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3.10)

by 블린이 뚠뚠 2021. 3. 10.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성보화학-일봉차트)

 '윤석열 테마주' 성보화학 상한가

성보화학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 테마주로 알려지면서 10일 상한가를 기록했다. 지난 9일에도 장 중 상한가를 기록했다가 13.33% 상승률로 마감했고 이날까지 이틀 연속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성보화학은 이날 오전 9시 50분경 상한가에 진입했고 오후 1시에도 상한가가 유지되고 있다. 성보화학은 윤정선 대표이사가 윤 전 총장과 같은 파평 윤씨라는 이유로 윤 전 총장 테마주로 떠올랐다.

성보화학 - 작물보호제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1976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음. 작물보호제는 살충제, 살충살균제, 제초제, 살균제 등으로 세분화되며, 농민 대상의 도소매 위주이므로 춘·하절기에 매출이 집중된 계절적 특수성을 가지고 있음.

2006년부터는 안산공장에 임대공장을 준공해 임대 사업을 병행하고 있음. 연결대상 종속법인은 보유하지 않음.

코스닥 

(팜스토리-일봉차트)

팜스토리 29% 연일 상승 '곡물가격 26.5% 급등'

팜스토리 주가가 연일 강세를 보였다.

지난 9일 국제연합식량농업기구(FAO)에 따르면 지난 2월 세계식량가격지수는 전월(113.2) 대비 2.4% 상승한 116.0포인트를 기록했다. 지난 1월 세계식량가격지수(113.2포인트)가 전월대비 4.3% 올랐던 것 보다 상승폭이 줄었지만 지난해 2월과 비교하면 16.7% 급등한 수치다. 

곡물은 1월(124.2포인트)보다 1.2% 상승한 125.7포인트 기록하며 지난해 2월과 비교해 26.5% 올랐다. 특히 수수 가격은 중국의 수요가 늘어난 탓에 전월대비 17.4% 급등했다. 옥수수는 세계수출물량이 감소하고 수입수요가 높아 가격이 상승했고 쌀은 인디카·자포니카종 수요 증가로 가격이 올랐다. 

팜스토리 - 배합사료, 양돈사육, 도계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계열회사는 29개사를 보유하고 있음.

동사의 경쟁력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가족사의 우수한 업무연계성에 있으며, LPC의 도축, 가공 능력 또한 위생과 규모면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

육가공사업부의 경우 돼지도축두수를 기준으로 했을 2020 시장점유율은 3.46%이며, 2위권을 유지하고 있음.

(푸른저축은행-일봉차트)

거래소, 푸른저축은행에 주가 급등 관련 조회공시 요구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푸른저축은행에 주가 급상승 등 현저한 시황변동(주가 급등) 관련 공시규정상 공시대상 존재 여부를 묻는 조회공시를 10일 요구했다. 답변 공시 시한은 오는 11일 오후 6시까지다.

푸른저축은행, '윤석렬 테마주' 급등…52주 신고가 (03.09)

푸른저축은행이 9일 코스닥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푸른저축은행은 이날 오전 장 중 가격제한선인 13만750원까지 치솟으며 52주 최고가를 기록했다. 이후 주가는 다소 떨어지며 이날 오전 11시10분 기준 주가는 전일대비 16.04% 오른 1만2400원에 거래중이다.

이 회사의 주가 폭등은 사외이사로 알려진 안대희 전 대법관이 전 대검찰청 중앙수사부(중수부)에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함께 근무한 사이로 알려지면서 '윤석렬 테마주'로 부각되면서다.

푸른저축은행 - 제2금융기관으로서 예금과 대출을 주 업무로 함. 이후 인수와 명칭변경 등을 통하여 현재의 '푸른상호저축은행'이 되었음. 본점, 종로지점, 도곡지점, 신도림지점, 마포지점 총 5개 영업점을 보유함.

중금리 신용대출, 시중은행과의 연계를 통한 대출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비대면 실명확인제도의 시행에 따라 비대면 여수신 영업과 P2P대출 다양한 방면으로 영업 방안을 모색 중에 있음.

 

 

 

(갤럭시아머니트리-일봉차트)

 

갤럭시아머니트리, 이재명 지사 '지역화폐 발언'에 급등

갤럭시아머니트리의 주가가 급등세다. 갤럭시아머니트리의 주가는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지역화폐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상승세를 보이는 것으로 풀이된다. 

전날 9일 '2021 대한민국 기본소득박람회'를 준비할 조직위원회가 공식 출범했다. 위촉식에 참가한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지난해 1차 재난지원금을 전 국민에게 소멸성 지역화폐로 지급한 경험이 있다"며 "이를 정기적으로 시행한다면 그게 앞으로 한국형 기본소득, 지역화폐형 기본소득이라고 할 수 있다"고 밝혔다.

