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5.25)

by 블린이 뚠뚠 2021. 5. 25.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이연제약-일봉차트)

이연제약, 정부 모더나 mRNA 백신 생산업체 컨소시엄구축소식에 강세

정부가 mRNA 백신 생산 가능한 국내 기업을 조사해 컨소시엄 구축을 추진하겠다고 발표하면서 mRNA 완제 생산이 가능한 것으로 확인된 이연제약이 강세다.

이날 열린 한미 정상회담 성과 합동 브리핑에서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은 mRNA 백신 생산이 가능한 국내 기업과 물량에 대해 전면 조사하고 기업들 간의 컨소시엄을 구축해 기업이 보유한 각각의 기술들을 최대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연제약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유전자 치료제 및 백신 원료와 완제의약품을 모두 생산할 수 있는 생산 시설을 내달 완공을 앞두고 있으며 mRNA(메신저 리보핵산) 완제 생산도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연제약 관계자는 "현재로서는 국내에서 유전자 치료제와 세포치료제 원료 및 완제 의약품을 모두 생산할 수 있는 공장은 자사가 유일하며 가장 큰 규모"라며 "mRNA도 완제 생산이 가능하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연제약 - 전문의약품과 원료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영업으로 하고 있음.

오리지널 진단제의약품, 제네릭 전문의약품, 특화된 원료의약품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으며, 각 부문의 차별화된 Marketing을 통해 우수한 수익성을 기록하고 있음.

제품력에 대한 인지도 제고, 영업인력의 생산성 증가, 진입장벽이 높은 고부가가치 원료의약품 생산을 통해 우수한 수익성이 지속될 것으로 판단됨.

코스닥

(셀루메드-일봉차트)

아이진, 셀루메드와 mRNA 생산 효소 개발 협력…코로나 백신 시너지

아이진이 강세다. 메신저 리보핵산(mRNA) 백신 개발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셀루메드와 함께 mRNA 생산 효소 개발에 나선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

셀루메드는 아이진과 코로나19 mRNA 백신 연구개발 및 사업화 공동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MOU를 통해 셀루메드와 아이진은 5종의 ‘mRNA생산 효소’ 개발을 포함하는 코로나19 mRNA 백신 개발에 대해 전방위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효소 개발과 관련한 협력 분야에서 셀루메드는 고품질의 ‘mRNA 생산 효소’를 생산하고 아이진은 품질 평가를 담당한다. 효소를 개발하면 셀루메드와 아이진은 5종 ‘mRNA 생산 효소’에 대한 대량생산 공정개발 및 KGMP 시설 구축 등 사업화를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mRNA 생산 효소 개발 외에도 아이진에서 보유하고 있는 mRNA 기반 기술을 이용해 기존 백신 제형을 대체할 수 있는 mRNA 백신 개발에 대한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셀루메드와 아이진은 협업을 통한 백신 원?부자재 사업 추진은 국가적으로도 mRNA 기술 개발에 있어 해외 의존도를 낮추고 산업 경쟁력 강화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mRNA 백신 개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의약품 제조 등급의 mRNA를 구성하는 핵산물질, 전달체를 구성하는 지질 및 mRNA 생산 효소와 같은 백신 원료와 부자재 품귀현상으로 확보가 어려운 상황이다.

아이진과 협업을 통한 큰폭의 시너지도 기대된다. 아이진은 최근 mRNA 플랫폼 기술을 채용한 코로나19 백신(EG-COVID)에 대해 동물시험에서 면역유도능 및 영국과 남아프리카공화국발 변이바이러스에 대한 예방효과를 확인했다.

임상시험을 위한 막바지 백신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아이진은 EG-COVID에 대해 오는 6월 임상1/2a상 IND(시험계획서)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제출할 계획이다.

아이진에서 개발한 EG-COVID의 백신 전달체는 화이자와 모더나의 ‘LNP(지질나노입자)’가 아닌 ‘양이온성 리포좀’을 사용한다. 양이온성 리보좀의 가장 큰 장점은 동결건조가 가능해 화이자나 모더나의 초저온 냉동보관이 아니라 냉장보관할 수 있다.

또, LNP의 핵심성분이자 아나필락시스의 주요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 PEG(합성계면활성제) 성분이 없기 때문에 이상반응 발생 가능성이 낮다는 특징이 있다.

셀루메드 - 사업부문은 의료기기, 바이오로직스, 코스메슈티컬로 분류되며 의료기기사업은 탈회골(DBM), 합성 고분자 무릎연골(BMG) 등을 연구·개발하는 조직공학과 인공무릎관절 그리고 동종이식재를 취급함.

