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주식정보

국민의 힘 이준석 당대표 당선! 이준석 관련주/테마주 총 정리

by 블린이 뚠뚠 2021. 6. 13.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주식의 정보를 쉽게 알려드리는 일개미 뚠뚠입니다.!🐜🐜😉

오늘의 주식정보는 6월 11일 기준으로 국민의 힘의 당대표로 당선된 이준선 당대표의 관련주/테마주입니다.

30대가 당대표가 된 것은 여당, 야당을 통틀어서 처음 있는 일입니다.

과연 이 대단한 행보가 앞으로 국내 정치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 굉장히 궁금한데요.

이것에 대해 기사를 찾아보면,

"대선엔 나갈 수 없는 청년… 놀라운 승리" 외신도 주목한 이준석 국민의 힘 대표 당선

⌜국민의 힘의 새대표로 선출된 이준석 신임 대표에게 국내뿐만 아니라 외신의 이목이 함께 집중되고 있다. 11 미국 블룸버그 통신은 "한국의 주요 야당이 국회의원으로 일해본 없는 36 지도자를뽑았다"라고보도했다.

블룸버그는 "(국민의힘이) 내년 대선에서 승리하기 위해 개혁 지지자로 지도자를 선출했다" " 대표가 한국 사회의 젊은 층에게 어필하고 있다" 전망을 내놓았다.

이어 블룸버그는 대표가 박근혜 대통령이 이끌던 보수 정당의 인사였으나 이후 대통령의 범죄 행위를 비판했다는 점을 전했다. 또한 한국의 현행 헌법에 따라 40 이상만이 대통령에 출마할 있다고 지적하며 대표는 내년 대선에 출마할 없음을 함께 밝혔다.

중국의 언론도 대표의 당선을 보도했다. 중국 인터넷신문 펑파이신원은 "한국 정계에 이른바 이준석 돌풍이불었다 "라고전했다. 이어 "이를 둘러싼 논의는 다른 정당으로도 확산되고 있다" "젊은 정치인의 부상으로 한국 정계는 충격을받았다"라고 해석했다.

이들은 "이준석의 등장은 이력을 중시하는 한국 정계에서 이례적인 "이라고 평가하기도 했다. 또한 일본의 교도 통신은 " 대표가 보수 정당에서 최연소 지도자가 되는 놀라운 승리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어 "( 대표는) 현재 40 미만으로 내년 대통령 선거엔 출마할 수 없다" 하지만 "세대교체로 당을 쇄신해야 한다는 사람들의 지지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이 대표가 선출될 있었던 원동력 전망을 해석했다.

일본의 공영방송 NHK 역시 "36세가 한국의 주요 야당을 이끌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냈다. 이들은 " 대표가 50 이상의 베테랑 정치인 4명을 누르고 당선됐다.

젊은 층으로의 지지 확대를 꾀할 "이라며 "서울의 명문고를 졸업하고 미국 하버드대에서 컴퓨터 공학을 배운 벤처 기업을 설립했다" 대표의 정계 입문 이전 이력을 함께 소개했다.⌟

이렇게 전 세계적으로도 현재 매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럼 바로 이준석 당대표의 관련주/테마주를 알아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이준석 당대표의 아버지 관련주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 당선… 삼보산업·넥스트아이 등 급등

⌜이준석 전 최고위원이 국민의힘 당대표에 당선되자 관련주가 급등하고 있다. 삼보산업과 넥스트아이는 이준석 관련주로 꼽힌다.

후보의 아버지는 굿모닝신한증권( 신한금융투자) 강남지점장과 국제영업부장을 거친 금융인 출신으로 알려져 있다. 과거 삼보산업의 자회사인 하이드로젠파워의 법정관리를 맡았고, 지난 2016~2019년에는 넥스트아이의 감사위원으로 재직했던 이력이 있다.

한편 이날 국민의힘 새 당대표에 85년생 '0선' 이준석 후보가 당선됐다. 헌정사상 최초 30대 당수다.⌟

1) 삼보산업

(삼보산업-일봉차트)
(삼보산업-기업실적분석)

삼보산업 - 알루미늄 합금과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4년 02월 08일에 설립되었으며, 1993년 11월 30일 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매매 개시됨.

알루미늄 합금 산업은 대표적인 재활용 산업이며, 재용해를 통해 생산된 동사의 합금 제품은 대부분 자동차 부품 소재용으로 사용됨. 완성차 업계와 알루미늄 부품업계의 성장은 글로벌 경기 변화에 따라 영향을 많이 받고 있음.

테마주 이유 - 이준석 당대표의 아버지가 과거 삼보산업의 자회사인 하이드로젠파워의 법정관리를 맡아 인연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관련주로 꼽히고 있음.

2) 넥스트아이

(넥스트아이-일봉차트)
(넥스트아이-기업실적분석)

넥스트아이 - 머신 비전 기술을 활용하여, 각종 첨단 제품 또는 관련 부품의 외관검사를 하는 장비를 제조, 판매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주요 제품인 편광필름 검사장비, BLU 검사장비, 유리모서리 깨짐 검사장비(GECD) 등은 LCD 제품 또는 부품의 제조공정에서 활용되고 있음.

식품의 포장 내부 검사나 2차 전지분야에서 영업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2차전지 분야는 산업자체도 신성장산업이므로 시장의 성장성이 .

테마주 이유 - 이준석 당대표 아버지 2019년까지 감사위원으로 재직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음.

