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6.08)

by 블린이 뚠뚠 2021. 6. 8.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한전산업-일봉차트)

희비 엇갈린 원전株…한전산업 29%↑·두산重 20%↓

전날 원전 관련주가 투자 기대감에 급등한 가운데 이날에는 종목별로 희비가 엇갈린다.

한전산업은 발전설비 운전 정비와 전기계기 검침, 송달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데, 화력뿐 아니라 원자력발전소 설비 운전 및 정비사업을 수행한다. 우리기술은 원전 제어시스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반면, 전날 급등했던 원전주 가운데 일부는 급락하며 주가 되돌림을 보이고 있다.

이들 종목이 주목받은 계기는 지난달 말 한미 양국이 해외 원전 사업 공동 진출에 합의하면서다. 최근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와 워런 버핏 버크셔해서웨이 회장이 미국 와이오밍주 석탄공장 부지에 SMR을 짓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점도 기대감을 키웠다.

한전산업 - 1990년 4월 설립된 동사는 발전설비 운전·정비 그리고 전기계기의 검침·송달 및 신재생에너지 관련사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

석탄취급설비, 환경설비 등 연료환경설비 분야의 운전 및 정비를 담당하고 있으며 국내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2009년부터 인도, 칠레, 태국 등에 기술인력을 파견하여 정비업무를 수행중.

터빈보일러 주설비 정비시장에서도 안정적인 업무수행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형성함.

(대유플러스-일봉차트)

대유플러스 ‘주가 29%↑'···전기차 관련주로 주목

네트워크 솔루션 및 통신장비 개발, 판매 업체 ‘대유플러스’ 주가가 급등세를 보이는 중이다.

대유플러스는 지난 4월 전기차 충전기 제조사 ‘시그넷EV'와 충전기 판매 및 충전 사업 계획을 밝히면서 전기차 관련주로 꼽힌다. 전기차 관련주는 최근 전기차 보급률이 높아지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는 중이다.

한편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에 따르면 지난해 연결기준 대유플러스 매출액은 4529억원, 영업이익은 145억원, 당기순손실은 57억원을 기록했다.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1233억원, 영업이익은 31억원, 당기순이익은 26억원을 기록했다.

대유플러스 - 1967년 설립되어 KT, SK브로드밴드, LG U+와 같은 기간통신사업자를 주요 고객으로 함.

주요 사업은 네트워크 솔루션 및 통신장비 개발, 판매사업을 영위하는 정보통신부문, 소형가전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는 가전부문, 자동차 스티어링휠과 알루미늄휠을 생산하는 자동차부품부문으로 나누어짐.

매출 구성은 자동차부품부문 72.2%, 가전사업부문 19.3%, 정보통신부문 8.4% 구성.

(두산2우B-일봉차트)

두산2우B 29%상승 '두산중공업 해상풍력단지 기자재 공급'

두산2우B 주가가 상승세다. 두산2우B 주가 급등은  해상풍력단지 기자재 공급 소식과 한국과 미국의 원전 협력 기대감에 따른것으로 예측된다.

두산중공업은 7일 한국전력기술과 100메가와트(MW) 규모의 제주한림해상풍력에 5.56MW급 해상풍력발전기 18기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 2일 AP통신에 따르면 원전기업 테라파워 설립자이자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인 빌 게이츠는 화상회의를 통해 워런 버핏 소유의 전력회사 퍼시픽코프와 차세대 원전 건설에 대한 계획을 밝혔다고 전해졌다.

두산 - 두산그룹의 모회사임과 동시에 전자, 산업차량, 디지털이노베이션 등의 자체 사업을 영위함.

전자BG는 스마트 기기부터 반도체에 이르는 핵심 전자 소재를 개발 생산하고 있으며, 디지털이노베이션BU는 IT컨설팅, 시스템 통합 서비스 등을 제공함. 지게차 사업부인 산업차량BG는 두산밥캣에 매각함.

