뚠뚠 2021. 3. 11.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한국전자홀딩스-일봉차트)

한국전자홀딩스, 쿠팡 대규모 물류 투자 소식에 급등

한국전자홀딩스 주가가 가파른 상승세를 기록했다.

쿠팡이 대규모 물류센터를 짓기 위해 330만㎡(약 100만평) 규모의 물류부지를 확보한다고 알려지며 주가가 급등한 모양새다.

한국전자홀딩스는 쿠팡 물류센터 공사업체로 알려졌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상장 후 조달 자금을 물류 투자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한국전자홀딩스 - 반도체 부품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설립되어 운영해 오다 2006년인적분할하여 지주회사로 전환함.

다른 회사의 주식을 소유함으로써 그 회사를 지배하는 것을 목적으로하는 회사이며, ㈜케이이씨, ㈜케이이씨디바이스 등을 자회사로 둠.

㈜한국전자홀딩스와 종속회사는 반도체 사업부문과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며, 반도체 사업부문이 연결 매출액의 대부분을 차지함.

코스닥

(원익큐브-일봉차트)

원익큐브, 윤석열 관련주 편입에 강세 상한가

윤석열 관련주로 편입되면서 강세다.

지난 9일 원익큐브는 주주총회소집 공고를 통해 김영대 변호사를 감사로 선임할 예정이라고 공시했다.

김영대 변호사는 서울북부지방검찰청 검사장, 서울고등검찰청 검사장 등을 거쳐 법무법인 클라스에 재직 중이다.

원익큐브 - 각종 화학제품 및 건자재의 제조와 유통 및 수출입업과 고급 디지털 인쇄기 유통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석유화학산업은 원유에서 추출한 나프타와 천연가스 등을 기초원료로 하여 에틸렌, 벤젠 기초유분을 생산하고 이들을 원료로 하여 합성수지, 합성고무, 기타 정밀화학 중간재 화학제품을 제조하는 산업임.

상한가 근접 종목

(백광산업-일봉차트)

백광산업 급등 ...삼성전자·윤석열 영향?

백광산업 주가가 급등했다.

백광산업 주가 상승은 삼성전자와의 반도채 소재 협업으로 인한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이다. 앞서 백광산업은 공시를 통해 "삼성전자와 함께 반도체 소재인 ‘고순도 염화수소(HCL)’를 국산화한다"고 밝혔다.

백광산업은 삼성전자와 함께 반도체 웨이퍼를 세정하거나 웨이퍼를 깎는 식각 공정에서 식각액으로 사용되는 소재인 '고순도 염화수소'를 국산화하고 있다.현재 양산 라인 적용을 위한 품질 평가를 진행하고 있으며, 빠르면 상반기 중 승인 여부가 결정될 예정이다.

백광산업 - 전해조 설비를 통해 가성소다, 염산, 액체염소 등의 무기화학제품과 솔비톨을 제조하는 업체로 1954년 11월 설립됨. 가성소다, 염산, 액체염소 등의 무기화학 제품과 솔비톨을 제조하는 화공약품 사업을 주사업으로 함.

동사는 신규 사업으로 아산화질소 생산설비를 준비하고 있음. 해당 제품은 일반적으로 알려진 의료용 마취제 반도체, 디스플레이 생산공정에 주로 사용되는 소재임.

(아이진-일봉차트)

아이진 “모더나 코로나19 백신과 유사한 수준 중화항체 형성 확인”

mRNA 코로나19 백신 비임상 효능평가 결과, 알레르기 물질 포함되지 않은 전달체 사용

냉장보관 가능한 mRNA 백신 개발 가능, 식약처와 논의해 임상시험 진입 계획

아이진은 개발 중인 mRNA 기반의 코로나19 예방백신(이하 EG-COVID)의 비임상 효능평가에서 모더나의 코로나19 예방백신과 유사한 수준의 중화항체 역가를 확인함으로써 코로나19 바이러스 백신으로서 효능이 있음을 입증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중화항체는 바이러스의 입자 표면에 결합해 바이러스와 세포 수용체의 결합을 방해, 바이러스의 감염성을 중화시키는 바이러스 특이적 항체다. 일반적으로 백신 개발에 있어서 바이러스에 대한 방어력을 평가할 때 가장 중요한 지표로 사용된다.