 

 

2. 하버드 대학 동문 관련주

대성창투, YBM넷, 태영건설 이준석 돌풍에…김영훈 대표 하버드 동문 부각 강세 

⌜국민의힘 당대표 예비경선에서 이준석 후보가 1위를 차지하며 상승세를 보이는 가운데 대성창투 김영훈 대표가 이 후보와 하버드대 동문이라는 점이 부각된 것으로 보인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등재된 공시에 따르면 김영훈 대성창투 대표는 서울대 법대와 미국 하버드대 대학원을 졸업했다. 

이어 YBM넷과 태영건설 또한 하버드 출신의 경영진이 있는 것으로 전해져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1) 대성창투

(대성창투-일봉차트)
(대성창투-기업실적분석)

대성창투 - 벤처캐피탈의 도입 초기였던 1987년에 설립되어 중소기업 창업자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와 창업투자조합의 결성 및 업무의 집행 등을 주 업무로 하고 있음.

2010년 3월 사명을 대성창업투자 주식회사로 변경하였으며 부품소재, 에너지, 환경, ICT 산업 및 문화콘텐츠 등에 특화함.

2019년에 투자한 기업인 웹케시, 이노테라피, 수젠텍, 캐리소프트가 코스닥 상장되었으며, 2020년에는 젠큐릭스가 코스닥 시장에 이전상장되었음.

테마주 이유 - 김영훈 대성창투 대표가 하버드대학원 신학 졸업 이준석 당대표와 동문

2) YBM넷

(YBM넷-일봉차트)
(YBM넷-기업실적분석)

YBM넷 - 온라인 교육/콘텐츠 제공업/데이터베이스 업 및 교육서비스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2000년 6월 7일 자로 와이비엠 닷컴으로 설립, 2004년 6월 8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온라인 교육사업, 온라인 테스트 사업, 디지털 콘텐츠 판매사업을 영위하는 스마트 러닝 교육업체임. MOS, TOEIC, JPT 접수 대행  온라인 강의 공급을 제공하며, B2B B2C 교육에 스마트러닝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음.

테마주 이유 - 민선식 YBM 사장이  후보와 같은 미국 명문 하버드대학교 출신

3) 태영건설

(태영건설-일봉차트)
(태영건설-기업실적분석)

태영건설 - 토목건축공사업을 주된 목적으로 1973년 11월 20일에 태영개발(주)라는 상호로 설립되었으며 1989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2020년 토건 시공능력 평가순위 13위의 종합건설업체로서 토목사업, 건축사업, 주택사업 등을 중심으로 사업을 수행. 2020 9 1 사업부문의 전문화를 제고하고 핵심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티와이 홀딩스와 분할되었음.

테마주 이유 - 윤서민 태영그룹 회장과 이준석 당대표가 하버드 동문

 

 

3. 유승민 관련주

이 당대표의 아버지와 유승민 전 의원이 동기?

⌜이 후보의 아버지는 범야권 대권주자로 꼽히는 유승민 전 의원과 경북고 동기(1976년 졸업)에 서울대 경제학과를 함께 다닌 친구 사이로 알려져 있다. 공교롭게도 이 후보는 미국 하버드대 재학 중이던 지난 2004년 유승민 의원실에서 약 3개월간 인턴을 한 경력도 있다.

정치권에서는 후보가 유승민계라는 이야기가 계속해서 나오면서유승민 관련주 불리는 삼일기업공사, 대신정보통신 등도 급등했다. 이들 종목은 기업의 대표가 의원과 미국 위스콘신대학교의 동문이라는 이유로 테마주로 엮였다.⌟

1) 삼일기업공사

(삼일기업공사-일봉차트)
(삼일기업공사-기업실적분석)

삼일기업공사 - 주요 사업으로 학교, 병원, 공장, 빌딩, 기숙사, 군부대공사 등 관 및 민간발주공사를 시공하고 있는 건축공사와 토목공사, F.E.D공사, 임대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종합건설업체임.

핵심사업분야는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시공 사업과 공장, 연구소, 병원, 외국계 기업의 발주공사 등의 건축사업임. 2020 기준 시공능력 평가 159 기업임.

테마주 이유 -유승민 관련주, 이준석 당대표 아버지는 유승민 전 의원과 경북고 동기

2) 대신정보통신

(대신정보통신-일봉차트)
(대신정보통신-기업실적분석)

대신정보통신 - 1987년 8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1995년 9월 30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주요 사업 내용으로는 소프트웨어 개발, 자문 판매 및 그 용역업, 정보처리 서비스업, 음성정보제공 서비스업, 데이터 단순 전송 서비스업, 전산 교육사업, 정보통신공사업 등이 있음.

시스템 통합사업은 사용자의 환경과 요구에 가장 적합한 정보시스템을 구축, 운영하기 위하여 컨설팅, 분석, 설계, 개발 등을 종합적으로 수행하는 산업임.

테마주 이유 -유승민 관련주, 이준석 당대표 아버지는 유승민 전 의원과 경북고 동기

⛔️오늘은 이준석 당대표 관련주/테마주를 알아봤습니다.

간단히 정리하자면, 이준석 당대표의 아버지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기업,

또는 고등학교 동문이었던 유승민 전 의원과 관련된 기업,

마지막으로 이 당대표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하버드 동문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해 요즘 힘든 상황에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이 당대표의 당선은 힘든 대한민국에 새로운 혁신과 희망의 바람을 나타낸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이 당대표의 행보가 국민의 힘 혹은 대한민국에 어떠한 영향을 나타낼지는 모르지만,

아무쪼록 대한민국이 더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는데 일조했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정치 테마주는 흔히들 고수의 영역이라고 합니다.

변동이 심한 정치 테마주들을 하실 때는 한번 숙고하시고 한번 더 숙고하신 뒤,

자신이 있으신 분들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해당 포스팅은 정보 전달에 목적이 있습니다. 투자를 권유하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