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주식정보

대선 출마 선언 이재명 도지사! 이재명 정책 관련주/테마주 총 정리(2)

by 블린이 뚠뚠 2021. 7. 4.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주식의 정보를 쉽게 알려드리는 일개미 뚠뚠입니다.!🐜🐜😉

오늘은 이재명 도지사의 정책 관련주에 대해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보통 정치 테마주는 학연. 지연도 많지만,

특히 대선 같은 경우 대선 공약 및 정책도 굉장히 중요한 이슈로 떠 오릅니다.

이재명 도지사 또한 그동안 정치 생활중 해왔거나 해야 한다는 정책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 중 가장 중요한 것들만 쏙쏙 알아보겠습니다.

1. 무상교육 / 교복 관련주

이재명, 경기도 전역 중고교 무상교복 확대 약속 (18.04.12)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가 무상교복 지원사업 경기도 확대 공약을 내걸었다.

무상교복은 청년배당, 무상 산후조리원과 함께 이재명 시장의 트레이드마크인 3대 무상복지 중 하나다.

12일 이재명 예비후보 캠프는 “성남에서 시작한 무상교복 지원사업을 경기도 전역으로 확대해 교육복지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이재명 전 시장 재임기 성남시는 지난 2016년부터 중학교 신입생을 대상으로 교복비를 지원해왔다.

이어 지난 9일 성남시 고등학교 무상교복 예산이 성남시의회를 통과하며 중·고교생 모두에게 교복비 지원이 가능해졌다.

이 예비후보 캠프는 “경기도 소재 중·고등학교 신입생은 27만4천여 명으로 도는 중학교 신입생 무상교복 지원예산 280억원 가운데 210억원을 확보했으나, 시·군별 매칭 예산 70억원을 아직 확보하지 못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현재 성남, 용인, 광명, 안성, 과천, 오산시 등 6개 지자체는 보건복지부의 ‘수용’결정에 따라 무상교복 지원사업이 가능해졌다”며 “시·군별로 유기적인 협력 네트워크를 구성해 매칭비용 확보에 주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캠프는 또 “문재인 정부가 2020년부터 고등학교 무상교육 단계적 실시를 국정과제로 설정한 데 발맞춰 고등학생까지 무상교복 지원을 추진하기 위한 준비단을 구성해 교육복지를 확대하겠다”면서 “학부모들의 과중한 교육비와 가계 부담을 줄이고 교육의 공공성을 강화해 보편적 교육복지가 실현되는 경기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재명 예비후보는 자신의 경기도지사 출마가 차기 대권용이라는 일련의 의혹에 대해도지사가 되면 지사 일에 최선을 다하지 지사 권한을 개인영달에 생각은 손톱만큼도 없다 일축했다.⌟

1) 모나미

(모나미-일봉차트)

모나미 - 1960년 회화구류를 생산하는 광신화학공업에서 시작해 1963년 5월 '모나미 153' 볼펜을 출시함. 1974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고, 계열회사는 총 7개사임.

문구 사업부문, 컴퓨터소모품 사업부문, 기타 사업부문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각 부문별 주요상품은 유성매직, 색연필, 잉크카트리지, 토너, 특판 등이 있음.

지속적인 디자인경쟁력 및 품질강화를 통해 모나미,바우하우스 등의 브랜드를 더욱 강화하고 있음.

테마주 이유 - 국내 1위 문구 업체 / 무상교육 시행시 학용품등 국가에서 구매 기대감

2) 양지사

(양지사-일봉차트)

양지사 - 1976년 9월 1일 양지사라는 개인사업체로 설립되었으며 1996년 10월 24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설립 이후 수첩 및 다이어리, 노트류 등 단일품목을 전문생산하는 동종업계 최대의 업체임.

동종업계에서 동사와 같이 매출의 일정부분을 수출을 통해 발생시키고 있는 업체는 매우 드문 경우이며 이로 인해 비수기가 업종 특성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가짐.

