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7.05)

by 블린이 뚠뚠 2021. 7. 5.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 상한가 종목 없음..🙅🏻

코스닥

(한국비엔씨-일봉차트)

한국비엔씨, 세계최초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대만 FDA 긴급승인에 강세

한국비엔씨가 대만국립대병원에서 대만 식품의약국(FDA)에 신청한 코로나 치료 후보물질인 '안트로퀴노놀(Antroquinonol)'의 경증 내지 중등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환자 100명에 대해 치료목적 사용의 긴급승인을 지난달 30일 획득하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치료목적 사용승인은 생명을 위협하는 긴급한 질환이나 심각한 질환에 대해 상응하는 대체 치료법이 없어 임상시험 외 치료목적으로 임상시험의약품을 사용하도록 하는 제도를 말한다.

현재 대만에서 특별한 조건으로 코로나19 환자를 치료하도록 승인한 유일한 약물은 길리어드의 '렘데시비어'다. 정식 품목허가는 아니지만 대만에서 안트로퀴노놀은 주사제인 렘데시비어 외에 코로나19를 치료하도록 승인된 최초의 경구 치료제가 된 것이다.

한국비엔씨 관계자는 "렘데시비어 외에 대만국립대병원에서 100명의 경증 및 중등증 코로나19 환자를 대상으로 안트로퀴노놀을 치료목적사용승인을 해준 것은 해당 치료약물에 대한 안전성과 유효성에 대해 타당성이 있는 것으로 판단한 것"이라며 "대만의 코로나19 감염상황이 급증해 이의 사용이 긴급하게 필요한 것에 기인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특히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승인 받아 실시 중인 임상2상 진행 현황에 대해 한국비엔씨는 "6월 3일 80명의 투약 피험자에 대한 2차 DMC 결과 안트로퀴노놀의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으로 입원한 경증 및 중등증의 환자에 대해 그 효과와 안전성이 확인됐다"며 "용량 변경이나 임상시험계획서의 변경 없이 피험자 모집과 임상시험을 지속해도 된다는 동의와 승인이 이뤄졌다"고 덧붙였다.

국내를 비롯해 러시아, 터키, 우크라이나에서 안트로퀴노놀의 판권 및 제조권을 확보한 한국비엔씨의 파트너사인 대만 골든바이오텍 관계자는 "항바이러스, 항염증, 항폐섬유화 효과가 동물실험 등을 통해 확인된 안트로퀴노놀은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돼 폐렴으로 입원한 경증 및 중등증의 환자에 대한 그 치료효과와 안전성이 용량 변경이나 임상시험계획서의 변경 없이 긍정적으로확인된 상태"라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안트로퀴노놀의 임상2상은 오는 3·4분기에 임상2상 시험결과가 긍정적일 경우 미국 FDA에 긴급사용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국비엔씨 - 2007년 8월 설립되었으며, 더말필러(Dermal Filler) 등 미용성형용 의료기기, 창상피복재 등 수술, 시술용 의료기기를 개발 및 생산하고 있음.

더말필러 등 메조테라피제품, 유착방지재, 콜라겐흡수성창상피복재와 콜라겐조직보충재의 4가지 의료기기 제품군이 주된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음.

2019 12 1 엔에이치스팩11호와 합병하여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일봉차트)

코리아에셋투자, 큐라티스 '화이자·모더나 백신 10억분 국내 생산추진'에 강세

우리나라가 화이자와 모더나 등 메신저 리보핵산(mRNA) 기반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제조사들과 국내 백신 생산 방안을 협의 중이며, 한미약품과 큐라티스 등이 후보업체로 거론된다는 소식에 'KAI-열림헬스케어투자펀드'를 통해 큐라티스의 지분 186만440주(8.58%)를 보유한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이 강세다.

화이자와 모더나 등 메신저 리보핵산(mRNA) 기반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제조사들과 국내 백신 생산 방안을 협의 중이며, 타결 즉시 10억회분을 생산할 준비가 돼 있다고 알려졌다.

이번 협의가 이뤄진다면 북미와 유럽에 비해 뒤처진 아시아 지역의 빡빡한 백신 공급 상황이 한층 완화될 것이며, 우리나라가 주요 백신 제조 중심지가 되는 데 있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이강호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정책국장은 일부 외신을 통해 "mRNA 백신을 생산하기 위해 대형 제약사와 수시로 협의해 왔다"고 발언했다.

그는 "mRNA 제조사로는 화이자와 모더나, 큐어백, 바이오앤테크 정도만이 있어 전 세계 수요를 충족시킬 생산량에는 한계가 있다"며 "한국은 숙련된 인적 자원과 시설을 제공함으로써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합의 타결 시 즉시 생산을 맡을 국내 업체들과 관련해 이 국장은 언급을 피했지만, 정부 한 소식통은 후보 업체 중에 한미약품과 큐라티스 등이 포함된다고 전해졌다. 결핵 백신을 만드는 큐라티스는 지난해 새로 지은 공장을 mRNA 백신 생산에 활용할 수 있다고 했다.

