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주식정보

오세훈 서울 시장 당선! 오세훈 관련주/테마주 총 정리 (1)

by 블린이 뚠뚠 2021. 4. 25.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주식의 정보를 쉽게 알려드리는 일개미 뚠뚠입니다.!🐜🐜😉

저번 시간에는 테마주란 무엇인가를 알아보면서 윤석열 전 총장과 관련된 테마주를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최근에 서울 시장으로 당선된 오세훈 서울 시장의 관련주/테마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마무리된 서울 시장 선거는 생각보다 큰 차이로 오세훈 서울시장 당선이 됐습니다.

서울·부산 與 대참패… 오세훈, 25개 구 싹쓸이 압승

국민의힘, 10년 만에 서울시장 탈환… 부산시장엔 박형준 당선

⌜국민의힘은 서울시장과 부산시장 자리를 동시에 탈환했다. 5년간 전국 단위 선거에서 4연승을 거뒀던 여권의 정권 재창출 전선에 빨간불이 드리워졌다.

8일 중앙선관위에 따르면 서울시장 보궐선거 개표가 100% 완료된 가운데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가 57.50%를 득표하며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후보(39.18%)를 18.32% 포인트 격차로 압도했다.

서울시 25개 자치구 모두 오세훈 후보가 승리했다. 특히 강남구에서는 73.54%로 박 후보(24.32%)의 3배 득표율을 기록했다.

지난 2018년 6·13 지방선거 당시 서울 25개 구청장 선거에서 민주당이 서초구를 제외한 24개구에서 이긴 것과는 정반대의 표심이 드러나며 3년 사이 수도 서울의 정치 지형이 완전히 뒤집힌 셈이다.

공휴일이 아니었음에도 투표율이 서울 58.2%, 부산 52.7%를 기록했다.

광역단체장 재보선 투표율이 50%를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보수성향이 강한 서초·강남·송파 '강남 3구'의 투표율은 60%를 웃돌았다.

민주당 전임 시장들의 성추문이 보궐선거의 원인이 된 상황에서 부동산 시장 안정화 실패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태가 겹치면서 정권 심판론이 위력을 발휘한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온다.

오세훈 후보는 당선 소감에서 "산적한 과제를 능수능란하게 빠른 시일 내에 해결해 고통 속에 계시는 많은 시민을 도우라는 지상 명령으로 받아들이겠다"고 말했다.

오세훈 후보와 박형준 후보는 이날부터 곧바로 시장으로서 공식 임기를 시작한다.

그만큼 서울시민들이 기대하는 바와 영향력이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에 따른 오세훈 시장과 관련된 주식들도 요즘 들어 심한 변동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떠한 인맥이 어떻게 엮여있을지 하나하나 찾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진양홀딩스

(진양홀딩스-일봉차트)
(진양홀딩스-기업실적분석)

진양홀딩스 - 2008년 1월 7일에 설립되었으며 2008년 2월 15일 유가증권시장에 주권 상장됨.

영위하는 목적사업으로는 지주사업, 브랜드 및 상표권 등 지적재산권의 라이센스업, 국내외 광고의 대행업과 광고물의 제작 및 매매, 시장조사 및 경영상담업 등이 있음.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13(국내 상장사 3개사, 비상장사 9개사, 해외 1개사)이며, 일승산업(비상장사)의 종속회사 추가가 있었음.

테마주 이유 - 양준영 진양홀딩스 부회장이 오세훈 서울시장과 고려대 동문

2) 진양산업

(진양산업-일봉차트)
(진양산업-기업실적분석)

진양산업 - 원료 상태의 플라스틱 재료를 가공 처리하여 다양한 형태와 용도의 가공품으로 제조한 폴리우레탄 폼을 생산, 판매하는 플라스틱 발포 성형 업체임. 연질 슬라브폼은 자동차 내장제, 신발, 침구류, 전자, 첨단 산업 등에서 중간소재로 사용되고 있음.

진양홀딩스, 진양화학, 진양폴리우레탄, KPX홀딩스, KPX케미컬케미칼 주력사업 관련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음.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베트남현지법인과 진례산업 2개사임.

테마주 이유 - 양준영 진양홀딩스 부회장이 오세훈 서울시장과 고려대 동문

3) 진양화학

(진양화학-일봉차트)
(진양화학-기업실적분석)

진양화학 - 2001년 1월 3일 (주)진양으로 부터 합성수지 사업부문을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01년 1월 29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PVC 바닥장식재, 합성피혁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은 바닥재, 인조피혁, 천막지, 자동차용 원단 등임.

주요 매출처는 코오롱글로텍() KOMLOG IMPORTACAO LTDA, 건자재 관련 대리점 등임.