테마주 이유 - 국내 2위 문구업체 / 무상교육 시행시 학용품등 국가에서 구매 기대감

3) 형지엘리트

(형지엘리트-일봉차트)

형지엘리트 - 학생복, 유니폼 제조업, 교육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있음. 3개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현재 국내 학생복 시장은 엘리트, 아이비클럽, 스마트, 스쿨룩스 등 4개 브랜드가 시장의 76%를 점유함. 고정된 수요인원을 대상으로 영업을 하는 제로섬 시장으로 경쟁 강도가 높음.

유니폼 사업부문에서는 금융권 대형유통업체, 항공업체, 여행사 등으로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음.

테마주 이유 - 교복, 학생복, 유니폼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함

4) 형지I&C

(형지I&C-일봉차트)

형지I&C - 1976년 설립된 업체로 의류 제조(외주가공) 및 도소매 등 의류 사업을 영위함.

셔츠 브랜드 YEZAC, 남성복 컬렉션 브랜드 BON, 여성복 Carries Note, 프렌치 컨템포러리 여성복 BON:E 등을 보유함.

국내 백화점과 아울렛, 가두점(대리점) 오프라인 유통채널과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제품을 판매함. 에이치지아이앤씨일차 유한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테마주 이유 - 형지엘리트의 2대 주주로 8% 대의 지분 보유중

5) 아즈텍WB

(아즈텍WB-일봉차트)

아즈텍WB - 1969년 10월 27일에 왕벌물산으로 설립하여 2000년 10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제품은 크게 신사/숙녀복지로 구성된 패션마켓 소재부문, 유니폼 소재부문, 의류사업부인 패션 프로모션 부문으로 나누어져 있음.

동물복지인증된 원료를 선별하여 스마트 팩토리의 친환경 공정을 통해 생산된 모직물은 전통적인 럭셔리 패션마켓 아니라 온라인 브랜드들의 수요에도 원활히 대응하고 있음.

테마주 이유 - 신사복, 숙녀복, 유니폼등을 제작 및 판매 함

2. 무상급식 관련주

이재명 “무상급식, 교육 의무 이행에 필요” (15.03.19)

⌜이재명 성남시장은 19일 홍준표 경상남도지사의 무상급식 중단 방침과 관련해 “국민들한테 부여된 교육의 의무 이행에 필요한 비용이기에 부담하는 게 맞다”고 주장했다.

이 시장은 이날 KBS 라디오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일반적으로 보면 매우 훌륭한 얘기지만, 급식문제는 다르게 봐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시장은 “교육현장에서 벌어지는 일이고 그 대상이 학생들이기에 민감한 시기의 학생들에게 상처를 줄 수 있다”면서 “학교라는 공간에 집단화된 어린 학생들이기에 너는 부자, 너는 가난, 너는 ‘가난증’ 제시하고 밥 먹으라고 하게 되면 심각한 교육적 상처를 입힐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옛날에 방위병이라고 있었는데 출퇴근하는 군인이었다. 점심을 안 줘서 도시락을 싸서 다녔다”며 “국방 예산이 부족해서 항상 방위병은 도시락 붙여서 놀리고 그랬는데 어느 날 방위병들도 급식을 시작하고 나니 그런 놀림이 사라졌다”고 설명했다.⌟

1) 한국팩키지

(한국팩키지-일봉차트)

한국팩키지 - 식품용 포장용기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한국제지(주)로부터 1993년 11월 분사하여 설립되었으며, 1999년 1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국내 최초로 카톤팩을 생산한 기업으로서, 국내시장 및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까지 꾸준하게 수출하고 있는 카톤팩 생산 기업임. 계열회사는 향후 사업다각화를 위한 신규 사업에 투자하기 위해 투자목적회사(SPC) 해성팩키지() 설립함.

테마주 이유 - 우유의 포장재를 생산 및 판매 / 우유 종이팩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임

2) 푸드웰 

(푸드웰-일봉차트)

푸드웰 - 1968년 설립되었으며, 현재 음식료품의 제조 및 도소매, 수출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1993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음식료품 제조회사로서 주요 제품군은 시럽제품군, 음료제품군, 밤제품군 등이 있으며, 시장점유율은 깐밤(수출)은 약 20%, 딸기시럽류는 약 30%를 점유하고 있음.