주요 연결대상회사는 두산중공업(발전설비, Water, 주단조품), 두산인프라코어(건설기계, 엔진), 두산건설(건축, 토목) 등이 있음.

코스닥

(쎄미시스코-일봉차트)

쎄미시스코, 상한가 급등...이달 들어 238% 올라 (투자경고)

쎄미시스코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쎄미시스코는 이날 주가상승으로 이달 들어 238.03% 상승 했으며, 시가총액은 1759억 원을 기록하고 있다.

이날 하루 동안 시가총액은 406억 원 증가했다 등락일수를 살펴보면, 올해 상승한 날이 52일, 하락한 날은 52일로 균형을 이루고 있다.

쎄미시스코의 일평균 주가는 7459원 으로 올해 신규로 투자했다면 평균 318.29% 주가 상승률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된다.

쎄미시스코는 지난달 31일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공시 당일과 다음날까지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날 다시 상한가를 기록하며 연속 상한가 행진을 3일째 이어갔다.지난달 31일 쎄미시스코 공시에 따르면, 변경 전 최대주주는 이순종 외 5명이며, 변경 후 최대주주는 디엠에이치 외 5인이다.

양수도 주식수는 212만9957주, 1주당 가액은 1만4750원, 양수도 대금은 314억원이다.

쎄미시스코 - 2000년 반도체 및 평판 디스플레이 공정장비 제조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1년 7월 29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반도체, 디스플레이 생산과정에서 사용하는 플라즈마 진단장비, 유리기판 검사장비를 생산하고 있음.

플라즈마 진단장비의 경우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제품과 관련된 기술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후발업체의 진입 장벽은 높음.

(영화테크-일봉차트)

영화테크, 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부각 급등…29%

영화테크가 배터리 재활용 관련주로 언급되면서 강세다.

로이터통신은 지난 5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미국 정부가 중국 견제 차원에서 '글로벌 공급망 점검' 보고서 작성에 들어갔고 이를 토대로 전기차용 배터리 재활용 연구개발(R&D) 등 지원에 나설 예정이라고 관계자를 인용해 전했다.

이에 국내에서는 배터리 재활용 관련주로 영화테크, 파워로직스, OCI 등이 언급됐다.

영화테크 - 2000년 8월 전기자동차 부품, 자동차 전장부품 등의 연구, 설계, 개발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4개의 종속회사가 있음.

자동차용 정션박스 등 전장품, 컨버터/차량탑재형충전기 등 전기차 핵심 전력변환 및 전력전자 분야 부품/모듈 등을 개발하여 국내외 자동차 OEM사 및 전자회사 등에 공급함.

국내 자동차 5사는 물론 해외 글로벌 OEM사에 제품을 개발/공급하고 있는 안정적이고 다양한 고객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음.

상한가 근접 종목

(케이비아이동국실업-일봉차트)

케이비아이동국실업, 아이오닉 효과? 주가 급등에 관심 집중

지난 3월 현대차의 첫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5에 '움직이는 콘솔’ 공급 물량 계획이라고 밝힌 케이비아이동국실업이 급등하고 있다.

케이비아이동국실업이 공급하는 ‘유니버셜 아일랜드(Universal Island)’는 기존 내연기관 구조의 한계를 벗어나 운전석과 보조석 사이의 공간을 제공하며 전후 10단계로 140mm 이동 가능한 국내 최초 무빙 콘솔로 알려져 있다.

현대차가 아이오닉5의 올해 예정된 생산계획을 맞추기 위해 이달 월 4000대 이상을 생산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된다.

울산 1공장에서 생산되는 아이오닉5는 출시 첫달 114대가 생산된 데 이어 지난달 전기차 구동모터 공급차질과 차량용 반도체 부족 사태로 1919대를 생산하는데 그쳤다. 이를 원래 계획대로 늘리겠다는 것이다.

한편 케이비아이동국실업은 홍준표 무소속 의원 관련주로 불리기도 한다.

