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과학이야기/백내장

백내장, 백내장 합병증, 백내장 렌즈의 모든것을 알아보자~

by 블린이 뚠뚠 2021. 12. 7.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눈을 자세히 배워보자! 눈개미 뚠뚠입니다.🌨🐜

오늘은 백내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백내장은 흔히들 눈 안에 수정체라는 부분이 혼탁이 생겨 시야가 흐려지는 질병을 말합니다.

대부분은 후천적으로 발생하지만 드물게 선천적으로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노안과 비슷한 증상으로 여겨 백내장을 가벼운 질병으로 생각하여 방치할 경우 

합병증의 위험이 있고 적정한 시기를 놓치게 되면 실명까지 이를 수 있습니다.

합병증의 종류에는 눈 속에 염증이 나타나는 포도막염이나 안압의 상승으로 인한 녹내장이 생길 수 있고,

수정체의 혼탁이 빛의 투과율을 떨어트려 비문증이나 망막박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백내장 치료는 초기에는 백내장의 진행을 억제하는 약물(안약) 사용이 가능하지만,

중기 이후 백내장은 수정체를 대신할 수 있는 인공수정체 삽입술을 받아야 합니다.

인공수정체는 하나의 초점을 가지고 있는 단초점 렌즈와 여러 개의 초점을 가지고 있는 다초점렌즈로 나뉩니다.

단초점 렌즈의 한계는 초점이 하나만을 가지고 있어 가까운 것을 볼 때는 돋보기 착용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반면에 다초점렌즈의 장점은

백내장 치료와 동시에 노안 교정까지 가능한 수술로 가까운 거리, 중간 거리, 먼 거리의 시력을 향상시키는 렌즈입니다.

 

1:1 진료를 통해 정밀 검사 결과와 직업적 특성 및 생활패턴, 안질환 유무 등을 고려하여

가장 적합한 렌즈를 선택하여 수술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노안과 백내장은 함께 나타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50대부터는 정기적인 안과검진이 필요합니다.

 

⛔️만약 눈에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 분들🙋🏻‍♂️

백내장, 녹내장, 비문증, 라식, 라섹, 렌즈삽입술까지 모든 것에 관하여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Kakao talk id - haomun

→ Instagram - s.jo92 

→ 메일 - dany92@naver.com 

연락 주시거나 댓글 남겨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안과학 지식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사랑입니다. 😍 

이상 눈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