제외한 계열회사는 3개이며, 농산물제조업, 냉동식품제조업, 식품첨가물제조업을 주요사업으로 .

테마주 이유 - 농산물 가공 식품업체

3) CJ씨푸드

(CJ씨푸드-일봉차트)

CJ씨푸드 - 1976년 삼호물산 주식회사로 설립되어, 1985년 삼호어묵을 출시하면서 내수식품사업을 시작. 주요 사업 내용은 어묵, 맛살, 햄, 김 등을 생산 판매하는 식품사업임.

식품제조 및 판매업은 국민소득의 증대 및 경기변동에 둔감한 산업의 특성에 따라 안정적 성장세를 보여 옴. 제품차별화 끊임없는 신제품 개발, 마케팅 전략을 펼치며 영업을 이어나가고 있음.

테마주 이유 - CJ그룹 계열사로 어묵, 맛살, 햄, 소시지 등 제품 생산 및 판매

4) 신라에스지 

(신라에스지-일봉차트)

신라에스지 - 1977년 8월 18일에 설립하여 1995년 6월 30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음. 통조림 자사제품은 "동표"로 판매하고 있으며, 어육소시지는 CJ제일제당(주)에 OEM으로 납품을 하고 있음.

품질과 가격에서 경쟁력이 있는 아프리카 지역의 청정수산물을 국내,외에 유통 목적으로 소량 수입하여 시장상황을 파악중에 있으며, 축육유통의 경우 계약 판매와 자체 판매를 병행하여 안정적 매출과 이익을 최우선으로 .

테마주 이유 - 게맛살, 어육소시지등 수산물 가공업체

5) 서울식품

(서울식품-일봉차트)

서울식품 - 1955년 설립되어 제빵사업과 환경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로 1973년 상장함.

제빵사업영역은 국내 최고의 기술력과 생산력을 자랑하는 냉동생지 사업부와 뻥이요를 주축으로한 스낵 등을 국내 마트 및 일반시장에 판매를 실시하고 있음.

환경사업은 음식물쓰레기를 처리하는 건조기 제작 시설의 위탁관리 업무를 영위하며 지자체를 대상으로 계약이 이루어 지고 있음.

테마주 이유 - 제빵, 스낵, 냉동생지등 제품 제도 및 판매 

3. 화폐개혁 관련주

이재명 "화폐개혁으로 지하현금 들쳐내야" (16.06.22)

⌜화폐개혁 요구가 다시 거론됐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지난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최운열 더민주 의원의 화폐개혁 관련 라디오 인터뷰 기사를 링크하며 화폐개혁을 지지하는 주장을 밝혔다.

이 시장은 “아무리 생각해도 5만원권 현금은 뇌물수수등 범죄나 불법재산 빼돌리기 은닉용 외에는 다른 용도를 상상하기 어렵다”며 “현금 10만원권 발행과 같은 대책이 아니라 화폐개혁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화폐개혁해서 지하에 숨겨진 현금 다 들쳐내 경제정의 한번 확립하면 좋겠다”고 적었다.⌟

1) 한네트

(한네트-일봉차트)

한네트 - 1997년 VAN사업을 목적으로 (주)한국컴퓨터에서 독립했으며 주요 사업은 점외 현금자동지급기(CD)사업임.

금융권 사업자가 현금자동지급기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동사는 금융권이 진출하지 않은 지하철역, 대형 유통점, 편의점, 휴게소 등의 공공장소를 중심으로 CD를 설치, 꾸준히 성장 중임.

신용카드 활성화와 더불어 5 근무제 시행 확대로 현금입출금 수요가 늘면서 CD 시장은 점진적으로 성장할 가능성 있음.

테마주 이유 - 현금자동지급기 사업 영위함

2) 로지시스 

(로지시스-일봉차트)

로지시스 - 전산장비 유지보수 용역, 전산장비 판매, VAN서비스 대행용역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13개의 계열회사가 있음.

