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4.16)

by 블린이 뚠뚠 2021. 4. 16.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한국석유-일봉차트)

한국석유, 10대 1 액면분할 후 이틀 연속 상한가 (04.15 참고)

한국석유 - 아스팔트 가공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한국석유공업주식회사로 1964년 12월 설립되었으며, 1977년 6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음.

국내 블랙아스팔스 시장의 약 70%를 점유하고 있는 아스팔트 사업과 합성수지 및 플라스틱제품을 가공/판매하는 합성수지사업이 주요 사업임.

 밖에 석유화학상품  스포츠용품 등의 판매 사업도 영위하고 있음.

(유유제약1우-일봉차트)
(유유제약2우B-일봉차트)
(유유제약-일봉차트)

코로나19 진단키트 관련주 유유제약, 연일 강세 (투자경고) (투자주의) (투자경고)

유유제약이 연일 강세다. 16일 오전 10시 5분 기준 유가증권 시장에서 유유제약1우는 전일보다 5950원(29.97%) 오른 2만5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유유제약2우B는 전일보다 1만1000원(29.97%) 오른 4만7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유유제약은 최근 오세훈 서울시장의 진단키트 도입 촉구로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유유제약은 SD바이오센서와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수출 공급계약을 체결해 유통을 담당하고 있다.

유유제약 -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는 전문의약품 주력 회사.

신약/개량신약/제네릭 의약품을 국내 병,의원에 공급하고 있으며, GMP생산시설을 확보함으로써 국내 제약기업에 제품을 납품하는 수탁사업과 동남아시아 등에 완제 전문의약품을 수출하고 있음.

주요제품으로 뇌혈관 치매증상 완화제인 '타나민', 뇌졸중 관련 '유크리드' 등이 있고, 일반의약품은 비강세척세 '피지오머' 등이 있음.

(크라운제과우-일봉차트)
(크라운제과-일봉차트)
(크라운해태홀딩스우-일봉차트)

크라운제과우, 상한가…"윤석열 제3지대 신당 합류?"

'윤석열 테마주'로 알려진 크라운제과 관련주가 동반 강세다. 김종인 국민의힘 전 비상대책위원장과 무소속 금태섭 의원이 회동을 가진 가운데 제3지대 신당에 윤석열 전 검찰총장 합류 가능성이 제기되면서다.

김종인 전 위원장과 금태섭 전 의원은 이날 오전서울 중구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의 한 식당에서 회동했다. 이날 회동에서 제3지대 창당, 윤 전 총장의 합류 여부 등이 수면 위로 떠올랐다. 특히 두 사람 모두 차기 대권주자 1위로 꼽히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향해 '러브콜'을 보낸 점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크라운해태홀딩스 그룹주는 윤석빈 크라운제과 대표이사가 윤 전 총장과 윤씨 종친이라는 이유로 윤석열 관련주로 분류됐다. 크라운제과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부친 고향이 크라운제과 공장이 위치한 충남 아산과 가깝다는 이유에서 관련주에 엮였다.

크라운제과 - 2017년 인적 분할로 설립되어 분할 전 회사인 크라운제과홀딩스가 영위하던 사업 중 식품제조 및 판매를 담당하는 식품사업부문을 담당하고 있음.

주요 4대 제과업체로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보이며, 주요 제품으로는 초코하임, 쿠크다스, 뽀또, 미니쉘, 빅파이 등이 있음. 서울에 위치한 본사를 포함하여 국내에 3개의 생산공장(대전, 진천, 아산) ·군의 물류창고 등에서 사업활동을 수행함.

(대상홀딩스우-일봉차트)
(대상홀딩스-일봉차트)

대상홀딩스우 상한가 '사상 첫 공모채 발행'

대상홀딩스우가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대상그룹의 지주회사인 대상홀딩스가 사상 첫 공모채 발행에 나선다. 1000억원 안팎의 자금을 조달해 각종 운영에 투입할 예정이다. 모집액은 1000억원으로 잠정 결정했다. 만기는 3년물과 5년물로 구분하는 것이 유력하다.