아이진은 이번 중화항체 효능 평가 시험에서 ‘플라크억제시험법(plaque reduction neutralization test, PRNT)’을 이용했다. 이 시험법은 백신 접종 후 혈액 내에 생성된 항체의 중화항체능력을 평가하는 표준 검사법이다.

시험 결과 바이러스의 감염을 억제시키는 중화항체역가(IC50 titer)가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 비임상 연구결과와 유사한 수준으로 나타남을 확인했다.

이는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 중인 mRNA 기반의 EG-COVID가 현재 전세계적으로 접종 중인 모더나의 코로나 19 예방백신과 비교하더라도 뒤지지 않는 효능을 보일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했다는 뜻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아이진 관계자는 “이번 실험은 동결건조 제형인 EG-COVID가 액상 제형인 모더나의 백신과 대등한 수준의 중화항체를 형성한 것으로 확인됐다는 점에서 큰 가치가 있다”면서 “현재 각광받고 있는 mRNA 백신이 가진 초저온 냉각 보관의 단점을 극복하고 냉장 보관이 가능한 mRNA 기반의 백신 개발이 가능해졌음을 뜻한다”고 설명했다.

아이진은 “모더나와 화이자에서는 폴리에틸렌글라이콜(Polyethylene glycol, 이하 PEG)을 포함하는 지질 나노 입자(Lipid Nano Particle, LNP)를 mRNA 전달체로 사용하고 있다”면서 “PEG는 모더나와 화이자 백신 투여자 일부에서 관찰된 전신알레르기 반응 아나필락시스의 원인일 것으로 추정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아이진의 EG-COVID의 핵심 기술인 mRNA 전달체는 PEG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이미 아이진이 개발중인 대상포진 예방백신 EG-HZ의 호주 임상에서 안전성이 확인된 바 있으므로 안전성 측면에서도 강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부연했다.

아이진은 “이미 mRNA 전달체 및 EG-COVID 조성물에 대한 국내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면서 “향후 대상 국가를 심의해 주요국가에 해외 특허 출원을 추진하는 한편, 식약처와 논의해 임상시험에 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이진 - 신약 연구 개발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벤처기업으로서 2013년 코넥스시장에 상장, 2015년 기술특례로 코스닥 이전상장함.

허혈성 질환 중 당뇨망막증, 욕창, 창상, 그리고 심근허혈/재관류 손상치료제를 개발 중이며, 자궁경부암 백신과 대상포진 백신에 대한 연구도 진행중.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2017년부터 바이오 IT 시스템 사업을 시작했으며 2018년부터는 의약품 도매와 건강기능식품 사업 개시함.

(감마누-일봉차트)

감마누, 첫 선적 완료 소식에 20%↑

감마누가 첫 선적을 완료했다는 소식에 강세다. 이날 감마누는 중국 하이난 면세품 판매 전문회사인 은호테크에 정관장 등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1차 선적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1차 선적에 이어 나머지 물품들도 순차적으로 주문에 맞춰 분할 수출할 수 있도록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선적 스케줄을 잡는 등 새롭게 시작한 면세점 관련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는 설명이다.

이번에 선적 완료 된 물품은 하이난섬 ‘일품회 Duty Free shop’에 공급될 예정이다. ‘일품회 Duty Free shop’은 건강기능식품을 포함해 프리미엄급 건강 및 가공 식품 특화 면세점이다.

회사 관계자는 “전세계적인 코로나19 백신접종으로 인해 여행업계의 빠른 회복세가 예상되는 만큼 하이난 면세점 사업을 주력하고 있다”며 “첫 선적이 완료됨에 따라 하이난 면세점에 물품 공급을 통한 향후 안정적인 매출 및 이익 증대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감마누 - 전자 통신분야 제조 및 서비스를 주 목적으로 하여 설립되었으며, 안테나사업부와 인바운드플랫폼 사업부로 구분하여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국내시장에서는 지난 10여년 이상 SK텔레콤과 KT, LGU+에 지속적으로 안테나를 공급하고 있음.

단말기에 무선신호를 주고 받아서 통신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안테나를 제조,판매하는 안테나사업과 관광객 대상으로 소비를 유도하고 일정 수수료를 받는 여행사업을 영위중.

