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5.26)

by 블린이 뚠뚠 2021. 5. 27.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LS네트웍스-일봉차트)

LS네트웍스 주가 상한가↑..."올해 1Q -27억, 적자폭 줄어"

LS네트웍스 주가가 상승세다. LS네트웍스 시가총액은 2825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피 499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0원이다.

LS네트웍스는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2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LS네트웍스 - 신발류, 의류, 등산과 운동경기 용품 등 제조 및 유통 판매들을 목적으로 해 1949년 12월 21일 설립됐음.

6개의 종속회사를 가지며 대표적으로 (주)엠비케이코퍼레이션, (주)베스트도요타, (주)케이제이모터라드, (주)흥업, (주)스포츠모터사이클코리아, (주)바이클로 가 있음.

국내 스포츠브랜드 프로스펙스와 등산복 브랜드 몽벨을 보유한 회사로써 국내 스포츠 브랜드 역사와 인지도 면에서 독보적인 기업임.

(한진중공업홀딩스-일봉차트)

한진중공업홀딩스 주가 29% 급등 후 마무리

한진중공업홀딩스 주가가 급등했다.

지난 20일 한진중공업은 한국남부발전과 1289억원 규모의 신세종복합 발전소 건설공사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총 계약금액 1611억 원이며 그중 한진중공업이 맡은 80%에 해당하는 부가세 포함 금액이다. 작년 말 연결 매출액의 7.6% 규모다.

판매·공급지역은 세종특별자치시 연기면 누리리 201-1 일원이다.

계약기간은 2021년 7월 1일부터 2024년 7월 31일까지다. 공사기간과 공사금액 등은 추후 변경될 수 있다.

한진중공업홀딩스 - 순수지주회사로서, 주 수입원은 자회사 등으로부터 받는 배당수익, 한진중공업브랜드의 권리를 소유하며 사용자로부터 수취하는 상표권사용수익, 소유 건물의 임대를 통한 임대수익 등이 있음.

종속회사는 도시가스공급업(대륜E&S), 골프장사업(한일레저), 발전전기업(대륜발전, 별내에너지)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매출은 도시가스공급업 73.40%, 발전전기업 24.43%, 골프장사업 2.59%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코스닥

(이화전기-일봉차트)

이화전기 상한가 '200억 규모 신주 발행'

이화전기 거래량이 급증하고 있다. 이화전기는 러시아 백신 관련주이다.

이화전기공업은 제3자배정 유상증자 방법으로 200억원 규모의 신주를 발행했다고 24일 공시했다.

발행주식 수는 913만2420주다. 신주권 상장예정일은 오는 6월 7일이다.

이화전기 장마감 앞두고 주가 29%까지 폭등...무슨 일이야?

이화전기 주가가 장마감을 앞두고 폭등세를 보이고 있다. 이화전기 시가총액은 1829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561위다. 액면가는 1주당 200원이다.

이화전기는 러시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관련주다.지난 24일(현지시간) 러시아직접투자펀드(RDIF)는 "러시아 백신 스푸트니크V를 2회 접종한 사람들에게서 형성된 면역력이 브라질 변이를 중성화시킨다는 것이 이번 연구로 확인됐다.

1회만 접종해도 효과가 있었다"며 아르헨티나 연구를 인용해 발표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첫 백신 접종 후 14일째에 접종자 85.5%에게서 변이주에 대한 항체가 형성됐고, 2차까지 모두 맞은 뒤인 42일째쯤에 들어선 항체 생성 비율이 거의 100%까지 올라갔다.

헬리오 핏지 코르도바국립의대 학장은 로이터를 통해 "결과는 훌륭하다. 스푸트니크V 백신이 변이에도 효과가 있다. 우리 연구소는 현재 영국발 변이주에 대한 연구도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한국에서도 변이 바이러스 감염자 수가 급증하고 있다.

25일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지난주(16~22일) 국내 감염자 723명의 코로나19 바이러스 유전자를 분석한 결과 225건이 주요 변이(영국·남아프리카공화국·브라질·인도)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변이 검출률은 36.1%로, 전주(9~15일) 22.5%에서 13.6%포인트 증가한 수치며 한 달 전(11%)보다 3배가량 늘어난 것이다. 

이화전기 - UPS 및 몰드변압기, 정류기, 전기공사 등 다양한 전원공급장치 및 전력변환장치를 생산 공급하는 중전기기 전문회사로서 1956년 1월 5일 설립되어 1994년 12월 22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전력변환장치는 사용하는 곳에 따라 전력을 다양하게 변환하여 제품의 부가가치를 높여주는 기술임. 전력변환기기 산업은 산업설비에 대한 투자계획에 영향을 받으며, 각종 경기선행지수가 올라갈수록 수요가 증가하는 경향이 있음.

