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쿠개미 뚠뚠

쿠팡 파트너스를 시작해보자! (1) (저품질 걱정없이 하는 법)

by 블린이 뚠뚠 2020. 11. 17.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쿠개미 뚠뚠입니다.!🍚🐜

오늘부터 쿠팡 파트너스를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쿠팡 파트너스를 잘 모르시는 분들 위해 간략히 설명하자면,

저희가 아는 쿠팡 사이트에 있는 물건에 링크를 저의 블로그에 연결해 놓습니다. 그럼 그 링크를 통해 들어가서 물건을 구매하는 사람이 생기겠죠?? 그럼 어떠한 물건이든지 상관없이 구매한 그 물건의 가격의 3%의 수수료를 해당 블로거에게 수익으로 주는 것을 말합니다. 이것을 통해 많은 수익을 창출하신 블로거 분들도 계십니다. 예전에 아마존이 아마존 파트너스를 한 것과 같은 맥락으로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가장 큰 단점이 있습니다. 마냥 수익이 난다고 좋아하시면 안 됩니다. 왜냐면 링크를 악용하는 사람들이 생겨서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쿠팡 파트너스  URL을 저품질로 판단해 쿠팡 파트너스의 URL이 있는 블로그를 저품질 블로그로 정의한다는 것입니다.

저품질 블로그가 되면 뭐가 안 좋냐구유? 바로 해당 블로그의 노출이 적어집니다. 제가 포스팅한 글의 노출이 갈수록 적어지면 유입 인원이 적어지고 결국 블로그가 활성화되지 못한 다는 것입니다. 어떠한 분들은 쿠팡 파트너스와 저품질은 상관없다고 하시지만 초보 블로거인 저희들은 당연히 걱정되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일단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얻는 수익이 적지 않기에 많은 분들이 시작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쿠팡 파트너스 가입 방법과 URL을 넣지 않고 간단히 배너를 통해 광고를 할 수 있는 방법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일단 먼저 그럼 쿠팡 파트너스에 가입을 해볼게요!

다들 아시다시피 포털 사이트에 '쿠팡 파트너스'라고 검색을 합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이렇게 홈페이지 화면이 나옵니다. 바로 '회원가입'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쿠팡 파트너스의 장점이 쿠팡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으신 분이라면 따로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로그인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요새 다들 쿠팡 아이디쯤은 하나씩 가지고 계시잔아요? 😙😙😙아닌가요? 😅😅

저 같은 경우에도 아이디가 있기 때문에 바로 로그인을 했습니다.

이제 가입을 할 차례입니다. ㅎㅎ 웹사이트 목록에 자신의 블로그 URL을 복사 후 붙여 넣기 해줍니다. 그 필요한 정보를 채운 뒤 '다음'을 클릭합니다. (아래를 깜박하고 스크린샷을 못 찍었어요 ㅜㅜ)

다음도 어렵지 않습니다.개인정보,계좌정보등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그 뒤 '다음'을 클릭합니다.

이제 가입이 완료됐습니다.!! 👏🏻👏🏻👏🏻

이제 그럼 배너를 한번 만들러 가보겠습니다.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럼 다시 초기화면으로 돌아왔습니다. '링크생성'을 눌러봅니다.

여러 가지 목차가 보입니다. '다이나믹 배너'를 클릭합니다.

현재는 만들어 놓은 배너가 없어서 아무것도 나오지 않습니다. '배너 생성'을 눌러줍니다.

 

그럼 배너 제목, 배너 타입, 배너 데이터, 크기 조정 이렇게 입력하는 곳이 있습니다. 저희는 티스토리 사이드바 쪽에 광고 배너를 넣을 것이기 때문에 '너비 250 높이 250'을 지정해 줍니다. 크기를 정확히 아시는 분들을 직접 다른 값을 적으셔도 됩니다.

배너 타입은 '고객 관심 기반 추천'을 추천드리고 배너 데이터는 '추천 상품 피드'를 추천드리지만, 자신의 블로그이니 자신이 원하시는 것을 하셔도 무방합니다 ㅎㅎ 입력을 다 끝내셨으면, '배너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에 파트너스 코드가 생성되어 나옵니다. '복사'를 클릭해줍니다. 그 다음 티스토리 관리 창을 열어줍니다.

관리창에서 '플러그인'을 들어갑니다.

그럼 커서를 쭉 내리시다보면, '배너 출력'이라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배너 출력은 소개글 처럼 사이드바에 배너를 출력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적용'을 눌러줍니다.

그럼 이제 사이드바에 배너를 넣을 수 있습니다. '꾸미기' 탭의 '사이드바'를 들어갑니다.

기본 모듈에 'HTML 배너출력'이 생겼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옆에 '+'를 클릭해줍니다.

 

사이드바 1, 2, 3 이렇게 내가 원하는 곳에 배너를 넣을 수 있습니다. 저는 사이드바 1을 선택했습니다.

사이드바 1, 2, 3을 다해보시고 보기 편하신 곳에다 넣으세요!

 

이제 옆에 사이드바1에 HTML 배너출력이 생겼습니다. '편집'을 클릭합니다.

내가 원하는 이름을 적어줍니다. 그 아래 'HTML 소스'에 아까전에 복사해놓은 배너 '파트너스 코드'를 붙여넣기 해줍니다.

입력을 마치신 뒤 '확인'을 눌러줍니다.

꼭 마지막으로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해 주셔야 합니다. 안 그럼 저장이 되지 않습니다! 주의! 🙀🙀🙀

그럼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로 들어가 봅니다.!!

와!! 이제 저의 블로그에 배너가 달렸습니다. 저곳을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저한테 수익이 떨어지겠죠? ㅎㅎ 👏🏻👏🏻👏🏻

이렇게 오늘 쿠팡 파트너스 가입과 배너 넣는 법을 알아봤습니다. 아직 처음이고 서툴지만 천천히 한 단계씩 밟아가며 수익 창출을 하려고 합니다. 오늘 올린 포스팅이 도움이 많이 되길 바랍니다.

아! 마지막 팁을 드리면 지금 쿠팡 파트너스에서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서두에 제가 물건을 구매할 때 3%의 수수료를 얻는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쿠팡 파트너스 가입을 하실 때!

마지막으로 추천인 코드에 AF3073146 을 입력하시면

한 달 동안 1%로가 추가된 4%의 수수료를 수익으로 얻을 수 있으니

꼭! 참고하세요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한 번씩 눌러주세요 ㅎㅎ

이상 열 일 중인 쿠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안녕~ 👋🏻👋🏻

 

쿠팡 파트너스를 시작해보자! (2) (저품질 걱정없이 하는 법)

안녕하세요~ 일개미 뚠뚠입니다. 🐜🐜🐜 오늘은 쿠팡 파트너스를 시작해보자 2번째 시간입니다. 요즘 저품질 때문에 쿠팡 파트너스는 하고 싶은데 걱정이 많으시죠? 제가 블로그의 저품질과

antddunddun.tistory.com

 

드디어 쿠팡파트너스에 수익이?? (첫 수익 실현🤩)

안녕하세요. 오늘은 쿠개미 뚠뚠으로 인사드려요 ㅎㅎ🐜 오늘 드디어 제가 쿠팡파트너스로 수익을 냈습니다. 👏🏻!👏🏻!👏🏻! 솔직히 제가 저품질이 되지 않고 쿠팡파트너스를 하는 방법

antddundd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