케이비아이동국실업 - 1955년 설립하여 1990년 상장하였으며, 동사 및 주요종속회사의 사업영역은 제조부문(자동차부품)임.

현대/기아자동차 및 현대모비스의 1차 부품 공급 협력사로서 플라스틱 GAS사출성형, BLOW 중공성형 기술을 바탕으로 콘솔, 크래쉬패드, 글로브박스(Glove Box)등을 생산공급함.

주요종속회사인 염성동국기차배건유한공사(이하 '염성동국기차배건()') 동풍열달기아자동차 강소모비스의 1 부품 공급 협력사임.

(셀리드-일봉차트)

文 "토종 백신 선구매"…셀리드, 52주 신고가

문재인 대통령의 '토종 백신 선구매' 발언에 셀리드가 상승세다.

지난 7일 문 대통령은 "토종 백신을 확보하는 '백신주권'은 반드시 확보할 것"이라며 "3분기부터 임상 3상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되는 성공 가능성이 높은 K백신을 선구매하는 등 국내 백신 개발 지원 강도를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업계에서는 현재 3분기 백신 임상 3상에 돌입하는 것이 유력한 국내 백신개발사는 SK바이오사이언스와 셀리드로 보고 있다.

셀리드 - 2006년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내 실험실에서 출발한 바이오기업으로 항암면역치료백신 및 감염성질환 예방백신을 개발하고 있음.

현재의 의학적, 기술적 한계로 치료가 어려운 난치성 암 극복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면역치료백신 개발의 비전을 가지고 설립.

인체 모든 항암면역기능을 활성화시키는 CeliVax 플랫폼 기술 이용, 항암면역치료백신을 개발 중이며 기술을 일부 활용한 각종 감염병 예방백신 연구를 통해 개발영역 확장중.

(헬릭스미스-일봉차트)

비보존 헬스케어, 비마약성 진통제 선두주자…헬릭스미스 급등에 동반 관심

비보존 헬스케어가 강세다. 헬릭스미스가 가격 제한폭까지 치솟으며 진통제 개발업체에 대한 관심이 확산하는 것으로 보인다.

비마약성 진통제를 개발 중인 비보존은 국내 임상 3상 도전에 나선다. 빠르면 올해, 늦어도 내년 3상을 마무리할 것으로 보인다.

국내 최초 비마약성 진통제 개발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비보존은 이달 중 비마약성 진통제로 개발 중인 오피란제린 국내 임상 3상을 위한 환자 투약에 나선다.

비보존은 지난 2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임상 3상을 승인받았다.

대장절제술 환자 300명을 대상으로 서울대병원, 고려대 안암병원, 분당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 등 대형병원 네 곳에서 임상을 진행한다. 임상연구심의위원회(IRB) 심의를 거쳐 6월부터 첫 환자 투약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환자 모집이 빠르면 임상 진행 속도도 빨라질 것으로 보인다.

비보존은 마약성 진통제 오피오이드를 대체할 수 있는 비마약성 진통제를 개발하고 있다.

국내 기업 가운데 가장 빠르다. 현재 아이엔테라퓨틱스(호주 임상 1상), 올리패스(호주 임상 2상), 메디포럼(국내 임상 2상), 와이디생명과학(후보물질 발굴) 등이 비마약성 진통제 개발에 나섰다.

국내외 임상 중 3상에 진입한 곳은 비보존이 유일하다. 비보존 헬스케어는 지난해 10월 비보존으로부터 오피란제린 주사제의 한국 내 독점 실시권을 획득해 국내 임상을 진행하고 있다.

비보존은 미국 임상 3상에서 한차례 고배를 마셨다. 다시 미국에서 임상을 추진하던 중 코로나19 여파로 여의치 않아지면서 국내 임상 3상 성공 여부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장외주식시장인 K-OTC에서 비보존 주가가 최근 반등하면서 관계사인 비보존 헬스케어도 주목받고 있다.