한편,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은 'KAI-열림헬스케어투자펀드'를 통해 큐라티스의 지분을 186만440주(8.58%)를 갖고있어, 큐라티스의 2대주주에 해당한다.

코리아에셋투자증권 - 2000년 1월 6일 증권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코리아RB증권중개로 설립되었으며, 2013년 지금의 최대주주인 케이엔케이드림파트너스가 경영권을 인수하고 현 명칭인 코리아에셋투자증권으로 사명을 변경함.

2020년 12월에 더케이파트너스유한회사로 최대주주변경됨.

중소기업 중심의 IB(금융자문) 채권 매매 인수가 주력이며, 신성장동력으로 헤지펀드와 신기술사업투자조합 등을 제시하고 있음.

(유진스팩5호-일봉차트)

합병소식에 유진스팩5호 上..."특정계좌 매매 집중" (투자주의)

인공지능(AI) 관제 토탈 솔루션 기업 포커스에이치엔에스와 합병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를 통과했다는 소식에 유진스팩5호가 상한가까지 치솟았다. 다만 특정 계좌에서 매매가 집중 돼 투자에 주의가 필요하다.

지난 2 포커스에이치엔에스는 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 상장 예비심사 결과 유진스팩5 합병 상장을 위한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하반기 유진스팩5호는 포커스에이치엔에스과 합병을 진행할 계획이다.

2012 설립된 포커스에이치엔에스는 영상관제, 모빌리티, 사물인터넷(IoT)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다만 시세 조종을 의심할 있는 단일 계좌에서 거래가 집중돼 투자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거래소는 이날 하루 동안 유진스팩5호를 투자주의 종목으로 지정했다. 지난 2 특정 2개의 계좌에서 전체 주식 수의 2.64%, 2.31% 해당하는 순매수 물량이 나왔기 때문이다.

(하나머스트7호스팩-일봉차트)

하나머스트7호스팩 29% 상승 '스팩 급등주 감시'

하나머스트7호스팩이 강세다.

스팩은 기업인수목적회사의 줄임말로 비상장 기업과의 합병을 목적으로 설립되는 서류상 회사다.

뚜렷한 실적이 없는 스팩주에 대한 과열이 지속되자 한국거래소는 스팩 급등주에 대한 기획감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유진스팩6호-일봉차트)

유진스팩6호 27% 상승 '유진스팩5호 합병 영향?'

유진스팩6호가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스팩은 기업인수목적회사의 줄임말로 비상장 기업과의 합병을 목적으로 설립되는 서류상 회사다.

뚜렷한 실적이 없는 스팩주에 대한 과열이 지속되자 한국거래소는 지난 3일 스팩 급등주에 대한 기획 감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포커스에이치엔에스는 지난 1일 유진스팩5호와의 합병상장을 위한 한국거래소의 예비심사를 통과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같은 강세는 같은 계열사의 합병 소식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상한가 근접 종목

(금강공업우-일봉차트)

금강공업우 29% 상승 '최재형 관련주'

금강공업우가 강세다.

금강공업은 시가총액 3005억원, 시가총액순위 559위다. 상장주식수는 2917만5435주다. 액면가는 1주당 1000원이다.

금강공업은 최재형 관련주로 꼽힌다.

이성오 사외이사가 최 원장과 서울대 법대 동문으로 알려졌다.

금강공업 - 1979년 8월 설립되었으며 1988년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배관용, 구조용 강관 제조 및 판매, 폼웍시스템(알루미늄폼, 갱폼, 유로폼, 특수폼) 제조, 배합사료, 임대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사업부문은 강관부문, 판넬(알루미늄폼)부문, 가설재부문, 사료부문, 기타부문(모듈러 )으로 구성되어 있음. 2018 11 케이에스피가 신규연결대상이 되어 선박엔진부문도 포함됨.

(에쓰씨엔지니어링-일봉차트)

에쓰씨엔지니어링, 건기식 신사업 본격화 소식에 급등

에쓰씨엔지니어링이 홈쇼핑 판매를 시작으로 건강기능식품 유통 신사업 진출을 본격화했다는 소식에 급등세다.

에쓰씨엔지니어링은 지난 1일 롯데홈쇼핑 '최유라쇼'에서 신사업본부 건기식사업부의 대표 제품인 '신바이오틱스 스위치온 생유산균'의 생방송 판매를 마쳤다.

