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0.11.10)

by 블린이 뚠뚠 2020. 11. 10.
728x90
728x90

오늘의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KPX홀딩스-일봉차트)

'화이자 관련주' KPX생명과학, 영향 금일 상한가

KPX홀딩스 - (현,KPX케미칼(주))와 (현,KPX화인케미칼(주))의 투자사업부문을 2006년 9월에 각각 분할과 동시에 합병하여 설립된 지주회사임. 주요 종속회사 KPX케미칼은 국내 최대 PPG생산업체로서 PPG제품의 최초 국산화에 성공하며, PPG제조 등을 목적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PPG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함. 무역대리업을 영위하는 ㈜진양, 자동차부품 제조업을 영위하는 케이엘에스㈜가 연결대상 종속기업에 포함됨.

(그린케미칼-일봉차트)

그린케미칼, 바이든 `탄소제로` 공약 수혜 기대…이산화탄소 감축·유용화 기술 보유 (2020.11.09기사)

알킬렌카보네이트, 고부가제품 연계생산 기술 확보

미국 대선에서 조 바이든 후보의 승리가 사실상 확정되면서 탄소배출권 등 청정에너지 등 친환경 관련주들이 증시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조 바이든 당선인이 선거공약으로 '탄소제로(0)' 실현을 내세웠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 가운데 정밀화학 전문기업 그린케미칼이 국책과제를 통해 이산화탄소를 고부가가치 소재로 생산하는 이산화탄소 포집 및 전환(Carbon Capture and Utilization, CCU)기술을 개발한 것으로 확인돼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된다.

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그린케미칼은 국책과제 'CO2를 활용한 친환경 알킬렌카보네이트 생산기술 개발'을 수행했다. 이를 통해 CCU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해당 기술을 활용한 제품생산까지 완료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기술은 저비용 고성능 단일 촉매와 온실가스인 이산화탄소를 회수해 다양한 촉매반응을 통해 알킬렌카보네이트를 생산하는 기술이다. 또 고부가 제품인 디에틸카보네이트, 에틸메틸카보네이트 등으로 연계 생산할 수 있다.

이 기술은 단순 온실가스 감축 효과뿐 아니라 경제성과 친환경성을 두루 갖추고 있다. 고활성 촉매 개발로 저비용 고효율 알킬렌카보네이트 생산이 가능해 경제성을 확보했으며, 포스겐(Phosgen)과 같은 맹독성 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폴리카보네이트를 생산할 수 있는 친환경 기술을 확보했기 때문이다.

파리기후변화협정에 따라 당사국들이 '탄소제로' 방안 찾기에 고심 중인 가운데 바이든의 공약대로 미국이 다시 탄소제로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며 관련 업계도 활기를 찾고 있다. 실제 우리 증시에서도 탄소배출권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였다. 지난 6일에는 이산화탄소 포집 관련주로 분류된 KC코트렐의 주가가 가격상승제한폭까지 치솟기도 했다. 그린케미칼의 수혜가 점쳐지는 것도 이와 궤를 같이 한다. 그린케미칼은 이산화탄소 포집에서 한발 더 나아간 CCU 기술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이다.

펀더멘털도 준수하다. 올해 그린케미칼은 6년 내 최대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미 올해 전반기에만 80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하며, 지난해 온기 영업이익인 78억원을 돌파했다. 지난해 실적도 그 직전해 영업이익 34억원 대비 132.1% 증가한 어닝 서프라이즈였던 점을 고려하면 뚜렷한 실적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는 평가다.(김경택 기자)

그린케미칼 - 유기화학제품,화공약품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2003년 1월 1일 설립되어, 2005년 10월 20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에톡시레이트(EOA), 에탄올아민(ETA), 디메칠카보네이트(DMC), 아크릴레이트 모노머(Acrylate Monomer)를 제조,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신규 사업인 AM은 현재 연산 20,000M/T 규모의 생산능력을 갖추면서 국내 제2위의 AM 생산능력을 보유함.