용역, 상품매출은 주로 금융 및 공공기관의 업무용 및 특수 목적용 장비에 대한 매출로 사업유형에 따라 통합유지보수 수행으로 다져진 원가 경쟁력을 통한 자체 수주 등 유리한 형태로 영업을 수행.

영위하는 VAN 대행 사업은 경비업법에 의거 경비업 허가를 받아야함.

테마주 이유 - 전산장비 유지보수 및 제조 판매, VAN 서비스 대행 용역 사업을 영위함

3) 케이씨티 

(케이씨티-일봉차트)

케이씨티 - 2002년 12월 한국컴퓨터지주(주)로 부터 물적분할해 2006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금융단말 및 특수단말등을 제조, 판매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늘어나는 시장 수요와 고객사인 한국마사회, 국민체육진흥공단, 동행복권,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특수단말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음.

효율적인 출국 절차를 위해 항공탑승권판독기 출국 게이트 시스템을 개발.

테마주 이유 - 금융단말기 및 특수단말기 제조 및 판매

4) 푸른기술 

(푸른기술-일봉차트)

푸른기술 - 1997년 7월 26일에 설립되었으며, 2007년 9월 14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음.

금융자동화 기기, 역무자동화 기기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푸른에스엠' 1개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두고 있음.

부문별로 현재 모듈사업에서 시스템 사업으로 수직계열화하여 사업규모를 확장하는 방향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음.

테마주 이유 - 금융자동화 기기, 역무자동화기기 등 제조 및 판매 사업 영위함

5) 센트럴인사이트

(센트럴인사이트-주봉차트)

센트럴인사이트 - 금융자동화기기 공급은 물론 자동화기기 운영 관리, 스캐너 및 네트워크 장비 AS 등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고 있음.

창사 이래 금융권에 지속적인 제품공급과 기술지원으로 금융 정보화, 자동화에 기여하였으며 전문 기술력과 운영 노하우를 인정받아 국내 모든 금융기관과 사업관계를 유지하고 있음.

국내 업체 최장 사업기간과 누적판매 우위를 점하고 있음.

테마주 이유 - 현금 자동 입출금기 제조 및 판매 

4. CCTV 의무화 관련주

金총리 “수술실 출입구 CCTV 설치 검토…수술실 내부는 신중” (21.06.24)

김부겸 국무총리는 24일 수술실 폐쇄회로(CC)TV 설치 논란과 관련해 카메라를 수술실 내부가 아닌 출입구에 설치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수술실 내부에 설치해야 한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정부는 신중할 수밖에 없는 입장”이라고 했다.

김 총리는 이날 대정부질문에서 국회 이수진(비례)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관련 질의에 “CCTV를 수술실 입구에 설치하고 지문을 찍게 한다든가 해서 출입자의 동선을 체크하는 방식으로라도 우선 불신을 걷어내는 것을 먼저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카메라가) 수술실 내부를 바라보는 문제는 다른 나라도 조심스러운지 대화를 녹음하는 경우는 있는데, 녹화는 조심스러운 것 같다”며 “환자의 프라이버시 문제도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 문제에 대해서는 정부는 신중할 수밖에 없는 입장”이라고 설명했다.

간호사 출신인 이 의원은 ‘너무 신중하다’고 지적했다. 김 총리는 “(정부는) 상당히 보수적으로 답변드릴 수밖에 없음을 이해해달라”며 “의사 선생님들이 워낙 완강하게 반대하고 있다. 그분들의 도움으로 코로나19라는 국가적 재난을 극복해 가는 과정”이라고 말했다.

김 총리는 최근 여론조사에서 수술실 CCTV 설치에 찬성하는 의견이 8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난 데 대해서는 “국민들이 의료 소비자로서 제대로 대접을 못 받은 것 아니냐는 불신이 있는 것 같다”며 “대리수술 등 사건·사고도 국민의 불신을 높이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했다.

더불어민주당 유력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는 수술실 CCTV 설치를 의무화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그는 지난해 7월 국회의원 300명 전원에게 ‘병원 수수실 CCTV 설치 의무화’를 위한 법안 통과를 요청하는 편지를 보내기도 했다.

이 지사는 편지에서 “병원 수술실 CCTV 설치는 환자들이 안심하고 수술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최소한의 방안”이라고 했다.