(다날-일봉차트)

다날, 페이코인 가격 급등에 동반 강세…페이코인 앱서 비트코인 결제 지원 

다날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페이코인 가격이 급등하면서 다날 주가에도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

이날 한 경제지는 다날의 블록체인 결제 자회사 다날핀테크가 비트코인 간편결제 서비스 웨비나를 통해 가상자산 비즈니스 로드맵을 공개했다고 보도했다.

페이코인 애플리케이션(앱) 사용자는 지난달 말 기준 110만명으로 지난해 12월 80만명에서 2개월만에 30만명이 늘었다. 또, 여성 사용자 및 40~50대 이용자가 각각 전체의 40% 이상으로 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다날핀테크 페이사업본부 김영일 사업전략팀장은 "페이팔을 비롯해 마스터카드, 비자, 스퀘어 등 전세계적으로 가상자산 결제 폭이 넓어지고 있다"며 "페이코인도 국적 상관없이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자신이 보유한 가상자산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범위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 설명했다.

다날핀테크의 계획이 공개되고 페이코인 가격이 급등하고 있다. 페이코인 가격은 3000원을 웃돌고 있다.

다날 - 소프트웨어 개발, 수출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년 7월 설립되어 2004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사업부문은 커머스 부문, 컨텐츠부문, 게임부문, 기타 부문으로 구성됨.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사업으로 국내 아니라 해외에서도 결제 인증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프라인 휴대폰 결제를 비롯하여, 바코드결제 등의 사업을 진행중임.

하한가 근접 종목

(센트럴인사이트-일봉차트)

센트럴인사이트, AI신약개발 사업 추진 "차질 없이 진행"에이조스바이오와 협력지속 (관리종목) (투자주의)

센트럴인사이트는 에이조스바이오와 함께 추진중인 AI 신약개발 플랫폼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에이조스바이오가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는 테람스와의 생체소재(ABM, Advanced Bio Material) 기반 의료기기 사업 협력도 적극 검토 중이다.

센트럴인사이트는 에이조스바이오의 지분 125만주 취득 계획이 자금조달 일정 지연 등의 이유로 기존 대비 큰 폭으로 줄어 들었을 뿐 AI 신약개발 사업 추진은 차질 없이 진행될 예정이라는 입장이다.

회사 관계자는 “에이조스바이오와 진행 중인 유사증자 절차가 잔금 납입이 늦어지면서 우선주 인수계약 일정이 변경돼 정정 공시를 했을 뿐 바이오 신사업 추진은 예정대로 진행될 것”이라며 “추후 미뤄진 자금 납입에 따라 에이조스바이오의 추가적인 지분인수를 마무리 지을 예정이며, AI 신약개발 사업 등의 협력 관계는 변동 없이 유지한다”고 설명했다.

센트럴인사이트 측은 에이조스바이오 관련 공시가 나옴에 따라 바이오 사업을 철회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있었지만 빠른 시일 내 바이오 신사업을 본격화해 우려를 불식시키고 지속적으로 시장과 소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센트럴인사이트는 지난해 적자폭이 큰 자회사를 연결에서 제외하고 최근 최대주주가 된 아쉬세븐의 펩타이드 코스메슈티컬 사업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10대 1 무상감자를 성공적으로 진행했으며, 올해 145억원 유상증자를 통해 자본잠식율이 50% 이하로 감소해 관리종목 탈피도 기대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재무 건전성이 확보된만큼 아쉬세븐과 펩타이드 코스메슈티컬 사업 부문에서 시너지를 극대화해 기존 사업과 신사업의 수익성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센트럴인사이트 - 현금자동입출금기 제조 및 판매 등을 주요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음. 종속회사는 12개의 계열회사가 있음.

금융자동화기기(ATM) 시장에 최초주자로 진입한 이후 국내 금융권 시장변화가 급변한 시점에 동사는 FKM을 인수해 국내 모든 은행권에 안정적인 대고객 서비스를 제공 중임.

매출구성은 금융사업부문 98.95%, 기타 1.05% 구성됨. ()세원(자동차부품사업부문) 2020 03 종속회사에서 제외.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