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주식 관심 종목

오늘의 관심종목 (화장품 관련주)

by 블린이 뚠뚠 2020. 11. 19.
728x90
728x90

화장품 관련주 - 출처(네이버 증권)

(아모레퍼시픽-월봉차트)

(주)아모레퍼시픽 그룹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06년 6월 29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동사는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사업부문은 크게 화장품 사업부문과 DB(Daily Beauty) 사업부문으로 구분됨.

(LG생활건강-월봉차트)

화장품 및 생활용품 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주요 종속회사인 코카콜라 음료(주)는 비알콜성 음료를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고, 해태 에이치 티브이(주)는 비알콜성 음료, 건강기능식품 및 생활용품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음.

(잇츠한불-월봉차트)

화장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30년간의 업력을 바탕으로 수많은 히트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합병을 통해 관계회사였던 주식회사 네오팜을 연결 대상 종속회사로 편입하였고, 향후 한불화장품이 보유한 한국과 중국 생산시설을 통해 중국 시장 공략을 가속화해나갈 계획.

(한국화장품-월봉차트)

한국화장품 제조에서 화장품 판매 및 부동산 임대사업부문이 분할하여 신설되었고, 기초 및 색조화장품 700여 종류의 화장품 판매를 영위하는 종합 화장품 회사임. 주요 유통경로는 시판, H&B사업부(방판), 백화점, 홈쇼핑사업부 등이며, 자회사인 더샘 인터내셔널을 통해 브랜드숍 관련 화장품 판매사업 영위.

(토니모리-월봉차트)

프랜차이즈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젊은 브랜드 정체성(Brand Identity)을 지향하는 화장품 브랜드임. 유럽과 멕시코에 진출하여 해외 단독 매장 200개, 샵인샵 2,000개를 확보하였으며, 중국 청도 법인을 설립함. 2019년 색조 서브브랜드인 '컨시크'를 출시하여 홈쇼핑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컨시크 쿠션 라인을 론칭하여 완판 행렬을 기록함.

(바른손-월봉차트)

 영화, 뷰티, 외식 및 기타로 분류됨. 영화 부문은 영화 제작 및 투자, 뷰티 부문은 화장품 유통업 등 관련 사업, 외식 및 기타 부문은 음식료품 제조판매업, 홈 인테리어 도소매업, 시설경비업 등을 영위함. 2019년 개봉해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등을 받은 영화 '기생충'에 투자하며 이름을 알림. 매출은 뷰티 사업 부문 86%, 영화 부문 5.1%, 외식 부문 8.9%로 구성됨.

그 밖에도 이렇게 많은 종목들이 화당품과 관련 있지만 일단 대표적인 대장주들만 몇 개 포스팅해봤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ㅎㅎ 요즘 테마주들로 최근에는 모더나, 화이자 관련 주들이 엄청난 강세를 보였고 그로 인한 코로나 조기 종식의 영향으로 항공주들이 급등을 하는 것도 보입니다.

항상 테마주를 하실 때 급등하는 종목을 따라붙으시는 것보다 순환매로 급등할 종목을 선매수하시는 것이 더 안전한 투자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화장품 관련주들에 대한 테마가 아직 돌아오지 않았고 아직 시진핑 주석의 내한이 정확히 결정되지는 않았지만, 정확한 내한 일정이 잡히는 동시에 강한 순환매가 붙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항상 올라간 종목을 보지 말고 올라갈 종목을 보자!

항상 저의 매매 철학입니다. 오늘의 관심종목은 제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투자는 개인의 선택에 달린 것이니 그 누구도 믿지 말고 자기 자신을 믿고 매매를 하시길 바랍니다. 🤔🤔🤔

항상 노력하는 자는 항상 좋은 결과를 내진 못하지만 좋은 결과를 낼 확률이 높다.! 항상 공부하는 주린이가 됩시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구독♥︎한 번씩 눌러주세요.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