갤러시아머니트리는 정부의 간편결제 수단인 '제로페이'와 복합결제가 가능한 앱으로 최근 제로페이 사용의 활성화와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의 발행 증가로 이용자 수가 늘고있다. 앱 이용자는 2017년 12월 말 약 38만명에서 2020년 6월 말에는 200만명을 돌파했다. 

갤럭시아머니트리 - 사업은 전자결제 사업 부문, O2O 사업 부문, 기타 사업으로 분류됨. 전자결제 부문은 휴대폰 소액결제, 신용카드결제, 계좌이체 등이 주요 서비스임.

O2O 부문은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모바일 쿠폰, 편의점 선불결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함. 기타 사업은 모바일 금융 플랫폼 머니트리를 운영하고 동영상 콘텐츠 플랫폼 뽐플을 운영함.

온라인 가맹점을 대상으로 제공하던 결제서비스를 당기 오프라인 가맹점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함.

(한일화학-일봉차트)

한일화학, 오세훈 관련주 소식에 +29% 상한가 달성

한일화학의 급등을 설명할 특별한 공시나 뉴스는 없는 상태이다. 이에 많은 투자자들이 한일화학의 상승 원인에 주목하고 있다.

많은 추측이 나오고 있지만 오세훈 관련주라는 것에 뜻이 모이는 것으로 보인다. 보궐선거가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가 서울시장 보궐선거 야권 후보 단일화 본격 협상을 진행하지 않겠냐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두 후보 모두 9일 단일화 필요성을 언급했지만 사실상 협상 실무자들은 협상 시작 시점 등을 놓고 공개적으로 이견을 나타냈다. 이렇게 서울 보궐선거에 대한 기대감이 안철수와 오세훈에게 집중 된 것이 아니냐는 의견이다.

이런 상황 속에서 화학물질 제조업체 한일화학의 김영수 감사위원은 최근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한 오세훈 후보와 고려대학교 동문으로 알려지면서 급등한 것으로 보인다.

한일화학 - 아연화(Zinc Oxide)로 주사업을 이루어가고 있으며,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중국에 위치한 한일화공 유한회사가 있음.

아연화는 고무공업, 도료, 세라믹, 요업, 사료, 화장품 등 다양한 산업의 기초원료로 사용되는 자재임.

아연화 시장에서 동사는 안정된 영업상의 지위와 우월한 품질보증능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업계 선두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음.

상한가 근접 종목

(이스타코-일봉차트)

이스타코 주가, 이재명 관련주 언급되며 강세

이스타코 주가가 급등했다.

앞서 이재명 지사는 서울 여의도에서 정책협의회를 열어 "기본주택을 비롯해 기본금융·기본대출도 선순환을 위한 경기도의 대책이다. 기본주택을 가능하게 하는 입법화와 기본금융을 위한 법 제정에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대해 이스타코는 "장기공공주택 등과 관련해 이재명 도지사와 당사와 어떠한 관련도 없다"고 공시했다. 이스타코는 이재명 관련주로 언급되며 이 지사의 발언에 큰 상승세를 보인 바 있다

이스타코 - 주 업종은 부동산매매업으로 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 제 3조 1호에서 부동산업 및 임대업종으로 분류됨.

동사는 2003년부터 분양 사업 분양된 동사 소유의 오피스텔, 상가 등을 임대사업에 적극 활용하여 보증금 운용 임대료 수입으로 안정된 재무구조를 유지하고 있음.

(기신정기-일봉차트)

기신정기 21% 상승 '창업주와 윤석열 동문'

기신정기 주가가 강세다. 

이같은 강세는 윤석열과 창업주 윤종수가 서울대 법대 동문이기 때문으로 추측된다. 윤종수 창업주 아들이 현 대표직을 맡고 있어 윤석열 관련주로 지목되고 있다.

기신정기 - 플라스틱 사출금형용 몰드베이스의 제조,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7년 10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플라스틱 사출금형용 몰드베이스(MOLD BASE)와 정밀 플레이트(PRECISION PLATE), 프레스 금형용 다이세트(DIE SET)를 제조 및 판매하고 있음. 대형 몰드베이스의 원재료인 금형용 단조강을 판매하는 강재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티에스아이-일봉차트)

티에스아이, 삼성SDI 차세대 전고체 배터리 사상 최대 투자..필수 설비 부각↑

삼성SDI가 차세대 전기차 배터리 기술 개발을 위해 연구개발에 최대 규모의 투자를 집행했다. 이 같은 소식에 티에스아이 등 관련주의 오름세가 진행되고 있다.

