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2.03)

by 블린이 뚠뚠 2021. 2. 3.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 상한가 종목 없음..

코스닥

(레인보우로보틱스-일봉차트)

협동로봇 업체 중 매출성장률 1위 레인보우로보틱스, 2월 코스닥 입성

신규상장, 상한가 달성

이족보행 로봇 개발 기업 레인보우로보틱스가 지난 18일 온라인상에서 IPO(기업공개) 간담회를 열었다. 이정희 레인보우로보틱스 대표는 이 자리에서 265만 주를 공모한다고 밝혔으며, 오는 25~26일 일반 청약을 거쳐 다음달 3일 코스닥에 입성할 예정이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2015년 미국 국방 고등연구계획국(DARPA)에서 주최한 세계 최대의 재난로봇대회에서 국내 최초의 인간형 이족보행 로봇인 ‘휴보(HUBO)’을 선보여 우승까지 차지한 로봇 전문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대회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아 이후에는 구글, 애플 등 글로벌 기업의 러브콜은 물론 다양한 연구기관 및 국내 대기업에서도 협력 제안이 이어지고 있으며, 글로벌 로봇 시장의 규모와 전망이 매년 상승곡선을 보인다는 점에서 레인보우로보틱스의 행보는 많은 로봇 연구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중장기적으로 모바일 매뉴플레이터, 의료용 로봇, 4족, 2족보행 로봇 등 다양한 미래 제품군을 확보하고 있으며, 수익성이 높은 협동로봇(인간과 같은 공간에서 작업할 수 있는 로봇)을 통해 제조/서비스 분야로까지 사업을 확장해 협동로봇 업체 중 매출성장률 1위를 기록하는 등 로봇 산업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앞으로는 협동로봇의 확장형인 음료플랫폼(mix)과 모바일메니퓰레이터 사업군도 기대를 모은다.

이정호 레인보우로보틱스 대표는우리의 강점은 로봇에 들어가는 대부분의 부품을 내재화해 높은 수율을 확보했기 때문에 극강의 원가 경쟁력을 갖고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소프트웨어도 자체 개발해 유지보수가 쉽고 높은 확장성을 가졌다는 점도 경쟁력이다. 우리나라가 2023 로봇산업 글로벌 4 강국 도약을 발표한 만큼 정부의 육성 지원 전략에 발맞춰 레인보우로보틱스를 세계에서 손꼽히는 토종 로봇기업으로 키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구영테크-일봉차트)

구영테크 등 車 부품주 강세…애플카 기대감 지속

구영테크 자동차 부품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기아차의 애플카 협력설에 따른 기대감이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외부로 드러난 호재가 없는 상황에서 자동차 부품주의 급등은 기아차 애플카 협력설에 따른 기대감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화신, 구영테크, 동원금속 등은 기아차의 미국 조지아 공장 근처에 자사 미국 공장을 보유하고 있어 기아차가 위탁생산을 맡게 될 경우 협력이 용이하다. 현대모비스는 애플카 부품 설계 및 생산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구영테크, 최대주주 이희화 등 6명→미광정공 등 6명으로 변경

구영테크는 최대주주 이희화가 보유지분 일부를 장내매도함에 따라 최대주주의 특수관계인이 최대주주로 변경됐다고 3일 공시했다. 변경후 최대주주는 미광정공 등 6명이다.

구영테크 - 자동차부품생산을 주업으로 설립되었으며, 2000년 12월에 상호를 주식회사 구영에서 주식회사 구영테크로 변경함.

1,000여종 이상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자체개발한 Progressive 금형 및 Transfer 자동화 공정으로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여 품질 및 가격 경쟁력을 확보함.

중국 미국의 현지법인에서 부품을 생산하여 동사와 미국의 현대차 현지 협력업체에 납품 중인 상황.

