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2020.10.06)

by 블린이 뚠뚠 2020. 10. 6.
728x90
728x90

오늘의 상한가 종목과 관련 기사입니다. 출처-네이버증권

코스피

(이수화학-일봉차트)

이수화학이 주력제품인 LAB가 코로나19 영향에 수요가 급등하며 6일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수화학은 석유화학사업부문 수익성 개선과 함께 3분기 실적도 기대하고 있는 상황이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이수화학의 주력제품 LAB 수요는 증가하고 있는 반면, 화재, 태풍 등의 영향을 받은 미국 및 중국 제조 업체들의 생산 차질로 인한 글로벌 공급난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TBH글로벌-일봉차트)

14년도에는 좋은 모멘텀을 보여주었으나, 하락장세를 이어오다 오늘 급등했습니다. 하지만 오늘 급등한 이유 및 뉴스가 나오지 않은 종목입니다. 

코스닥

(한창산업-일봉차트)

KAIST가 세계 최고 수명 레독스흐름전지 개발에 성공 했다는 소식에 관련 전해액을 생산 중인 한창산업이 상승세다.

이 날 카이스트는 생명화학공학과 김희탁 교수 연구팀이 아연 전극의 열화 메커니즘을 규명하고 이를 해결함으로써 전 세계에서 보고된 모든 레독스흐름전지 가운데 가장 오래가는 수명을 가지는 수계 아연-브롬 레독스흐름전지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에스와이-일봉차트)

에스와이, 삼성엔지니어링과 '2시간 내화' 클린룸용 패널 개발,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첨단 산업용 클린룸에 적용

국내 최초 2시간 내화 기능…성능과 활용폭 확대 계획 종합건자재기업 에스와이가 삼성엔지니어링과 함께 국내외 최첨단 산업시설에 적용될 ‘클린룸용 내화패널’을 개발했다고 6일 밝혔다.

(나인테크-일봉차트)

2차전지 장비 수요가 확대될 것이라는 기대가 나오고 있다.

앞서 9월23일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는 배터리데이 행사에서 "LG화학 등 배터리업체로부터 공급을 줄이지 않고 늘리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LG화학에 2차전지 생산장비를 공급하는 나인테크가 수혜를 볼 것이라는 기대감이 투자자 사이에서 지속되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