대상홀딩스 - 2005년 대상㈜로부터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사업부문은 대상㈜에 존속시키고, 투자부문만 분리한 순수지주회사임. 현재 7개의 자회사를 편입.

자회사의 자금 및 업무 지원, 컨설팅, 연구 및 기술개발과 경영정보의 제공, 경영상담업 등으로 정하고 있음. 그룹차원의 정책 전략을 개발하여 자회사간의 시너지효과와 경영효율을 극대화하는데 주력함으로써 수익성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 .

코스닥

(휴온스글로벌-일봉차트)

러시아 백신 타고 휴온스글로벌 상한가, 스푸트니크V 위탁생산 호재

한국 바이오기업 '휴온스글로벌'이 러시아에서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의 위탁생산(CMO)을 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날 휴온스글로벌은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보란파마, 휴메딕스 3개사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스푸트니크V 개발을 지원한 러시아직접투자펀드(RDIF) 측과 백신 생산을 위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들 컨소시엄은 러시아 측으로부터 스푸트니크V 생산기술을 이전받아 오는 8월부터 시험생산에 돌입할 예정이다. 휴온스글로벌 관계자는 "RDIF 측 요청 물량에 대응하기 위해 생산기술과 시설, 품질 관리를 보유한 4개사가 컨소시엄 구성에 합의했다"며 "오는 8월 이후 러시아 측 요청 물량을 유연하게 공급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계약에서 위탁생산하는 백신은 수출용이다.

이날 휴온스글로벌의 제약부문 계열사인 휴온스 주가(7만3500원)도 15.93% 급등했다. 이번 백신생산 계약에서 기여분이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모이며 장중 한때 전날 대비 24.6% 오른 7만9000원을 기록했으나 이내 상승폭이 제한됐다.

다만 휴온스글로벌 관계자는 "휴온스도 CMO사업부를 보유하고 있지만 이번 계약 물량의 생산 과정에 참여할지는 확정된 바가 없다"고 부인했다. 컨소시엄 구성 회사 중에는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가 백신 원액 생산을 담당하고, 보란파마와 휴메딕스가 완제품 생산을 담당한다.

스푸트니크V는 지난해 8월 세계 최초로 국가 승인을 받은 코로나19 예방 백신이다. 특히 지난 2월 세계적인 의학 학술지 '랜싯'에 91.6%에 달하는 백신 효과가 발표되면서 주목받고 있다. 이에 러시아 등 60여 개국이 스푸트니크V 사용을 승인했으며, 유럽의약품청(EMA)도 심사에 들어간 상태다.

중앙사고수습본부도 이날 브리핑에서 도입 가능 여부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휴온스글로벌 - 지주회사로 전환되어 투자, 브랜드수수료, 경영자문수수료, 임대수익 등 지주회사 사업과 보툴리눔 톡신 제품 사업을 영위함.

분할 후 존속회사인 주식회사 휴온스글로벌은 분할전 사업부문을 제외한 투자사업부문과 보톡스사업을 영위함과 동시에 지주회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함.

분할 신설회사인 주식회사 휴온스는 의약품 사업부문 일체를 영위함. 2016 5 3 기업 분할에 따라서 주식회사 휴온스글로벌로 사명 변경함.

(휴메딕스-일봉차트)

휴메딕스, 스푸트니크V 국내 공급 논의에 콘소시엄 참여 부각 강세

휴메딕스주가가 강세다. 국내에 러시아의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 도입이 논의되면서 휴온스글로벌이 구성한 스푸트니크V 생산 콘소시엄에 참여했다는 소식이 호재가 된 것으로 보인다.

휴온스글로벌이 휴메딕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등과 콘소시엄을 구성해 오는 8월부터 스푸트니크V를 생산하고 국내 보급 방안도 논의 중이라는 소식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앞서 휴온스글로벌은 이 같이 콘소시엄을 구성하고 러시아국부펀드(RDIF)와 스푸트니크V 백신 생산을 위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콘소시엄은 월 1억 도스 이상 생산 시설을 구축해 RDIF가 요청한 물량에 대응할 방침이다.

