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4.19)

by 블린이 뚠뚠 2021. 4. 19.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대유플러스-일봉차트)

대유플러스, 전기차 충전기 제조 시그넷EV와 업무협약 체결

국내 제품 판매 및 생산·유지보수 담당 키로, 인프라 구축 등 전기차 충전시장 점유 확대 계획

대유플러스가 글로벌 전기차 충전기 제조사인 시그넷 EV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시그넷EV는 350kW 초급속 충전기를 개발해 2018년 세계 최초로 미국 인증을 획득한 기업으로 초급속 충전기 최대 시장인 미국에서 5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대유플러스는 시그넷EV 제품 판매 및 완속충전기 생산과 유지보수 등에 대해 업무 협약을 맺었다.

대유플러스는 앞서 국내에서 3.5kW 콘센트형 충전기 차지콘을 생산하는 스타코프와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전기자동차 충전기, 충전케이블 제조 및 전기차 충전서비스사업에 진출했다.

대유플러스는 시그넷EV, 스타코프와 함께 전기차 충전사업에 대한 국내외 사업 진출을 시발점으로 충전 인프라 생태계 구축, 비상용충전케이블 제조 등 전기차 충전사업과 관련한 다양한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대유플러스는 충전인프라사업 진출을 위해 올해 1월 ‘스마트그리드협회’ 전기차 충전사업자 등록을 완료했으며 스타코프와 완속충전기 설치 보조금 사업인 ‘21년도 환경부 전기자동차 완속충전시설 보조사업’의 사업자로 등록을 완료한바 있다.

대유플러스 - KT, SK브로드밴드, LG U+와 같은 기간통신사업자를 주요 고객으로 함.

주요 사업은 네트워크 솔루션 및 통신장비 개발, 판매사업을 영위하는 정보통신부문, 소형가전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는 가전부문, 자동차 스티어링휠과 알루미늄휠을 생산하는 자동차부품부문으로 나누어짐.

매출 구성은 정보통신부문이 8.61%, 가전사업부문이 20.81%, 자동차부품부문이 70.58% 차지함.

(대한제당우-일봉차트)
(대한제당-일봉차트)

대한제당우 29% 상승 '인도 설탕 수출량 증가' (투자경고)

세계식량가격지수가 지난해 6월 이후 올 3월까지 10개월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다. 

곡물가격지수는 전월대비 1.7% 하락한 123.6포인트를 나타냈다. 밀은 올해 전반적으로생산·공급이 양호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가격이 큰 폭으로 하락했다.

설탕도 2월보다 4.0% 하락한 96.2포인트를 기록했다. 중국의 설탕 수요가 높고, 원유가격 상승으로 에탄올 생산이 활발해져 설탕 생산이 줄어들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지만 인도의 설탕 수출량 증가가 예상되면서 설탕 가격은 하락했다.

대한제당우, 서울대 법대 동문 있다며?… '윤석열 관련주'로 급등

대한제당우가 윤석열 관련주로 엮이면서 강세다. 대한제당은 하광열 사외이사가 윤 전 총장과 서울대 법대 동문이라는 사실이 퍼지면서 관련주로 엮였다. 

윤 전 총장 집안의 뿌리가 있는 충남 공주에 골프장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받았다. 윤 전 총장의 부친인 윤기중 전 연세대 교수는 과거 충남 공주와 논산에서 살았다. 논산시 노성면과 인접한 공주시 탄천면 일대는 파평 윤씨 집성촌이 있다. 

대한제당 -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주)TS개발, 공주개발(주) 등 13개사가 있음. 동사 및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식품부문, 사료부문, 축산유통부문, 기타부문이 있음.

40년이상의 사료제조 노하우와 축산선진국과의 기술제휴(네델란드, 프랑스, 영국 유명 사료업체) 통해 고품질의 사료를 생산, 공급하고자 기술력을 발전시킴.

(대덕전자1우-일봉차트)
(대덕전자-일봉차트)

 반도체 품귀 현상에 대덕전자 주가 ↑···기판 가격 상승

대덕전자가 ‘플립칩-볼그리드어레이(FC-BGA)’ 기판 가격 폭등에 상승세다.

대덕전자는 전세계적으로 반도체 업계의 인쇄회로기판(PCB) 품귀 현상이 심화되며 주목받고 있다. PCB 수요가 급증하고 있지만, 공급이 그만큼 안 되며 FC-BGA 기판 가격이 폭등하고 있는 것이다.