전일 삼성SDI가 공시한 2020년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연구개발비가 8083억원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삼성SDI의 연구개발비는 2017년부터 계속 늘고 있다. 삼성SDI는 전기차 보급 확대를 위한 주행거리, 충전속도, 가격 등에 투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차세대 배터리로 불리는 전고체 배터리에 집중하며 2027년 양산을 목표로 개발 중이다. 이 외에도 삼성SDI는 중국 배터리 공장 증설에 나서는 등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티에스아이는 2차전지 믹싱공정에서 공정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원스톱 믹싱기능을 개발했다. 또 활물질, 도전재, 바인더를 한 번에 믹싱하는 공정을 구현해 관심을 모은다.

티에스아이의 공정 기술은 믹싱 다음 공정인 코팅단계에 연속적으로 공급할 수 있기 때문에 생산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어 전고체 전지 시대 필수적인 설비로 꼽힌다.

티에스아이 - 2차전지 Mixing System 설계와 장비제조를 사업 목적으로 법인 전환하였으며 특수목적용 기계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음.

주력사업은 2차전지 제조 장비 2차전지의 활물질, 도전제, 결합제, 용매를 혼합하는 Mixing 공정을 운용하는 장비와 시스템을 판매하는 것임. 2020 7 22 코스닥 시장에 이전상장함.

(자안-일봉차트)

자안, MP한강 인수 본계약 체결에 급등 (03.09)

자안이 MP한강 인수 본계약 체결 소식에 급등세를 보인다. 이날 MP한강은 자안과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MP그룹은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MP한강 보통주식 2439만7745주 가운데 1742만6961주(지분율 21.8%)를 자안 외 1인에게 양도하는 계약을 맺었다. 양도금액은 245억원 규모이며 이는 MP그룹 총자산의 26.45%에 해당한다.

양도 후 MP그룹의 MP한강 지분율은 8.73%(697만784주)로 감소한다. 자안과 자안그룹의 MP한강 지분율은 각각 21.39%(1707만1309주), 0.45%(35만5652주)로 자안이 최대주주로 올라선다. 최대주주 변경은 오는 29일에 이뤄질 예정이다.

자안 - 바이오생명공학 연구소를 통한 자체 건강기능식품 개발 및 제조, 독점유통, 모바일 바이오헬스 플랫폼을 통한 신사업 수직계열화 추진 중.

바이오연구소는 2차대사산물 등의 연구로 건강기능식품, 의약품 등을 개발. 이를 글로벌 브랜드의 라이선스 자체 브랜드로 OEM/ODM 생산. 자체 플랫폼 '셀렉온 헬스' 다양한 /오프라인 채널에 유통할 계획.

하한가 종목

(센트럴인사이트-일봉차트)

센트럴인사이트, 불성실공시법인 지정예고에 하한가 (관리종목)

센트럴인사이트가 불성실공시법인 지정예고 소식에 급락세다.

전날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는 센트럴인사이트에 대해 지난달 공시한 타법인주식 및 출자증권 취득결정 내용 중 출자금액의 50% 이상의 변경공시가 있었다는 이유로 불성실공시법인에 지정예고 했다.

거래소는 유가증권시장상장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불성실공시 법인지정 여부, 부과벌점 및 공시위반제재금의 부과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현재 관리종목으로 지정된 센트럴인사이트는 이날 무상감자를 통해 자본잠식 우려 해소와 더불어 최근 유상증자를 통해 재무건전성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센트럴인사이트는 결손금 보전을 위한 감자 작업을 완료하고 자본금을 434억원 규모에서 43억원 규모로 줄였다. 감자 작업에 따라 보통주 10주를 1주로 무상병합된 주식(신주)들이 상장됐다.

또 올해 1월 145억원 규모의 3자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펩타이드 코스메슈티컬 전문기업인 아쉬세븐으로 최대주주가 변경됐다.

센트럴인사이트는 무상감자와 유상증자를 통해 자본잠식률이 50% 이하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하며, 이를 통해 관리종목으로 지정된 근거인 자본잠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센트럴인사이트 - 현금자동입출금기 제조 및 판매 등을 주요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음. 종속회사는 12개의 계열회사가 있음.

금융자동화기기(ATM) 시장에 최초주자로 진입한 이후 국내 금융권 시장변화가 급변한 시점에 동사는 FKM을 인수해 국내 모든 은행권에 안정적인 대고객 서비스를 제공 중임.

매출구성은 금융사업부문 98.95%, 기타 1.05% 구성됨. ()세원(자동차부품사업부문) 2020 03 종속회사에서 제외.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