한편 국내 도입 논의도 호재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윤성태 휴온스글로벌 부회장은 최근 한 언론을 통해 "현재 러시아 백신 생산 물량을 국내에 보급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전날 백영하 범정부 백신도입 태스크포스(TF) 백신도입총괄팀장은 "국내 제약사가 해외에서 승인된 백신을 생산하는 것에 대해 구체적인 계약 체결을 진행하고 있다"며 "오는 8월부터 국내에서 생산할 예정"이라고 했다.

휴메딕스 - 인체에 높은 안전성을 가진 생체 적합성 히알루론산 응용핵심 원천기술을 활용한 필러와 관절염치료제를 국내 및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 공급하고 있음.

이러한 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 적용하여 의약품, 의료기기, 원료생산 뿐만 아니라 기능성 화장품 분야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음. 주력 제품군은 고분자 소재인 히알루론산(HA), PDRN 이용한 전문의약품 생산, 판매.

(아가방컴퍼니-일봉차트)

아가방컴퍼니, 中 산아제한 완화 기대감에 강세

아가방컴퍼니의 주가가 강세다.

15일(현지시각) CNBC와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 외신에 따르면 인민은행은 보고서를 통해 중국 정부가 즉시 산아제한을 폐기해야 하며 최소 3명까지 출산을 허용토록 산아제한을 완화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보고서에는 중국에서 현재와 같은 저출산·고령화 추세가 이어지면 2050년 중국과 미국의 노동인구비율이 역전돼 경제적 우위를 잃을 위험성이 있다는 분석이 담겼다. 

이에 중국 정부 산아제한 조치 완화 기대감에 유아용 의류와 완구류 등을 제조판매하는 아가방컴퍼니의 주가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풀이된다. 

아가방컴퍼니 - 유아용 의류와 완구류 등을 제조해 판매하는 기업임. 본사는 서울 역삼동에, 물류시설은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함. 미국과 중국에 현지 판매법인과 생산법인을 보유함.

AGABANG U.S.A.,lnc., 북경아가방무역유한공사 등 5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매출은 국내 94%, 해외 6% 구성됨. 아가방, 디어베이비, 에뜨와, 퓨토, 데스티네이션 마터니티 등의 브랜드를 보유함.

(위즈코프-일봉차트)

'윤석열 관련주' 크라운제과우·위즈코프 등 상한가, 대선주자 적합도 2위, 덕성우·서연 등도 상승세

윤석열 전 검찰총장 관련주가 재차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주 차기 대선주자 적합도 조사에서 1위 이재명 경기지사에 크게 뒤지지 않는 것으로 나타나면서 최근 약세를 보이던 주가가 다시 오르는 것으로 풀이된다.

위즈코프는 정승환 위즈코프 대표가 윤 전 총장과 서울대 동문이라는 점 때문에 최근 관련주로 편입됐다.

전일 발표에 따르면 엠브레인·케이스탯·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는 12~14일 전국 18세 이상 남녀 1,010명을 대상으로 전국지표조사(NBS)를 실시한 결과,

대선 지지도는 이재명 경기지사(26%), 윤석열 전 검찰총장(23%), 이낙연(8%)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 순으로 나왔다. 특히 윤 전 총장과 이 지사는 오차범위(±3.1% 포인트) 이내의 접전을 펼치고 있다.

위즈코프 - 정보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관리용역, 통합서비스업을 주 영업목적으로 1995년 03월 설립됨.

2008년 02월 한국도로공사로부터 정읍(순천) 고속도로 휴게소 및 주유소의 운영권을 낙찰 받아 휴게소 및 주유소의 관리운영을 영위하고 있음.

주요 제품은 IT사업부문의 시스템통합, 소프트웨어 등의 상품 등이 있으며, 고속도로 휴게소 사업 부문에서는 휴게소에서 판매되는 음식료, 주유소에서 판매되는 유류 LPG 등이 있음.

(엠에프엠코리아-일봉차트)

엠에프엠코리아, 미국 리테일 업황 반등 기대감에 ‘上’ (04.15)

엠에프엠코리아가 미국 리테일 업황 반등의 직접 수혜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엠에프엠코리아는 지난해 12월 스팩과의 합병으로 신규 상장된 글로벌 패션 브랜드 의류 OEM·ODM 생산 전문 업체다. ODM은 제조자 설계 생산 방식, OEM은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방식을 의미한다. 주요 생산 브랜드로는 반스, 라코스테 등이 있으며 주로 니트 및 우븐류의 제품이다.