그동안 국내에서는 삼성전기가 유일한 FC-BGA 기판 공급 업체였지만, 대덕전자가 1,600억원을 투자하며 생산라인을 갖췄다. 지난해 9월부터 FC-BGA를 월 2000㎡ 생산하고 있는 대덕전자는 내년 초까지 5000㎡ 규모의 생산 능력을 갖춰 수요에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대덕전자 - 인적분할로 설립된 신설회사로 2020년 5월 재상장하였으며 분할 전 회사인 대덕의 사업 중 PCB(인쇄회로기판)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음. 반도체 및 Mobile 통신기기 등 각 분야에 걸쳐서 첨단 PCB를 공급하고 있음.

4 산업을 주도할 5G통신,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의 기술에 요구되는 대용량, 다기능화, 초박판화에 대응하기 위해 선행기술을 확보하여 첨단 제품을 생산하고 있음.

(대덕1우-일봉차트)
(대덕-일봉차트)

반도체 인쇄회로기판 품귀에 대덕전자 강세

대표적인 삼성 협력사로 꼽히는 대덕전자가 강세다. 대덕전자는 전세계적으로 반도체 업계의 인쇄회로기판(PCB) 품귀 현상이 심화되며 주목받고 있다.

대덕전자는 지난해 5월 대덕으로부터 인적분할됐으며, 대덕의 인쇄회로기판(PCB)사업부를 영위하고 있다.

메모리 및 비메모리용 반도체 패키징기판, 모바일용 카메라모듈, 웨어러블, 케이블 등의 경영성 인쇄회로기판(RF-PCB) 등을 생산한다.

대덕 - PCB의 제조 및 판매를 주사업목적으로 1972년 8월 11일에 설립되었으며, 1989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2020년 5월 PCB의 제조 및 판매 사업부문인 대덕전자 주식회사와 인적분할 후, 자회사 및 피투자회사의 지분 관리 및 투자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5G RF 통신 관련 사업에 진출하기 위하여 자회사를 설립하였으며, 5G RF 통신 관련 사업은 향후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됨.

(크라운제과우-일봉차트)
(크라운제과-일봉차트)

크라운제과 52주 신고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차기 대권 주자 선호도 조사 결과 1위를 기록한 것에 따른 급등세로 분석된다.

이날 리얼미터의 차기 대권주자 선호도 조사에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이재명 경기도지사에 앞선다는 조사 결과가 발표됐다. 특히 윤석열 전 총장은 모든 여권 주자들과의 가상 양자대결에서 50%를 넘어 앞섰다.

다만 윤영달 크라운제과 회장과 윤 전 총장의 종친이 다른 것으로 알려졌다.

크라운제과 - 2017년 인적 분할로 설립되어 분할 전 회사인 크라운제과홀딩스가 영위하던 사업 중 식품제조 및 판매를 담당하는 식품사업부문을 담당하고 있음.

주요 4대 제과업체로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보이며, 주요 제품으로는 초코하임, 쿠크다스, 뽀또, 미니쉘, 빅파이 등이 있음. 서울에 위치한 본사를 포함하여 국내에 3개의 생산공장(대전, 진천, 아산) ·군의 물류창고 등에서 사업활동을 수행함.

(크라운해태홀딩스우-일봉차트)
(크라운해태홀딩스-일봉차트)

크라운제과우·크라운해태홀딩스 29% 급등 '윤석열 지지율 1위'

크라운제과가 연일 강세다. 크라운제과는 윤석열 관련주로 꼽힌다.

크라운해태홀딩스 그룹주는 윤석빈 크라운제과 대표이사가 윤 전 총장과 윤씨 종친이라는 이유로 윤석열 관련주로 분류됐다. 크라운제과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부친 고향이 크라운제과 공장이 위치한 충남 아산과 가깝다는 이유에서 관련주에 엮였다.

윤석열은 이재명과 양자간 차기 대선 여론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크라운해태홀딩스 - 2017년 3월을 분할기일로 하여 식품사업부문인 (주)크라운제과를 설립하고, 분할존속회사인 당사는 (주)크라운해태홀딩스로 사명을 변경함.

주요 수익은 CROWN 브랜드의 사용자로부터 수취하는 브랜드 사용수익, 경영자문 제공을 통한 경영자문수익, 자회사 등으로부터 수취하는 배당금수익임.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은 음식료품 제조 판매업, 임업 부동산임대업 등이 있음.