김건우 에쓰시엔지니어링 대표이사는 "유통분야에서 얻은 다년간의 노하우와 황만순 에쓰씨엔지니어링 고문의 투자 조언을 바탕으로 유통 신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며 "B2B 기반의 기존 EPC사업에 추가적으로 B2C 시장을 공략하는 유통 신사업을 확장해 안정적인 수익 기반을 확대함으로써 실적 업사이드를 열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에쓰씨엔지니어링 - 정밀화학, Bio Chemical, 제약, 식품, 환경, 에너지 및 기타 산업 플랜트 분야에 대한 설계와 시공, 각종 산업기계의 설비 제작과 대형플랜트설비의 Turn-Key Base Project 등 사업을 영위함.

40여년 간의 풍부한 경험과 기술제휴를 통해 축적된 Know-How를 바탕으로 독보적인 Total EPC Solution을 제공함. 신규사업으로 모듈플랜트 사업, 스마트팩토리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 중에 있음.

(한컴MDS-일봉차트)

한컴MDS, 21%대 강세…메타버스 사업 가시화

한컴MDS가 메타버스 사업 가시화로 성장성이 부각될 것이라는 전망에 5일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한컴MDS의 자회사인 한컴인텔리전스는 지난 1일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사 프론티스의 지분 55%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메타버스는 추상을 의미하는 그리스어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재는 게임과 엔터테인먼트를 중심으로 활용되고 있지만, 앞으로 산업·교육·의료·쇼핑·부동산 등 모든 영역에서 생산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기술이 될 것으로 전망되며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사 프론티스 인수로 메타버스 관련 사업이 가시화될 전망”이라고 언급했다.

한컴MDS - 1998년 설립되었으며, 2006년 9월 26일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고객이 임베디드 시스템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임베디드 개발 솔루션과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임베디드 하드웨어 솔루션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음.

AI, IoT, 빅데이터, 통신모듈, 로봇 미래 성장산업으로 대표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솔루션의 집약체인 로봇, 공유주차 서비스를 제공하며 관련 투자를 지속하고 있음.

(상상인이안제2호스팩-일봉차트)

반복되는 스팩 과열 현상...이유는?

‘스팩(SPAC·기업인수목적회사)’ 과열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

스팩은 비상장기업과 합병을 목적으로 설립된 일종의 페이퍼 컴퍼니다. 합병 대상 기업 발표를 이유로 주가가 움직이는 경우도 있지만, 최근 뚜렷한 이유 없이 급등락하는 경우도 상당하다.

5일 증시에서는 유진스팩5호, 유진스팩6호가 상한가로 직행했다. 이어 하나머스트7호스팩, 하나머스트7호스팩, 상상인이안제2호스팩 등도 20% 이상 상승세를 보였다.

유진스팩5호는 인공지능(AI) 관제 시스템 통합 솔루션 기업 포커스에이치엔에스와 합병 상장한다는 소식에 급등한 것으로 해석된다. 지난 1일 포커스에이치엔에스는 유진스팩5호와 합병상장을 위한 한국거래소 예비심사를 통과했다고 밝힌 바 있다.

유진스팩6호도 관련 이유로 함께 급등한 것으로 해석된다.

이날 장중 최고 12.27% 급등한 삼성스팩2호는 지난달 메타버스 관련 기업인 엔피와 합병상장을 결정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밖에 다른 스팩 주식은 특별한 이유 없이 주가가 급등락했다.

최근 스팩 이상과열 현상이 이어지자 한국거래소도 이를 주시하고 있다. 스팩 특성상 고평가된 종목이 많아 개인투자자의 매수세가 몰릴 경우, 피해가 커질 수 있어서다.

스팩과 비상장 기업은 시가총액을 기준으로 합병 비율을 정한다. 스팩의 주가가 올라 시가총액이 커지면 합병 대상 기업에게 돌아갈 지분이 줄어 스팩 상장에 장점이 없어지게 된다.

금융투자업계 관계자는스팩은 우회상장 수단이며, 이상 급등할 경우, 실제 기업가치와 괴리가 발생할 있어 투자에 유의해야 한다 조언한다.

하한가 근접 종목

(인팩-일봉차트)

하락 관련기사 없음 

인팩 - 삼영케불주식회사로 1969년 6월 25일에 설립되었으며, 2004년 03월 인팩으로 상호를 변경함.

자동차부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해온 전문업체로써 자동차용 케이블, 밸브, 전자식파킹브레이크, 액츄에이터 등을 생산함.

주요 제품은 현대차, 기아차, 대우, 쌍용차 등의 국내 완성업체는 물론, GM, MAZDA, BORGWARNER, AMK 해외 유수의 자동차 부품업체에 케이블을 공급함.

오늘의 한 줄평 - 힘찬 한 주의 시작! 🏃🏻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