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1.28)

by 블린이 뚠뚠 2021. 1. 28.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현대비앤지스틸우-일봉차트)

현대비앤지스틸, LG하우시스 車소재 사업부 인수 소식에 ‘강세’ ( 01.26 참고 ) (투자주의)

현대비앤지스틸우는 상한가, 현대비앤지스틸은 약 보합으로 마무리

현대비앤지스틸 - 삼양특수강 주식회사로 설립되어 1987년 상장됨.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한 계열회사임. 동사는 스테인리스 냉연강판을 생산하는 제조업체로 스테인리스 강판의 매출액 비중이 전체 매출액의 약 93%를 차지함.

제품 개발 단계부터 완성차업체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당진공장에서는 친환경 공법을 통해 사형 중자를 생산 판매하며 시장흐름에 발맞추어 나감.

코스닥

(모비릭스-일봉차트)

올해 첫 게임사 IPO 모비릭스, 28일 코스닥 상장 따상 성공

오는 28일 모바일게임 업체 모비릭스(대표 임중수)가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다. 모비릭스는 올해 첫 게임사 기업공개(IPO) 사례가 될 전망이다.

모비릭스는 지난 2004년 설립된 캐주얼 모바일게임 전문 개발 및 퍼블리싱 회사다. 글로벌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200여개의 게임을 전 세계에 서비스하고 있다. 전체 매출의 91%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 중이며 월 평균 이용자가 5000만명에 달한다. 플랫폼 기반 광고수익 63%, 인앱결제 33%, 기타 4% 등 수익구조도 다변화됐다.

실제 실적도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2019년 매출은 403억원, 영업이익 74억원이었으며 지난해 3분기까지 누적 실적은 매출 330억원, 영업이익 72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매출이 7.85%, 영업이익이 52.28% 증가했다. 최근 유진투자증권은 분석리포트를 통해 지난해 연간 매출은 443억원, 영업이익을 102억원으로 추정하고 올해 매출 560억원, 영업이익 142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예측하기도 했다.

시장 관심도 높은 상황이다. 모비릭스는 이미 지난 19일과 20일 양일간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 청약을 통해 1485.51대1의 최종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상장 준비를 순조롭게 마쳤다. 일반 공모는 전체 공모 물량 180만주 중 20%에 해당하는 36만주에 대해 진행됐으며 총 5억3478만5090주가 청약 접수되고 청약 증거금도 약 3조7435억원으로 집계됐다.

이에 앞서 지난 14일과 15일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 결과도 경쟁률 1407.53대1을 기록했고 공모가는 희망공모가 범위 최상단인 1만4000원으로 최종 확정됐다.

모비릭스는 기업공개를 통해 확보한 252억원의 공모 자금을 활용해 올해 글로벌 모바일게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특히 미드코어 장르 게임의 출시를 본격화해 인앱 결제 비중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중장기적인 신규 게임 라인업 확대를 위한 게임 개발과 외부 소싱 시너지를 위한 우수 게임 개발사 및 스튜디오 투자, 이용자 데이터 분석 고도화 등에도 자금을 활용한다.

임중수 모비릭스 대표는 일반 공모 청약과 관련 “캐주얼 모바일 게임에 특화한 회사의 수익성이 일반 투자자분들에게 합리적으로 평가받은 요인이었던 것 같다”라며 “뜨거운 관심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보내주신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상장 후 회사 매출 증진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모비릭스 - 모바일 게임 개발과 모바일 게임의 개발 및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 흥행 가능성이 보이는 외부 개발사의 게임 또한 발굴하여 동사의 플랫폼을 통해 퍼블리싱함으로써 150종 이상의 게임을 글로벌 퍼블리싱함.

모바일 게임을 매체로 배너, 동영상 광고를 게재하여 광고수익을 수취하는 광고플랫폼 수익을 시현하고 있으며 2020 6 Apple Search Ads 마케팅 성공사례 기업으로 선정됨.

(신라섬유-일봉차트)

신라섬유 품절주 분류 투자시 주의 해야...오후 상한가에 투자자들 들썩

신라섬유가 오후 상한가를 달성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신라섬유는 품절주로 분류됐다. 품절주는 이렇다할 투자 종목이 보이지 않을 때 주가가 급등하는 경향이 있다. 시가 총액과 거래량이 작아 적은 금액으로도 주가 변동이 크게 나타난다.

한편 현재 신라섬유의 상한가에 대한 공시는 없었으며 주가 상승 이유에 대해 알려진바는 없다.

신라섬유 - 부동산 임대업, 휴대폰 판매업, 100%Polyester 직물의 제조, 가공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2020년도 분기보고서 기준으로 사업부문별총매출액 비율은 부동산 임대사업 45.6%, 이동통신(휴대폰) 판매사업 44.6%, 섬유사업 9.8%를 차지하고 있음.

(케이피티유-일봉차트)

품절주 케이피티유 상한가 달성

'정세균 관련주'로 불리는 알루코의 최대주주가 케이피티유로 알려지며 케이피티유도 정세균 관련주로 불린다.

케이피티유 - 금형열처리업 영위를 목적으로 개인기업으로 개업한 후 1995년에 법인전환, 2002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금속의 열처리 및 표면처리 사업을 주업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그 외 압출금형 및 프레스금형 제작, 산업용 알루미늄 등의 판매함.

자동차 부품의 표면처리 산질화 공정 개발로 매출이 증대되고 있으며, 코팅공정으로 금형 기계부품 등을 임가공 형태로 꾸준히 납품중.

상한가 근접종목

(오스템임플란트-일봉차트)

오스템임플란트, 4분기 영업이익 472억원…분기 최대치, 중국, 미국 등 해외법인 영업정상화가 실적 견인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 1위 기업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해 4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472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301.8% 증가했다고 28일 공시했다. 이는 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다.

같은 기간 매출액과 순이익은 1957억원, 401억원으로 각각 32.8%, 1388.0% 늘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제한적인 대외 영업활동 속에서도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회사는 4분기 호실적 배경으로 ▲연말로 갈수록 뚜렷해진 중국, 미국, 러시아 등 해외법인 영업 호조 ▲견고한 국내 매출 지속 ▲제품 매출 비중 상승으로 인한 원가율 개선 등을 꼽았다.

특히 하반기에 집중된 이연 수요 효과와 판관비 관리가 20%를 넘는 이익률 달성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고 부연했다. 또 지난해 1분기 비상경영 체제 전환으로 인한 선제적 위험 관리도 수익성 개선에 기여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국내 시장도 성장을 지속하며 시장 지배력이 지속적으로 강화되고 있으며 중국을 중심으로 한 해외 매출도 회복세에 있다"며 "올해도 해외 영업환경 개선으로 인한 성장세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스템임플란트 - 치과용임플란트 및 치과용 소프트웨어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임플란트 시술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할 수 있는 CAS/LAS Kit, ESSET Kit, 122 Taper Kit 등 다양한 기구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음.

골량이 부족한 임플란트 시술 case 위해 이종골인 A-Oss, 합성골인 Q-Oss+ 개발함.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