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0.11.03)

by 블린이 뚠뚠 2020. 11. 3.
728x90
728x90

오늘의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네이버 증권

코스피

(덕성우-일봉차트)

어제부터 이틀간 연속 상한가에 올라온 종목 - 관련 뉴스 및 기사 없음 '주의'

덕성 - 국내외 다수의 기업에 합성피혁 및 합성수지를 판매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함. 동사가 판매한 합성피혁은 스포츠 용품, 가구, 자동차 내장재 등을 만드는 데 쓰임.

코스닥

(박셀바이오-일봉차트)

박셀바이오, 간암치료제 임상 기대 주가 급등 10월 30일에 상한가를 친 종목으로 재료유지로 상승

투자 경고 종목

박셀바이오 - 항암면역치료제를 연구ㆍ개발하는 바이오텍 회사로 면역시스템에서 최상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대표적인 구성 요소로 파이프라인을 구성함. Vax-NK 항암면역치료 플랫폼, Vax-DC 항암면역치료 플랫폼, 차세대 첨단 CAR-T 치료제인 Vax-CAR 항암면역치료제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음.

(켐온-일봉차트)

켐온, SK바이오사이언스 내년 1월 코로나19 백신 국내생산 돌입에 '강세' 

SK바이오사이언스가 영국 아스트라제네카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내년부터 국내에서 위탁생산한다는 소식이 호재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영국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와 옥스퍼드대가 공동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을 이르면 내년 1월부터 위탁생산할 것이라는 소식이 호재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CRO업체 켐온은 지난 4월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 중 코로나19 백신의 비임상(동물시험) 연구를 위탁받아 본격적인 시험에 착수한 바 있다.

앞서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7월 아스트라제네카, 보건복지부와 협력의향서(LOI)를 체결하고 지속적으로 위탁 생산 물량, 비용 등에 대한 협의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코로나19 백신 비임상 시험 결과를 제출했고 이달 중 임상1상과 2상 자료도 제출할 것으로 전해졌다.

켐온 - 신약이나 식품, 화학물질, 화장품 개발에 필수인 독성과 부작용 등의 안정성 등의 평가를 위탁 수행하는 비임상 CRO 기업. 현재 주요 사업으로 당국의 인허가가 필요한 물질에 대한 안정성평가, 안정성 약리평가, 유효성 약리 평가, 병리 및 분석 평가를 영위함.

(소프트캠프-일봉차트)

소프트캠프, MS·구글 손잡나…기대감에 ‘강세’ 

소프트캠프가 글로벌 IT기업과 손잡고 클라우드 기반 보안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기대감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소프트캠프는 이달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업무 시스템인 팀즈에 호환 가능한 자사 데이터 보안 서비스 ‘실드라이브(SHIELDrive)’를 신규 적용해 서비스를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향후 단계적으로 구글 등 멀티 클라우드를 확대 적용해 클라우드 기반 보안 서비스를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소프트캠프 - 정보보안 전문기업으로 문서 DRM, 영역 DRM, 문서중앙화, APT 대응 솔루션 등 문서를 기반으로 한 협업 제품군을 개발 및 판매. 국내 주요 대기업인 SK, HKMC, 한화, 신세계그룹 둥 그룹사 및 KB국민, KEB하나, 신한 등 금융 그룹 중심의 영업을 전개하여 대규모 고객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음.

(재영솔루텍-일봉차트)

재영솔루텍, 베트남 공장 증설 "갤럭시S21 등 플래그십 공급 확대"

재영솔루텍이 베트남 자회사 재영VNIA에 113억원을 투자해 카메라 AF(오토포커싱)모듈 생산능력(CAPA) 확대에 나선다. 고객사이자 글로벌 1위 스마트폰 제조사의 2021년 플래그십 모델에 카메라 AF모듈 공급으로 본격적인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2일 재영솔루텍은 자회사 재영VINA에 1000만 달러를 투자한다고 공시했다. 취득목적은 주요 고객사의 스마트폰 생산량 확대 및 카메라모듈 수요가 증가에 따른 설비 투자다.