헬릭스미스 주가가 주요 파이프라인 임상 관련 소식에 따라 요동치는 것처럼 비보존과 비보존 헬스케어 주가도 비슷하게 움직였다. 오피란제린에 대한 실망감으로 바닥을 치고 난뒤 최근 다시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헬릭스미스 - 1996년 서울대 학내 벤처로 설립되어 2005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2019년 바이로메드에서 헬릭스미스로 사명 변경함.

플라스미드 DNA 플랫폼을 이용한 유전자치료제를 개발하는 바이오신약 사업과 천연소재의 약효를 검증하는 천연물신약 사업을 영위함.

임상단계 파이프라인으로 DNA 기술 기반의 VM202(당뇨병성신경병증, 족부궤양, 루게릭병), VM206(유방암) 재조합 단백질 기반의 VM501(혈소판감소증) 있음.

(수성이노베이션-일봉차트)

수성이노베이션 주가 22%↑..."이재명, 시도지사 직무수행 평가 2개월 연속 1위"

수성이노베이션 주가가 상승세다.

수성이노베이션 시가총액은 644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1265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수성이노베이션은 이재명 경기도지사 관련주로 꼽힌다. 이날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리얼미터의 5월 광역자치단체(17개 시도 대상) 평가 조사에 따르면 이 지사는 시도지사 직무수행 지지율에서 0.4%포인트 오른 62.9%를 기록하며 2개월 연속(4~5월) 1위를 기록했다.

경기도 관계자는 "여야 진영 지지층 간 선이 명확한 수도권에서 자신(이 지사)의 차기대선 지지율(약 25%)보다 2배 이상 높은 60%대의 직무수행 지지율을 기록하며 1위를 했다는 것은 보수층과 국민의힘 당 지지층 상당수가 이 지사의 직무수행을 긍정적으로 평가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만큼 중도층과 합리적 보수층으로의 확장성이 크다는 것을 뜻한다"고 말했다.

수성이노베이션 - 전동지게차 및 물류기계등을 생산공급할 목적으로 1982년 2월 23일 법인전환형태로 설립되었으며, 2005년 12월 16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전동차와 SBR, SBF 판매가 매출의 55%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수도권 지역에서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음.

현재 개발 추진하는 리튬배터리 AGV 시스템 사업이 마무리 되면 세계 선진업체들 사이에서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전망됨.

(코리아에스이-일봉차트)

코리아에스이 21% 상승 '노형욱 국토부 장관 발언'

코리아에스이 주가가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코리아에스이 주가 상승세는 정부의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방안 검토에 따른 것으로 예측된다.

지난 7일 노형욱 국토부 장관은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제2차 고속도로 건설계획에 동탄에서 강남 구간을 확장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코리아에스이 - 토목자재 부품제조 및 판매, 시공, 연구개발을 목적으로 1995년 1월 설립되었으며 2008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동사는 일본의 SE사와 기술제휴를 통해 사면안정공법의 불모지인 우리나라에 영구앵커, 타이케이블 등의 신제품을 출시하여 영구적인 사면안정공법의 국내보급에 매진하고 있음.

신규사업으로 부동산 개발업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방위산업용 사파이어 제품, 생산장비 제작하는 아즈텍을 2017 인수함.

하한가 근접 종목

(두산중공업-일봉차트)

두산중공업 10%대 급락…공매도 급증탓? (투자경고)

2주새 2배 이상 상승…이날 20%대 하락

공매도 잔고 급증…코스피 기준 5위 기록 

가파르게 우상향해 ‘두슬라’라고 불렸던 두산중공업 주가가 8일 장 초반 급락 중이다. 가파르게 주가가 오른 만큼 차익실현 매물과 공매도 잔고 급증에 대한 우려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개인들이 대대적으로 두산중공업을 매입하고 있으나 기관과 외국인은 차익 실현을 위해 연일 순매도 중이다.