(이글루시큐리티-일봉차트)

이글루시큐리티 지난해 최대 실적.. 영업익 51억9800만원

이글루시큐리티가 창립 이래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이글루시큐리티는 AI 보안관제를 포함한 보안 솔루션 사업 부문의 약진과 보안 서비스 사업의 안정적인 성장에 기반해 2020년 연결 기준 매출액 817억 2700만 원, 영업이익 51억9800만원, 당기순이익 52억3600만원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액은 8.2%, 영업이익은 207.2%, 당기순이익은 164.4% 각각 증가했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지난해 보안관리 솔루션과 보안관제, 정보보호 컨설팅 서비스 등 여러 사업 분야에서 고른 실적 상승을 기록했다. 특히 2019년 출시한 국내 최초의 AI(인공지능) 보안관제 솔루션인 '스파이더 티엠 에이아이 에디션'을 비롯한 솔루션 판매가 늘면서 전체 매출 상승과 수익률 개선을 견인했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지난해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외 10여 곳의 주요 공공기관과 기업에 AI 보안관제 솔루션을 공급했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올해 인공지능 보안관제, 클라우드 보안, OT(운영 기술) 보안을 세 축으로 삼고 전 세계적인 디지털 전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데 집중할 전략이다. 'SPiDER SOAR(스파이더 SOAR)', 'Smart[Guard](스마트가드)', 'SPiDER Logbox (스파이더 로그박스)' 등의 여러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이글루시큐리티의 보안관리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며 새로운 수익원 확보에 속도를 붙일 방침이다.

이글루시큐리티 - 통합보안관리솔루션(ESM) 및 보안관제서비스(MSS)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대구에 위치한 (주) 디아이섹, 일본 도쿄에 위치한 (주) 씨아이씨 등 2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2020 8 SPiDER TM AI Edition, GS(굿소프트웨어)인증 1등급을 획득함.

하한가 종목

(UCI-일봉차트)

유씨아이(UCI) -29.94% 하한가 달성... 하락 이유 찾기에 이목집중 (관리종목)

급락을 설명할 특별한 공시나 뉴스는 없는 상태이다. 이에 몇 투자자들은 지속된 적자를 보고 있던 유씨아이에 대한 기대감 하락 됐고 혹시라도 상폐위기가 생기는 것 아니냐는 의혹에 투자심리가 꺽인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유씨아이의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2017년 영업이익 -1억, 2018년 영업이익 2억, 2019년 영업이익 -46억을 확인 할 수 있었다. 4년 연속 적자에 상장폐지 심사에 들어갈까 노심초사 하는 투자자들이 있었다.

한편 유씨아이는 지난해 9월 유씨아이는 제3자 배정 유상증자가 완료되면서 최대주주가 판토스홀딩스 및 구본호 씨에서 머큐리어드바이저 및 김병양 대표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또한 판토스홀딩스와 구본호 씨는 13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에 함께 참여해 유씨아이 최대주주 자리에 올랐다. 이후 주주간 계약을 통해 김병양 대표에게 의결권을 위임하고, 1년 뒤 보호 예수 기간이 끝나면 김 대표 측에 주식매수 우선권을 부여하기로 합의하며 경영 정상화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인 바 있다.

UCI - 캐패시터 제조를 목적으로 1967년에 설립됨. 2001년 11월 22일에 코스닥 시장에 주권을 상장함.

2020년 1분기 매출역량 강화를 위해 수소 관련업 등을 신규사업으로 추가하였으며, 바이오엑스 등에 대한 지분취득 및 자산양수를 통하여 매출증대 및 수익성 증대를 도모하고 있음.

2019년 교육 콘텐츠 사업을 영위하는 유씨아이크레아토를 신규 출자하였으며, 바이오엑스의 지분 투자로 바이오 분야로 사업다각화를 모색함.

(동방선기-일봉차트)

동방선기, 4년연속 영업손실…상장페지 직면

동방선기는 지난해 매출액이 215억원으로 전년대비 8.8% 감소하고 영업이익도 8.3% 줄어들면서 13억원 손실을 기록했다고 3일 공시했다. 당기순손실은 9억4000만원에 달했다.

이 회사는 2017년부터 4년 연속 영업손실이 발생하면서 상장폐지에 직명했다. 동방선기는 "코로나19로 인한 2020년 하반기 물량 간소 및 실적 저하됐다"고 설명했다.

코스닥시장본부는 이날 관리종목지정을 우려해 주권매매거래를 정지하기도 했다.