바이오로직스 부문의 주요 제품으로는 골형성 단백질 rhBMP2와 히알루론산 기반의 활액대체재 Viscoseal Syringe임. 단풍나무 수액으로 만든 기능성 화장품을 중국 2000여개의 화장품 전문 유통채널에 납품함.

(이루온-일봉차트)

이루온, 최재형 감사원장 테마주로 장중 강세

이루온(대표 이승구)이 장중 강세를 보이며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최재형 감사원장이 국민의힘 영입대상으로 거론되는 가운데 이승구 대표가 최 감사원장과 경기고 및 서울대 동문으로 알려져 이루온의 주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루온 '주가 상한가↑'···현저한 시황변동에 “중요 정보 없어”

이동통신 솔루션 및 부가서비스 전문 기업 ‘이루온’ 주가가 장 초반 급등세를 보이는 중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스템(DART)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이루온 매출은 85억원, 영업 이익은 4억원, 당기순이익은 4억원이다.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보다 3.1% 감소한 478억2572만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31.9% 증가한 22억5863만원, 당기순이익은 322.4% 늘어난 22억5707만원으로 집계됐다.

한편 지난 12일 이루온은 최근 현저한 시황변동 관련 조회공시 요구에 대해 “중요한 정보가 없다”고 공시했다.

이루온 - 이동통신 솔루션 및 부가서비스 전문기업으로 1998년 창업된 이래 통신산업에서 핵심 솔루션 및 관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음.

한국표준산업분류의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주된사업으로 하며 특히 유무선 통신사업분야를 영위하고 있음.

기술력과 다양한 제품군에 대한 실적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하여 국내 이동통신사업자인 KT LG U+ 등에 이동통신 주요 솔루션 시스템을 공급함.

(삼성스팩2호-일봉차트)
(삼성스팩4호-일봉차트)

합병 앞둔 삼성스팩2호 신고가…삼성스팩4호도 이틀째 상한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인 삼성스팩2호가 25일 메타버스 관련 기업과 합병 소식으로 가격제한선까지 올랐다. 지난 21일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 삼성스팩4호도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 중이다.

삼성스팩2호는 재생에너지와 바이오제약(자원)을 비롯해 미래 성장 동력을 갖춘 산업을 영위하는 업체를 합병하기 위해 설립된 기업인수목적회사다. 올해 2월 엔피를 흡수합병하기로 결정했고, 지난 11일 합병 신고서를 제출했다.

합병 비율은 엔피의 보통주 1주당 삼성스팩2호 약 6.19주이며 합병기일은 오는 8월4일이다.

엔피는 평창올림픽 개폐회식을 비롯한 다양한 브랜드 행사를 수주하며 국내 전시행사를 대행하는 기업이다. 2019년 12월 CG·VFX 기반 미디어콘텐츠 제작 전문업체인 위지윅스튜디오가 경영권을 인수했다.

위지윅스튜디오의 올해 1분기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3월31일 기준 위지윅스튜디오가 보유 중인 엔피 지분율은 47.17%(약 240만주)다.

삼성스펙2호는 엔피 합병 소식이 전해진 뒤 닷새 연속 상승중이며 전날부터 급등세다. 삼성스펙4호도 상장 당일 소폭 오름세를 보이다 전날에 이어 이날도 상한가를 기록했다.

상한가 근접 종목

(한일단조-일봉차트)

한일단조 주가 23%↑...한미 미사일 지침 종료 영향?

한일단조 주가가 상승세다. 한일단조 시가총액은 803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1090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한일단조는 연일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앞서 지난 21일(현지시간) 문재인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한미 정상회담에서 양국 간 '미사일 지침'을 종료하기로 합의했다.

지침 종료에 따라 탄두 무게에 구애받지 않으면서 사거리 1000㎞ 이상의 중거리탄도미사일(IRBM)의 독자적인 개발·배치는 물론 우주로켓 기술을 자유롭게 개발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였다. 

한일단조 - 1966년 설립된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자동차부품(단조품)국산화, 계열화, 전문공장으로 지정된 업체임.

첨단 정밀 자동차 부품인 AXLE SHAFT 및 SPINDLE류를 국내ㆍ외에 공급하고 있으며 또한, 방위산업분야의 유도탄 탄체, 탄두 및 중장비 부품ㆍ조선, 항공산업 부품 등을 생산ㆍ공급함.

국내 주요 자동차와 방산업체는 물론, 세계적으로 유명한 자동차 부품 완성차 제조업체를 거래처로 확보하고 있음.

오늘의 한 줄평 - 스팩 관련주가 2연상을 간다고? 놀랍군🤭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