나승두 SK증권 연구원은 “해외 유명 브랜드 의류 생산을 담당하는 만큼 수출 비중이 높은데 이는 곧 해외 리테일 업황 변화를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대표 기업”이라며 “브랜드 라이센싱 전문기업인 ABG와 미국 최대 쇼핑몰 운영사인 SIMON의 합작회사 SPARC 그룹의 주요 브랜드 OEM 생산을 담당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미국에서 지급된 재난지원금 덕에 의류·신발 등의 쇼핑이 증가하면서 리테일 업황 반등이 기대된다는 분석도 나온다. 나 연구원은 “특히 올해는 지난해 코로나19 영향으로 미뤄진 주문량 회복은 물론 SIMON 그룹이 지난해 말 미국 최대 백화점 브랜드인 JC Penney를 인수하면서 신규 브랜드 물량이 추가될 가능성도 높다”고 말했다.

엠에프엠코리아 - 편조의복 제조업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동남아 및 북중미에 확보된 생산네트워크를 통하여 의류를 제조하여 수출하는 전문 의류제조 기업임.

주요 생산 브랜드로는 AEROPOSTALE, VANS, EXPRESS, NAUTICA, LACOSTE, ROSS 등이 있으며 주력 제품은 니트류임. 제조업에서 나아가 플랫폼 사업으로의 진출을 위해 SBS미디어 홀딩스와 공동으로 GF&L 설립하여 사업 확장을 꾀하고 있음.

상한가 근접 종목

(엠투엔-일봉차트)

신라젠 “엠투엔 피인수 보도, 세부 계약조건 검토중”

신라젠은 엠투엔 피인수 보도 관련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 조회공시에 대해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위한 우선협상자 선정을 위하여 실사를 진행했고, 2021년 4월 13일 주식회사 엠투엔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하였으나, 세부 계약조건 등 구체적인 사항은 아직 결정된 바가 없다”고 16일 답변했다.

신라젠 인수 추진 엠투엔, 기대되는 시너지 효과는?“글로벌 시장 공략 최적화 파트너”

엠투엔이 신라젠 인수전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령했다. 엠투엔은 신라젠 인수를 통해 바이오 사업 부문의 상생(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라젠은 우선협상대상자로 엠투엔을 선정하고, 본격적인 협상을 거쳐 신주발행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최대주주를 변경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엠투엔은 신라젠 인수로 바이오사업 부문에서 성장 동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회사는 지난해 8월 바이오사업에 진출했다. 엠투엔바이오와 엠투엔바이오US(미국법인), 그린파이어바이오(GFB)를 보유하고 있다.

GFB는 초기 단계 신약 후보물질(파이프라인)을 인수해 연구개발(R&D)한 뒤, 기술이전(라이선스아웃)하는 사업을 추구한다. 엠투엔과 GFB는 다양한 신약 파이프라인의 공동 개발 등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6개의 물질을 확보해 임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GFB에는 화이자 MSD 얀센 다케다 등 글로벌 제약사 출신 인사들이 대거 포진해 있다. 미국 나스닥 상장사 넥타테라퓨틱스 창립을 이끈 아짓 싱 길 대표를 주축으로, 산지브 먼머쉬 최고사업책임자(CBO), 스티브 모리스 최고의료책임자(CMO) 등이 있다.

이와 함께 약물 개발 및 프로그램 관리 전문가인 마이클 와이커트 박사와 세계 최초 상용화에 성공한 항암바이러스 '임리직'의 주 연구자인 하워드 카프만 박사도 GFB에 영입됐다.

이들은 신라젠 파이프라인의 개발 및 기술이전 과정에 투입될 예정이다. 신라젠은 항암 바이러스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 공략을 위한 ‘드림팀’과 만나게 됐다고 자평했다.