코스닥

(에이비프로바이오-일봉차트)

에이비프로바이오, 모더나 관련주 소식에 이목 집중? +29% 상한가 달성

많은 투자자들이 에이비프로바이오에 이목이 집중된 것으로 보인다. 에이비프로바이오의 급등을 설명할 특별한 공시는 없는 상태이다.

한편 19일 지난 15일 모더나가 한국 자회사의 설립 가능성을 지속적으로 언급했다며, 자회사가 설립된다면 한국 기업을 위탁생산기관(CMO)으로 활용할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이 보도되면서 모더나에 대한 관심이 급증한 것으로 보인다.

에이비프로바이오는 자회사인 에이비프로의 사내이사가 모더나의 창립멤버로 알려지면서 모더나 관련주로 불린 바 있다.

바이오 사업은 지난해 8월 모더나의 창립 멤버이자 현재 모더나의 주주인 랭거 MIT 교수를 영입한 후 본격적으로 진출하겠다는 뜻을 밝히면서 사명을 유지인트에서 에이비프로바이오로 변경한 바 있다

에이비프로바이오 - 공작기계의 한 분류인 머시닝센터(MCT) 등을 제작하는 금속절삭기계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음. 머시닝센터를 대/중/소형으로 나누었을 경우 소형급을 전문으로 제작 공급함.

IT부품산업과 자동차부품산업, 기타 부품산업용 머시닝센터 제조와 머시닝센터의 부분품인 Unit제조를 주력사업으로 하며 바이오사업, CNC 고속가공기, IT장비 사업을 신규로 추진 중임.

2019 9 유지인트에서 에이비프로바이오로 상호 변경.

(피에스케이홀딩스-일봉차트)

피에스케이홀딩스 29% 급등 '반도체장비 제조 및 판매'

피에스케이홀딩스가 강세다. 피에스케이홀딩스는 반도체, 디스플레이제조용 기계를 제조한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반도체 품귀현상을 겪고 있다. 이에 현대차는 차량용 반도체 부품 수급 차질로 아산공장을 오는 20일까지 중단한다고 공시했다. 현대차는 지난 7~14일에도 코나와 아이오닉5를 생산하는 울산1공장을 가동 중단하기도 했다.

피에스케이홀딩스 - 반도체 제조장비, 플랫판넬 디스플레이 제조장비 및 관련 제품의 제조, 판매, 배포, 산업용 기계 장비 제조 및 판매, 태양전지 제조장비의 제조 및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국내에서 반도체장비 제조, 판매 부품판매와 엔지니어링 Module 제작을 담당하며, 미국지역 법인으로 반도체 패키징 제조업체가 있음.

상한가 근접 종목

(성신양회우-일봉차트)

상승 관련기사 없음

성신양회 - 시멘크사업과 레미콘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며, 1976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하노이 지역을 중심으로 베트남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영업 역량 강화와 신규산업 진출, 사회공헌 활동 등을 통해 베트남 시장에서의 경쟁력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본사를 비롯하여 단양과 부강에 크링커ㆍ시멘트 생산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시멘트 출하공장ㆍ영업소 레미콘 생산공장을 운영함.

(STX엔진-일봉차트)

STX엔진, +20% 깜짝 급등...왜?

STX엔진에 많은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명확한 상승 이유가 밝혀진바 없어 호기심이 급증되고 있다.

한편 가장 최근 공시고 지난 16일 거래처와의 거래중단 공시를 통해 한국수력원자력(주)와의 계약이행과정에서 10억원 이상의 손해발생으로 인한 제재사실을 알린 바 있다.

STX엔진 - 2004년에 STX에서 인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사업부문은 민수사업, 특수사업, 전자통신사업의 3개 부문을 영위함.

사업부문별로 조선소와 발전소 등에 선박용 및 발전기용 디젤엔진, 육군과 해군 등에 육상용 및 해상용 방위산업 엔진과 국방부 및 조선소 등에 전자통신장비 등을 공급중.