재영솔루텍 관계자는 "공장 증축 및 생산설비 증설의 총 투자규모는 약 300억원"이라며 "이번 1차 투자 이후 수주 속도에 따라 단계적으로 추가 증설을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재영솔루텍은 최근 초고화소 스마트폰 카메라AF 모듈 개발에 성공했다. 회사는 지난해까지 글로벌 1위 스마트폰 제조사의 중저가 모델에 제품을 공급했지만, 이번 개발 성공에 따라 플래그십 모델로 공급 부품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회사는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갤럭시S21에 부품 공급을 확정했다.

이 관계자는 "베트남 공장은 플래그십, 프리미엄, 중저가 등 전 기종의 스마트폰 카메라 부품을 양산하는 기반이 될 것"이라며 "2021년부터 매출 및 영업이익이 크게 성장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재영솔루텍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1333억, 영업이익 80억원으로 사상 최대실적을 기록했다. 올해 상반기 코로나19(COVID-19) 영향으로 실적이 감소했으나, 주요 고객사의 시장 점유율 확대로 실적 반등을 예상하고 있다.

재영솔루텍 - 휴대폰 카메라용 렌즈 등 나노광학부품, 반도체 검사용 IC 소켓 부품 및 플라스틱 사출금형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 목적으로 함.

(GV-일봉차트)

GV, 스마트팜 안정적인 매출구조 확보…지자체 등과 전국 주요 지역에 공급 계약 체결

발광다이오드(LED) 전문 제조기업 금빛(이하 GV)의 신규 스마트팜 사업의 매출이 지난 10월 한달 동안 지난해 회사 전체 매출의 23% 이상을 기록했다.

GV는 단기간에 전국적으로 신사업 스마트팜 시설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본사업 외의 농수산유통시장에서 안정적이고 장기적으로 매출과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는 사업구조를 구축했다고 3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달 19일 전남 화순군 남면 벽송리의 총 26억원 규모의 스마트팜 시설 납품 공급 계약을 시작으로, 24일 전북 정읍시 고부면과 경남 밀양시 상남면, 28일 전남 장성군 남면에 스마트팜 시설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스마트팜 시설 4곳의 총 면적은 1만6517㎡(5000평)으로 수주액은 132억원이다. 이는 2019년도 매출의 23%을 차지하는 금액으로 회사는 확실한 신사업을 통해 그린뉴딜사업으로의 체질개선을 완성했다.

GV는 스마트팜에 재배하우스, 재배실, 제어실, 발아실 및 회사의 독자적인 LED 기술을 접목한 조명 등을 설치한다. 스마트팜은 식물성장 기본요소인 햇빛, 영양분, 토양과 물의성질(PH, 산성·알카리)등의 성장요소에 식물의 광합성에 필요한 가장 중요한 햇빛과 LED기술을 함께 공유하여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할 수 있으며 성장 후의 신선도, 품질유지성이 매우 우수하다는 것이 GV FRT스마트 식물공장 시스템의 특징이다.

회사는 이번 스마트팜 시설납품 수주를 시작으로 공급 지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달 계약예정지로 현재 충청, 경기, 제주 지역에 시설계약과 생산물 수매계약 협의를 진행 중이다.

GV - CNC전용장비, CNC레이저장비, LED조명의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함. LED는 전기에너지를 받으면 빛을 내는 반도체 기반 광원으로 휴대가전기기, 자동차, 건축, 의료기기, 디스플레이 등 기존 산업 전반에 폭넓게 응용되고 있음.

코스피가 1.88%로 코스닥이 1.93% 오른 날입니다. 3억 대주주 기준이 현재 10억원으로 유지하기로 의견이 모아지는 가운데 외국인과 기관의 수급으로 오른 좋은 날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오늘부터 시작되는 미국대선이 시장이 미칠 영향을 고려하여 항상 한번 더 신중히 생각하는 투자자가 되도록 합시다 모두들 성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