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2020.10.07)

by 블린이 뚠뚠 2020. 10. 7.
728x90
728x90

오늘의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네이버 증권

코스피

(까뮤이앤씨-일봉차트)

안철수 대표 정치적 입지 강화 기대에 까뮤이앤씨·써니전자 강세
까뮤이앤씨는 사외이사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친분이 있다는 이유로, 써니전자는 안랩 출신 임원이 있다는 이유로 각각 안철수 테마주로 알려져 있다.
안 대표는 지난 6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공유정당 플랫폼 ‘철가방’을 7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국민의 힘과 국민의 당이 정책 연대에 나서기로 하면서 야권 통합 및 그에 따른 안 대표의 정치적 입지 강화 기대가 관련 테마주 상승세의 배경으로 꼽힌다.

코스닥

(엠에스씨-일봉차트)

엠에스씨는 딱히 상한가의 이유 및 관련기사가 나오지 않고 있지만 재무평가와 영업이익의 증가로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SV인베스트먼트-일봉차트)

SV인베스트먼트는 그룹 방탄소년단(BTS)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상장을 앞두고 과거 투자 사실이 알려지며 상한가로 치솟았다. SV인베스트먼트는 BTS가 데뷔하기 이전인 2011~2012년 빅히트에 40억원을 투자해 원금의 27배 수익을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유니온제약-일봉차트)

한국유니온제약, 트럼프 코로나19 혈장·덱사메타손 처방…해외 수출 기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 과정에서 싱가포르 환자의 혈장을 활용한 항체치료제를 투약받았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앞서 한국유니온제약은 혈장증량제 원료 국산화에 성공했다. 혈장치료제 뿐 아니라 향후 항바이러스제 및 면역단백질 분야에도 자체 보유 기술을 응용 상용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한국유니온제약은 또 코로나19 치료제로 부각된 덱사메타손 앰플 주사제의 생산을 완료하고 러시아, 중앙아시아 및 유럽지역 국가를 전문적으로 수출하는 의약품에이전트인 ㈜매디코뷰티스와 계약을 체결했다.

한국유니온제약은 과거 유니덱사주라는 이름으로 덱사메타손 관련 약품을 생산했으나 생산을 중단한 바 있다. 하지만 9월초부터 덱사메타손 앰플 주사제인 '유니덱사주' 생산 준비를 했으며 지난 24일 생산을 완료했다.

(자이글-일봉차트)

자이글, 산소 공기청정기 특허 취득

자이글은 산소발생기가 구비되는 공기청정기에 관한 신규 특허를 취득했다고 7일 밝혔다. 산소 공기청정기는 실외 공기를 실내로 유입해 산소 농도를 높이고 질소를 실외로 배출시킨다. 또한 공기청정기 필터 및 산소발생기 물 교체 공급이 간편하게 이뤄지도록 설계해 사용자의 편리성을 극대화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