지난해 초 2200원대까지 추락했던 두산중공업 주가는 전날 27.49% 상승한 3만2000원에 장을 마감했다.

두산중공업 주가는 지난달 21일 한미 정상회담을 기점으로 해외 원전 수주에 대한 기대감으로 꾸준히 상승해왔다.

한미정상회담에서 양국은 원전사업 공동참여를 포함해 해외원전시장에서 협력을 강화하고 원전 공급망을 구성해 해외 원전시장에 공동참여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한 기대감으로 두산중공업 주가는 지난달 24일부터 전날까지 두 배 넘게 가격이 뛰었고 시가총액 역시 13조원을 넘었다.

다만 두산중공업의 공매도 잔고 급증이 우려를 부른 것으로 보인다. 두산중공업의 공매도 잔고 금액은 지난달 3일 기준 289억원에서 이달 3일 2974억원으로 10배 넘게 늘었다.

공매도 거래대금 역시 지난달 3일 99억원에서 전날 868억원으로 10배 가까이 증가했다. 이는 코스피 기준 5위다.

두산중공업 - 1962년 현대양행으로 설립되었으며 1980년 중화학공업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정부에 귀속, 한국중공업으로 변경됨. 2001년 두산중공업으로 상호 변경.

발전설비 및 담수설비, 주단조품, 건설(두산중공업), 건설중장비 및 엔진(두산인프라코어), 토목과 건축공사(두산건설) 등의 사업을 영위중임.

17,000 프레스 도입으로 발전과 산업 분야의 초대형 단조품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임.

(우진-일봉차트)

우진, 상한가 멈추고 18% 폭락…상승 제동 걸리나 (투자주의)

우진이 폭락 중이다. 우진은 2일부터 7일까지 4거래일 연속 상승세다. 특히 7일 상한가 마감했다.

우진 - 1980년 설립, 2010년 7월에 상장한 산업용 및 원자력발전소용 계측기 제조전문 기업임. 계측기 이외에 철강산업용 자동화장치, 설비진단시스템, 유량계 및 유량시스템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음.

가장 핵심적인 경쟁요소는 안전성을 고려한 품질이며 높은 기술적 진입장벽으로 과점시장을 형성, 경기 흐름에 둔감한 시장 제품의 오랜 Life Cycle 산업의 고도화에 따른 시장 규모의 확대가 산업의 특징임.

상장폐지 정리 종목

(에스앤씨엔진그룹-일봉차트)

에스앤씨엔진그룹 14일 상장폐지, 정리매매 3일 부터 시작 (관리종목)

에스앤씨엔진그룹 - 2008년에 회사의 목적에 제한이 없는 지주회사 형태로 설립되었음.

홍콩의인국제를 완전자회사로 두고 있으며, 홍콩의인국제는 바오신엔진을, 바오신엔진은 산리엔진 및 청다기어를 완전자회사로 두고 있으며 연태청다는 청다기어가 90,산리엔진이10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완전자회사임.

중국의 모터사이클 산업은 중국생산자들의 시장점유율이 높아지고 있지만 산리엔진의 해외시장개척으로 확고한 입지를 다짐.

(퓨전-일봉차트)

퓨전 1일 부터 정리매매 시작 10일 상장폐지 예정

퓨전 - 가상화 솔루션(S/W)을 개발·공급하고, 이에 따른 기술지원 및 유지보수 서비스를 주사업으로 하고 있음.

주요 사업 영역은 각종 악성코드의 유입 및 해킹을 원천 차단하는 망분리 사업과 가상업무환경을 제공해주는 Private 클라우드사업임.

영국 브랜드 '폴스부띠끄' 국내 유통업체 에스엔케이글로벌, LED Chip 설계, 개발하고,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세미콘라이트를 자회사로 편입함.

오늘의 한 줄평 - 희비가 갈린 원전 관련주 과연 내일의 승자는?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