테마주 이유 - 양준영 진양홀딩스 부회장이 오세훈 서울시장과 고려대 동문

4) 진양폴리

(진양폴리-일봉차트)
(진양폴리-기업실적분석)

진양폴리 - 1975년 6월 7일 설립하였으며, 1989년 9월 30일 상장함.

폴리우레탄폼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제품의 특성은 각종 쿠션재, 흡음, 단열 등이 타 소재에 비해 뛰어나 선진국에서도 널리 이용되고 있음.

생산품목은 우레탄 연질 SLAB FOAM으로 주요 용도는 자동차, 가구, 침대, 전자, 의류 등의 생활용품에서 산업용품에 이르는 다양한 형태의 중간 소재로 사용됨.

테마주 이유 - 양준영 진양홀딩스 부회장이 오세훈 서울시장과 고려대 동문

5) 한일화학

(한일화학-일봉차트)
(한일화학-기업실적분석)

한일화학 - 1972년 3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아연화(Zinc Oxide)로 주사업을 이루어가고 있으며,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중국에 위치한 한일화공 유한회사가 있음.

아연화는 고무공업, 도료, 세라믹, 요업, 사료, 화장품 등 다양한 산업의 기초원료로 사용되는 자재임. 아연화 시장에서 동사는 안정된 영업상의 지위와 우월한 품질보증능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업계 선두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음.

테마주 이유 - 김영수 감사위원이 오세훈 서울시장과 고려대 동문

6) 케이탑리츠

(케이탑리츠-일봉차트)

테마주 이유 - 이명식 대표이사가 대일고, 고려대 출신으로 오세훈 서울시장과 동문

7) 금양

(금양-일봉차트)
(금양-일봉차트)

금양 - 합성수지, 고무 등 고분자재료 첨가 화공약품인 발포제 및 발포제 유관 제품 업체로 1955년 설립. 발포제는 합성수지 또는 고무 등 고분자 재료에 첨가되는 화공약품임.

발포제의 주요 수요처로는 자동차 내장재, 상품 포장재 등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산업 전반임. 가동률과 원재료 가격 변동에 따른 수익성의 영향이 큰 산업으로 부가가치가 높지 않으며 물류비 부담이 큼.

수출비중이 70% 상회하며, 가격경쟁력 확보를 위해 중국현지공장 생산 확대중.

테마주 이유 - 류광지 대표이사가 고려대 법대 출신으로 오세훈 서울시장과 동문

8) 윌비스 

(윌비스-일봉차트)
(윌비스-기업실적분석)

윌비스 - 1973년 3월 9일 의복제조업을 주 사업목적으로 하여 설립되어 1989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주요 사업으로는 섬유사업과 교육사업, 소프트웨어 사업이 있으며, 섬유사업과 교육사업은 각각 매출의 69.8%, 30.1%를 차지함.

주요 섬유제품으로는 KNIT, 수영복 있으며 모두OEM(주문자 상표 부착방식) 방식에의해 매출이 이루어지고 있음. 2015 7월에는(주)나무 경영아카데미를종속회사로 추가하였음.

테마주 이유 - 전병현 대표이사가 고려대 법대 출신으로 오세훈 서울시장과 동문

9) 그린케미칼

(그린케미칼-일봉차트)
(그린케미칼-기업실적분석)

그린케미칼 - 유기화학제품, 화공약품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2003년 1월 1일 설립되어, 2005년 10월 20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에톡시레이트(EOA), 에탄올아민(ETA), 디메칠 카보네이트(DMC), 아크릴레이트 모노머(Acrylate Monomer)를 제조,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신규 사업인 AM 현재 연산 20,000M/T 규모의 생산능력을 갖추면서 국내 2위의 AM 생산능력을 보유함.

테마주 이유 - 대표이사가 대일고등학교 출신으로 오세훈 서울시장과 동문

⛔️여기까지가 오세훈 시장의 인맥, 학연 관련주/테마주입니다.

오늘 이렇게 오세훈 시장의 관련주/테마주를 알아봤습니다.

여기서 끝내면... 뭔가 아쉽죠?

바로! 오세훈 시장의 정책 관련주/테마주도 정리해봅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빨리 👇🏻클릭해 주세요. ㅎㅎ

 

오세훈 서울 시장 당선! 오세훈 관련주/테마주 총 정리 (2)

안녕하세요.  주식의 정보를 쉽게 알려드리는 일개미 뚠뚠입니다.!🐜🐜😉 저번에는 오세훈 시장 관련 인맥, 학연 관련주/테마주를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저번의 포스팅에 이어서 오세훈 시

antddunddun.tistory.com

출처 - 네이버 증권, AP투자연구소

해당 포스팅은 정보 전달에 목적이 있습니다. 투자를 권유하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