(휴먼엔-일봉차트)

러 코로나 백신 관련주 '휴먼엔'...개발 연구진 방한 소식에 상한가

휴먼엔이 26일 코로나19 백신 '코비박' 개발 연구진 방한 소식에 가격 제한폭까지 상승했다.

휴먼엔 주가 강세는 코비박을 개발한 추마코프연구소의 아이다르 이슈무하메토프 연구소장을 비롯한 주요 연구진들의 방한 소식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추마코프연구소 연구진들은 내달 방한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방한을 앞둔 관계자들이 현재 기업인 출입국 지원센터를 통해 격리면제 허가를 신청한 상태다.

코비박은 지난 2월 러시아 보건부로부터 사용 승인을 받은 코로나19 백신이다. 추마코프연구소는 현재 세계보건기구(WHO)에 코비박 백신의 정식 사전적격성평가(PQ)를 신청했다.

국내에서 코비박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곳은 엠피코퍼레이션으로 지난 2월 코비박 백신의 국내 위탁 생산 및 아세안 국가 총판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휴먼엔은 웨바이오텍과 엠피코퍼레이션에 각각 70억원 규모를 출자해 코비박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다.

휴먼엔 - 1985년 12월 16일 설립되어, 1997년 7월 4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철스크랩, 철강재 국내 유통 및 수출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였으나, 수익성 감소로 중단함. 신규사업으로 블록체인 기술 사업과 보안솔루션 기술 및 제품 개발 사업, 호텔&리조트 사업의 진행을 준비하고 있음.

2019 12 블록체인 보안 소프트웨어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블록체인 전문기업 글로스퍼의 지분 74.53% 인수함.

(옵티시스-일봉차트)

옵티시스, 세계최초 디지털광링크 소식에 상한가 달성 +29%

옵티시스는 26일 장 중 상한가를 달성하며 많은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메타버스에 대한 이슈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며 메타버스에 관한 관심이 지속되고 있다. 지난 18일에는 메타버스 관련 산업계와 협회 등을 중심으로 결성한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출범식을 갖기도 했다.

현대차, 분당서울대병원, 네이버랩스, 맥스트, 버넥트, 라온텍,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KBS, MBC, SBS, EBS, MBN, 카카오엔터, CJ ENM, 롯데월드 등 기업과 유관기관, 협회가 참여한다는 소식을 전한 바 있다.

이에 메타버스 관련주로 불리는 선익시스템이 강세를 이어갔다. 이어서 메타버스에 옵티시스의 초고화질 고용량 오디오 신호전송기술이 필수적인 만큼 옵티시스의 수혜가 기대되면서 주가가 급등한 것으로 추측된다.

옵티시스는 광링크 개발 핵심기술을 모두 갖춘 세계 유일의 기업으로 오디오·비디오 광링크 솔루션을 선도하고 있다.

반도체레이저기술, 고속신호전송기술, 디지털신호처리기술과 광부품의 정밀 패키징 기술 등의 디지털광링크 핵심 원천기술을 모두 보유한 기업은 세계에서 옵티시스가 유일하다고 설명했다.

메타버스란 말은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다. 3차원 가상세계로 기존의 가상현실(virtual reality)보다 진보된 개념이다.

옵티시스의 디지털광링크는 여기에 필요한 고화질, 서라운드 실감 사운드를 포함한 고용량 영상정보를 전송하기 위한 최적의 기술이다. 이 때문에 고화질 실시간 영상전송이 중요한 방송계, 의료영상장비에서는 이미 옵티시스의 디지털광링크를 적용, 그 효과를 증명하고 있다고 전했다.

옵티시스 - 세계 최초로 디지털광링크를 개발, 판매했으며, 특히 의료영상, 디지털 싸이니지, 교육, 방송 등 여러 분야에 신호 손실 없고 선명한 장거리 영상 전송하는 제품을 제조하고 있음.

컴퓨터와 디지털 디스플레이 기기를 포함해 각종 디지털 멀티미디어 기기들 사이에 고속의 디지털 신호를 광전송 모듈을 이용해 전송하는 디지털 광링크를 개발제조함.

디지털 광링크의 주요 응용시장은 의료 진단장비, 수술장비의 수술영상 전송 분야 등임.

(삼성스팩4호-일봉차트)
(유진스팩6호-일봉차트)

삼성스팩4호·유진스팩6호 이상급등…투자주의 경보 (투자주의)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스팩) 종목들이 주가 이상 급등으로 26일 잇따라 투자주의 종목으로 지정됐다.

이날 코스닥시장에서 삼성스팩4호는 전날 대비 가격제한폭(+29.96%)까지 뛰어오른 4천620원에 마감했다.

지난 21일 상장한 삼성스팩4호는 24일부터 사흘째 상한가 행진을 이어오고 있다.

유진스팩6호도 상한가(+30.00%)로 거래를 마쳤다.

한국거래소는 두 종목을 '단일계좌 거래량 상위 종목'이라는 이유로 오는 27일 하루 간 투자주의 종목으로 지정한다고 공시했다.