동방선기 - 선박용 배관 생산을 목적으로 1994년 7월 6일 설립하였으며 2009년 11월 10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동사는 선박용 배관 및 Module Unit와 육상 및 해상플랜트 제작, 생산업을 사업목적으로 하는 업체임.

조선기자재 산업은 철강, 비철금속 등의 원재료로 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업종으로 세계경제, 유가, 선박 운임지수, 환율, 금리 조선업계는 다양한 변수들이 존재하고 그에 따라 영향을 받는 산업임.

하한가 근접종목

(한올바이오파마-일봉차트)

한올바이오파마 파트너사 이뮤노반트, 갑상선안병증 임상 중단투약군에서 콜레스테롤 및 저밀도콜레스테롤 수치 상승

한올바이오파마의 글로벌 파트너사 이뮤노반트가 진행 중이던 갑상선안병증(TED) 임상 2b상이 중단됐다. 이에 한올바이오파마의 주가는 장중 급락했다.

업계에 따르면 이뮤노반트가 진행 중이던 'IMVT-1401' 임상에서 약물을 투약한 환자의 총콜레스테롤과 저밀도콜레스테롤(LDL) 수치가 상승해 임상을 일시 중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뮤노반트는 이런 내용을 환자, 연구자, 규제 기관에 알리고 임상 모니터링 프로그램을 수정하기 위해 TED와 온난항체 용혈성빈혈(WAIHA)에 대한 약물 투여를 중단했다.

이번 임상 2b상은 TED 환자에 IMVT-1401을 고용량(680㎎)과 저용량(340㎎)으로 투여해 효능과 안전성을 평가하는 무작위 위약 대조 시험으로 각각 12주간 투약됐다. 이 연구에서 콜레스테롤 관련 변수는 투약 시점, 투약 종료 시점인 12주, 투약 종료 8주 후인 20주에 각각 측정됐다.

환자 약 40명에서 얻어진 예비 데이터에 따르면 12주차에 LDL 수치는 680㎎ 용량군에서 약 65%, 340㎎ 용량군에서 약 40% 증가했으며 위약군에서는 증가하지 않았다. 고밀도콜레스테롤(HDL) 및 트리글리세리드 평균 수치는 소폭 증가했다.

다만 회사 측은 투약 종료 후 8주가 지난 20주 시점에서 평균 LDL 수치는 두 용량군에서 모두 기준치 또는 그 아래로 감소해 IMVT-1401에 의한 LDL 증가는 일시적이라고 했다. 임상 과정에서 심각한 심혈관 부작용은 관찰되지 않았다.

한올바이오파마는 중국 파트너사 하버바이오메드가 현지에서 진행 중인 중증근무력증 및 특발성 혈소판감소증 임상에서는 이런 콜레스테롤 증가 현상이 관찰되지 않았다는 내용을 통보받았다고 했다.

이뮤노반트는 전문가 및 규제 기관과 함께 콜레스테롤 수치 변화 양상을 분석하고 변화 기전을 확인한 후 임상 프로토콜을 변경해 IMVT-1401의 임상 개발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올바이오파마 - 국내 제약시장에서 각종 의약품 생산 및 판매를 통해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여 왔으며 1989년 한국거래소에 상장되었음.

주요 사업은 합성의약품과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 및 제조, 판매이며, 신약개발은 자가면역질환, 안구질환, 면역항암 치료제 등의 바이오신약 개발을 진행함.

동사의 자회사인 HPI 미국 현지법인으로 당사가 개발하는 신약의 해외임상 진행 라이선스 업무 등을 담당함.

(이매진아시아-일봉차트)

관련기사 ( 02.02 참고 )

이매진아시아 - 텐트산업의 제조 및 판매 등의 사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7년 5월 26일 텐트 및 의류사업을 티엔지로 물적분할하고 2007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동사는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드라마제작 및 매니지먼트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음.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드라마 제작  투자, 연예 매니지먼트 등이 있음.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2.02)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 상한가 종목 없음.. 코스닥 현대바이오, 니클로사마이드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효력실험 현대바이오 주가가 강세다. 니클로

antddundd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