코스닥 -빅이슈

'화이자 호재'에 바이오주 껑충 KPX생명과학, 우리바이오, 일신바이오 상한가 

화이자 영향 극저온 백신 보관에 에이비프로바이오, 대한과학 상한가

(자세한 기사는 어제 상한가 종목에 탑재)

화이자는 독일 바이오엔테크와 공동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이 3상 임상시험에서 90% 이상의 예방 효과를 보였다고 밝혔다.

(KPX생명과학-일봉차트)

KPX생명과학 - 글로벌 제약산업 시장을 대상으로 원료의약 및 의약품 중간체를 생산, 공급하고 있으며 신규 의약품중간체, 원료의약 등을 개발하고 있음. 주요 제품은 작물보호제 원료로 전량 미국에 수출되는 AMZ, 전량 일본에 수출되는 CCIM, IKF-309, 의약품 중간체인 DSIC 등으로 구성됨.

(우리바이오-일봉차트)

우리바이오 - 신수종사업으로 헬스케어 산업을 선정. 첨단 광원 기술에 식물 재배 기술을 융합한 천연물 식물공장을 구축. 산학 협력 등 다양한 형태의 연구가 진행 중. 2,000평 규모의 GMP 인증 건강기능식품 제조 공장을 운영, 연질캡슐 등 첨단 제조시설 기반으로 B2B 시장에 진입.

(일신바이오-일봉차트)

일신바이오 - 이화학기기의 제조,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동결건조기, 초저온 냉동장치와 관련된 특허 및 실용신안등록을 소유하고 있고, 2007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인 제약, 식품 산업용 동결건조기를 연간 200대 이상 생산하고 있음. 연결대상 종속회사인 아이에스씨는 이화학기기의 수출전문 업체로서 지배회사제품 전반의 해외영업 및 해외 마케팅을 전담하고 있음.

(에이비프로바이오-일봉차트)

에이비프로바이오 - 공작기계의 한 분류인 머시닝센터(MCT) 등을 제작하는 금속절삭기계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음. 머시닝센터를 대/중/소형으로 나누었을 경우 소형급을 전문으로 제작 공급함. IT부품산업과 자동차부품산업, 기타 부품산업용 머시닝센터 제조와 머시닝센터의 부분품인 Unit제조를 주력사업으로 하며 바이오사업, CNC 고속가공기, IT장비 사업을 신규로 추진 중임.

(대한과학-일봉차트)

대한과학 - 과학기술분야 R&D의 필수과정인 연구, 실험에 사용되는 연구용 실험기기를 유통 및 제조하는, 국내 최대의 실험기기 종합 서비스기업. 실험에 사용되는 3만여 가지의 실험기기를 소싱하여 전문적인 서비스와 함께 공급하며, 초저온 냉동고, 회전진공농축기 등 고부가가치 위주의 프리미엄급 연구용 실험장비를 생산 중임. 연결대상 법인으로 연구용 실험기기를 제조하는 싸이랩코리아 등 6개사를 보유하고 있음.

상한가가 될 수 있엇던 아까운 상승 종목

(제일약품-일봉차트)

'화이자 호재'에 바이오주 제일바이오 상승 제일약품 사장이 화이자 부사장 출신 썰...

제일약품 - 제일파마홀딩스로부터 인적분할되어 설립된 분할신설회사로 의약품 사업을 영위하며 넥실렌, 란스톤 캡슐, 리피토 정 등을 제조 및 판매함. 그 외에도 해열, 진통 소염제인 쎄레브렉스 캡슐 및 당뇨 상품 네시나 등을 판매. 동사는 unmet medical need와 시장성이 매우 큰 뇌졸중 치료제, 인간 배아줄기세포를 이용한 파킨슨 치료제 및 망막질환 치료제 등 혁신신약 분야에 R&D 역량을 집중.

antddunddun.tistory.com/38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0.11.09)

오늘의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美·中무역갈등 완화 기대감...대한해운 상한가 국제 해상 운임이 역대 최고치로 상승하고 조 바이든 미국 정부가 들어서

antddundd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