“엠투엔·신라젠·GFB 시너지 효과 기대”

엠투엔은 GFB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항암제 분야에서 신라젠과의 시너지 효과를 낸 계획이다. 회사는 신라젠이 항암바이러스 전문기업이라는 데 주목했다. 현재 엠투엔의 파이프라인도 항암제 위주로 구성돼 있다.

엠투엔은 ‘SIK’ 효소가 과발현된 난소암을 표적으로 후보물질 ‘GRN-300’에 대한 임상을 진행하고 있다. 난소암에 이어 삼중음성유방암 임상 2상도 추진할 계획이다. 엠투엔은 삼중음성유방암에서 표준치료법과 SIK 억제제 간 시너지 효과를 확인했다.

삼중음성유방암에서 항암바이러스 임리직은 55.5%의 완전관해(CR)를 나타냈다. 신라젠의 ’펙사벡’이 임리직과 같은 항암바이러스라는 점에서, 삼중음성유방암에서의 가능성을 기대하고 있다.

신라젠의 연구개발 및 기술이전 성과에 대한 기대감도 있다. GFB는 2023년 10개가 넘는 신약 후보물질을 보유하는 것이 목표다. 이를 통해 기업공개(IPO) 및 기술이전 등으로 수익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GFB는 앞서 임상 2상을 거친 후보물질에 대해 최대 23억 달러(약 2조6000억원)의 기술이전 성과를 냈다.

업계에서는 엠투엔이 신라젠을 인수하게 되면 다양한 연구개발 전략을 구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신라젠의 펙사벡은 개발 포인트가 단독요법에서 병용요법으로 변경됐다”며 “엠투엔과 신라젠은 다양한 병용 임상을 타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엠투엔은 GFB 이외에 신라젠, 신라젠의 협력사인 리제네론과도 협력 관계를 기대할 수 있게 된다는 관측이다.

한편, 서홍민 엠투엔 회장은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처남이다. 대부업을 하는 리드코프가 엠투엔의 관계사다.

엠투엔 - 스틸드럼 제조 및 판매, 각종 철강제품 제조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8년 1월에 설립되어 1997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스틸드럼이란 석유화학제품을 포장하는 철강제 포장용기로서, 1차산업으로 분류되는 석유화학류의 경기과 밀접한 관계가 있음.

제품은 ISO인증을 획득한 표준규격 제품으로, 한국선급이라는 국가 검사기관을 거쳐 출하됨으로 불량율 0% 제품을 생산함. 산업환경의 클린화와 정부시책에 대응함.

상장 폐지 정리 종목

(에이치디-일봉차트)

상장폐지 앞둔 에이치디, 주가 급변 (관리종목)

오는 19일 상장폐지를 앞둔 에이치디 주가가 널뛰고 있다. 투자자들이 정리매매 기간 일시적 가격 급변동에 따른 시세차익을 기대, 매수에 나섰다는 분석이다. 

에이치디는 19일 상장폐지를 앞두고 정리매매에 들어가 가격제한폭 없이 거래가 가능하다.

이날은 정리매매 마지막 날이다. 유가증권 상장규정에 따라 정리매매는 7거래일 동안 이어진다. 에이치디는 지난 8일부터 정리매매를 시작했다.

앞서 코스닥 시장본부는 지난 6일 기업의 계속성 및 경영의 투명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할 때, 에이치디가 상장폐지 기준에 해당한다고 밝혔다.

에이치디 - 선박의장품, 구성부분품 등의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8년 3월 21일 설립되었으며 2009년 5월 19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RUDDER ASSEMBLY 제작은 대규모 시설투자가 중요시되어 단기간 내에는 대체시장이 생기지 못하는 시장임.

동사가 영위하는 조선기재산업은 조선산업의 후방산업으로, 국내의 중대형 조선소(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한진중공업, STX조선해양, 현대삼호중공업,) 주요 고객으로 하고 있음.

오늘의 한 줄평 - 에이치디 상장 폐지 종목 맞아? 조심! 또 조심!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4.15)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한국석유, 10대 1 액면분할 후 첫날 상한가 한국석유의 주가가 액면분할 변경상장 첫날인 15일 장 초반 가격 제한선까지 치솟았

antddundd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