단일계좌 거래량 상위 종목은 정규시장 중 특정 계좌에서 순매수(순매도)한 수량이 상장주식 수 대비 2% 이상이고 당일 종가가 전날 종가보다 5% 이상 상승(하락)하는 종목을 말한다.

두 종목은 특정 계좌에서 순매수한 수량이 일정 비율 이상이면서 동시에 주가가 상승한 사례다. 특정 계좌가 주가 상승에 일정 부분 영향력을 끼쳤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또 거래소는 삼성스팩2호를 주가 급등에 따라 27일 투자경고 종목으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지난 5일간 삼성스팩2호의 주가는 76.2% 급등했다. 이날은 2.52% 오른 5천700원에 마감했다.

앞서 삼성스팩2호는 지난 20일 단일계좌 거래량 상위 종목으로 투자주의 경보가 발령된 바 있다. 삼성스팩2호는 위지윅스튜디오의 자회사 엔피와 합병을 추진하고 있다.

상한가 근접 종목

(이아이디-일봉차트)

스푸트니크V 사용 요청 받자 관련주 날아올라... 이트론·이아이디 급등

러시아 상원의장이 박병석 국회의장에게 러시아의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 사용승인을 요청했다는 소식에 관련주가 꿈틀거리고 있다.

발렌티나 마트비옌코 러시아 상원의장은 25일(현지시간) 모스크바 상원의사당에서 진행한 박 의장과 회담에서 "러시아는 다른 나라에 백신을 공급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백신 생산 기술을 이전하는 유일한 나라"라며 "한국에서도 러시아 백신 승인 작업을 시작한 것으로 알고 있고,

생산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올해는 우리 스푸트니크V 백신이 한국에서 긴급 승인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을 갖고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이에 박 의장은 "백신 개발에 앞서가고 있는 러시아와 방역에 앞서가는 한국이 서로 협력하면 코로나 방역에 커다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러시아 백신 스푸트니크의 긴급사용승인과 관련해선 방역당국이 사전검토 중으로,

세계보건기구(WHO)와 유럽의약품청(EMA) 검토 동향을 봐가며 긴급사용승인을 결정할 걸로 알고 있다. 양국이 새 동력을 얻기 위해 입법 관련 분야를 협력하자는 것에 동의한다"고 호응했다.

한편 스푸트니크V는 브라질 변이에 대해 예방효과가 높고, 바이러스 변이를 중성화시키는 것으로 확인됐다.

24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러시아직접투자펀드(RDIF)는 아르헨티나 연구 결과를 인용해 스푸트니크V를 2회 접종한 사람들에게서 브라질 변이를 중성화시키는 면역이 형성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1회 접종만으로도 효과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성명에 따르면 스푸트니크V 백신 접종 이후 2주(14일)째에 접종자 85.5%에게서 변이에 항체가 형성됐다. 2회 접종 이후 6주(42일)째에는 항체 생성 비율이 거의 100%까지 올라갔다.

이아이디 - 2002년 6월 설립된 동사는 유류도매 및 OMS, 화장품의 제조, 판매 및 수출업, 이노베이션(ICBM)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일본 EBISTRADE의 녹조제거설비에 무선 원격솔루션을 접목시키는 설계작업, 구축에 대한 계약 체결.

2018 7 색조화장품 브랜드 `드레스킨(DRESKIN)` 론칭하여, 새틴 섀도우 픽서 5, 새틴 틴트 5종을 라인업하여 자체 쇼핑몰 다수의 온라인 유통 채널에서 판매중.

상장폐지 정리 종목

(에이팸-일봉차트)

에이팸, 정리매매 첫날 '급락' (관리종목)

상장폐지를 앞둔 에이팸이 정리매매 첫날 급락세다.

26일 오전 9시 9분 현재 에이팸 주가는 직전 거래일 대비 1583원(-77.79%) 떨어진 452원에 거래 중이다.

전날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상장폐지 결정 등 가처분 기각결정에 따라 정리매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정리매매 기간은 이날부터 내달 3일까지 7매매일 간 이뤄진다. 상장폐지일은 내달 4일이다.

정리매매는 30일 단위로 단일가 매매거래로 체결되며, 가격제한폭이 없다.

에이팸 - 자동차용 와이어링 하네스 부품 생산업체임. 완성차 업체와 장기 공급 계약을 맺어 부품 협력업체로서 사업을 영위. 주요 제품은 전장부품인 와이어링 하네스로, 직접 설계 및 제조를 담당하며 완성차 업체와 장기공급계약을 맺고 있음.

와이어링 하네스는 동사와 함께 유라코퍼레이션, 경신 과점체제이며, 신규 차종 개발시 완성차 업체와의 공동 개발, 설계, 생산 전량 완성자업체고 공급되는 장점을 가짐.

오늘의 한 줄평 - 우선주도 모자라... 이제는 스팩주야? 그만하자...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