이 지사는 최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사회적 추가 논의가 필요하다’고 유보적 입장을 밝히자, “국민 80% 이상이 압도적으로 동의하는 법안이자 오랜 기간 토론을 거친 사안”이라면서 압박했다. 또 “수술실 CCTV는 극소수의 불법 의료나 성추행 등으로부터 국민을 지켜줄 것”이라고 썼다.

1) 코맥스

(코맥스-일봉차트)

코맥스 - 1968년 4월 1일자로 전자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 설립 후 1999년 9월 17일에 코맥스로 상호를 변경하였음.

50년간 업력을 바탕으로 가정용 비디오폰, CCTV, P.A System, 병원설비에 이르기까지 전자통신기기 전문회사로서 위치하고 있음.

신규 사업으로 Smart Home System사업, Security System 사업, 산업용 네트워크 사업 등을 추진중.

테마주 이유 - 가정용 비디오폰, CCTV 등 전자통신 전문기기 업체임

2) 코콤

(코콤-일봉차트)

코콤 - 1980년 3월 1일 설립되어 스마트 홈 시스템, 비디오도어폰, 도어폰, CCTV 시스템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전문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1997년 9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코콤 홈 매니저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자체 개발하여 현재 스마트홈시스템(IoT)을 상용화하고 있음.

매출구성은 주택설비 88%, 기타 12% 수준이며, CCTV 미미한 수준임.

테마주 이유 - 홈 네트워크 (인터폰, 비디오 도어폰, CCTV) 시스템 제조 및 판매  사업영위

3) 에스넷

(에스넷-일봉차트)

에스넷 - 1999년 삼성 네트워크사업부문에서 분리하여 설립되었으며, 네트워크 통합시스템 구축 및 자문, 유지보수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2002년 미국 CISCO사로부터 Gold 파트너를 자격을 취득한 이래 현재까지 CISCO사의 다양한 제품군을 국내외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음.

SDN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하여 효율성 자동화를 가능하게 하며 세계 SND 시장 규모는 연평균 50% 이상 성장이 전망됨.

테마주 이유 - 소프트 네트워크 솔루션 전문업체 (CCTV 입출입 원격제어 지원하는 IOT 플랫폼 솔루션 개발)

⛔️오늘은 이재명 도지사의 정책 관련주/테마주를 정리했습니다.

역시 유력한 대선 후보 중 한명이기에 관련주들이 많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곧 있을 대선에 앞으로의 이재명 지사의 행보가 굉장히 궁금해 지는 포스팅이었습니다.

간단히 정리하면, 무상교복, 무상급식, 화폐개혁, CCTV 설치 

이렇게 크게 4가지로 정리가 됩니다.

그 중 무상교복과 무상급식은 이재명 도지사가 해왔던 정책이며,

그래서 아직도 관련주로 많이 엮이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어떠한 정치와 정책을 보여줄지 매우 기대가 되는 이재명 관련주/테마주 포스팅이었습니다.

이재명 도지사의 지연, 학연 관련주가 궁금하시다면 👇🏻 눌러주세요!

 

내일 대선 출마 선언 이재명 도지사! 이재명 관련주/테마주 총 정리(1-1)

안녕하세요.  주식의 정보를 쉽게 알려드리는 일개미 뚠뚠입니다.!🐜🐜😉 드디어 내일 이재명 경기도 도지사가 대선 출마 선언을 한다고 합니다. 올해 초부터 이재명 도지사와 관련된 종목

antddunddun.tistory.com

 

내일 대선 출마 선언 이재명 도지사! 이재명 관련주/테마주 총 정리(1-2)

안녕하세요.  주식의 정보를 쉽게 알려드리는 일개미 뚠뚠입니다.!🐜🐜😉 저번에 이어 이재명 도지사의 학연, 지연 관련주/테마주 총정리 (1-2)! 지금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7) 우진 우진 - 19

antddunddun.tistory.com

출처 - 네이버 증권, AP투자연구소

해당 포스팅은 정보 전달에 목적이 있습니다. 투자를 권유하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