2,000kw 이상의 중대형 엔진 시장의 경우 오랜기간 MDT사와의 License Agreement 통해 품질 브랜드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

(어보브반도체-일봉차트)

어보브반도체, 현대차 반도체 부족 셧다운 소식에 25%대 강세장 중 상한가

올해 전자·휴대폰→차량용 반도체 '기술이전' 선언

현대차 등의 차량용 반도체 수급 대란이 지속되면서 어보브반도체가 25%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어보브반도체는 비메모리 반도체 중 제품의 두뇌 역할을 하는 반도체 칩인 ‘마이크로컨트롤러유닛(MCU)‘를 설계·생산하는 팹리스 기업이다.

특히 어보브반도체는 최근 가전 및 모바일 MCU 등에 주력해왔지만, 차량용 반도체로 기술 이동을 선언한 바 있다. 이에 국내 완성차 업체와 협력해 지능형운전자보조시스템(ADAS) 관련 MCU 등을 올해 상반기 양산할 계획을 세웠다.

글로벌 완성차업체들은 올 초 이후 반도체 공급 부족 사태로 도미노 셧다운 사태를 겪고 있다. 이날 현대차는 차량용 반도체 부품 수급 차질로 아산공장을 오는 20일까지 중단한다고 공시했다.

현대차는 지난 7~14일에도 코나와 아이오닉5를 생산하는 울산1공장을 가동 중단하기도 했다.

어보브반도체 - 비메모리 반도체 중 가전,전기 제품에 두뇌 역할을 하는 반도체 칩인Microcontroller Unit(이하 MCU)를 설계, 생산하는 팹리스 기업임.

MCU는 백색가전 및 멀티미디어 제품의 핵심부품으로 삼성전자, LG전자 등과 해외업체에 공급 중임. 초저전력 MCU , 고성능 아날로그 IP 측정 MCU, 반영구 초전력 MCU 등 신제품 개발에 주력함.

매출은 MCU(제품) 99.84%, MCU(상품) 0.16% 구성됨.

(서울리거-일봉차트)

상승 관련기사 없음

서울리거 - 모바일 액세서리 제조기업이나 현재는 MSO(병원경영지원회사) 사업과 헬스케어 사업에 주력하고 있음.

연결대상 종속기업은 메디자인, 서울리거홍콩, 서울리거뷰티 등이 있으며 인테리어, 병원경영지원, 화장품유통업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경기 변동이나 계절적 요인에 의해 MSO 사업이나 병원 개설 운영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한 특징이 있음.

(엔투텍-일봉차트)

엔투텍, +24% 강세... 상승 이유는? 반도체? 모더나?

많은 투자자들이 엔투텍에 이목을 집중하고 있다. 한편 19일 엔투텍의 급등을 설명할 특별한 공시는 없는 상태이다. 이에 몇 투자자들은 모더나 관련으로 인한 급등이 아니냐는 추측을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엔투텍은 지난 10월께 국내 제약사 및 신약 개발사와 컨소시엄을 추진해 모더나 백신 유통 제안서를 제출했다고 밝힌 바 있다. 지난달에는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모더나의 창립 맴버이면서 주요 주주로 자리하고 있는 로버트 랭거 박사등을 사내이사로 선임했다는 소식에 모더나 관련주로 불린바 있다.

엔투텍 -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공정 장비의 진공 Camber와 특수 진공밸브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2020년 9월 ㈜마이크로텍에서 ㈜엔투텍으로 상호 변경함.

주요 사업부문으로는 반도체장비부품 사업부문,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문, LED응원봉 및 MD상품 사업부문, 마스크제조 사업부문이 있음. 매출구성은 엔터테인먼트 31.8%, 진공밸브 22.5%, 반도체 장비부품 21.8%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에너토크-일봉차트)

에너토크 20% 상승 '원전 관련주'

에너토크가 상승세다. 에너토크는 원전에 들어가는 부품을 만드는 회사다.

일부 투자자들은 원전과 관련해 윤석열 관련주로 지목하고 있다.

에너토크 -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밸브 및 댐퍼 등의 자동개폐장치인 전동 ACTUATOR와 감속기를 개발하여 국내 및 해외에 판매할 목적으로 1987년 5월 16일에 설립됨.

발전플랜트, 상하수도 시설, 조선소 및 제철소 등에서 물, 오일 및 스팀과 가스 등 밸브를 구동시키는 장비와 감속기의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엑츄에이터는 국가 기반산업이 수요처인 일반 경기 변동과는 무관하게 지속적인 수요가 발생함.

오늘의 한 줄평 - 역시 반도체... 부품주는 살아있다!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