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1.11)

by 블린이 뚠뚠 2021. 1. 11.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보령제약-일봉차트)

IBK證 "보령제약, 올해 항암제 매출 확대 지속될 것…목표가 3만5000원"

IBK투자증권은 보령제약이 항암제 사업의 안정적인 성장세를 바탕으로 긍정적인 주가 흐름을 지속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투자의견 ‘매수’에 목표주가 3만5000원을 제시했다.

10일 문경준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보령제약은 항암제 품목에서 특히 경쟁력이 있다"며 "고령화 추세로 인한 암환자 증가로 항암제 대표품목 매출액은 매년 상승하고 있다"고 했다.

실제로 지난해 보령제약의 전체 항암제 품목군 매출액은 1100억원으로 지난 2015년(669억원)에 비해 두 배 가까이 증가했다. 보령제약 대표 항암제 품목으로는 젬자(Lilly), 제넥솔(삼양바이오팜) 등이 있다.

문 연구원은 "보령제약의 항암제 매출액은 올해에도 증가세를 이어갈 것"이라며 "상장을 준비하고 있는 면역세포항암제 개발기업 바이젠셀의 상장도 회사의 기업가치를 높이는 요인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자체 블록버스터 신약 카나브패밀리와 항암제 품목 성장세를 바탕으로 한 적극적인 신약 개발 역시 사업의 부가가치를 높여가고 있다"며 "기존 대사질환, 항암제 품목의 안정적 성장세를 기반으로 부가가치가 높은 신약 등 파이프라인 포트폴리오를 확대해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보령제약 - 의약품의 제조, 매매 및 소분업, 무역업, 무역대리업, 부동산 매매 및 임대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의약품의 제조, 매매 및 소분업, 원료의약품, 의약부외품 등의 제조, 매매 및 소분업등을 영위함으로서 의약품 및 생명공학과 관련한 제품을 제공함.

스토가, 뮤코미스트, 메이액트, 맥스핌, 부스파, 메게이스 등은 라이선스 인을 통해 들여온 당사의 대표 전략품목임.

(동방-일봉차트)

쿠팡 나스닥 상장 기대…동방 상한가

국내 e커머스 쿠팡이 나스닥 상장 기대감에 관련 종목 주가가 꿈틀거리고 있다.

쿠팡이 나스닥 예비심사에 통과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 중이다. 동방은 쿠팡의 물류전담 운송사로 알려졌다. 동방 주가는 쿠팡이 상장을 통해 물류 경쟁력을 강화하고, 이로 인해 물동량이 늘어날 것이라는 기대감에 올랐다.

쿠팡의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쿠팡플레이'로 협업 관계를 맺고 있는 KTH도 가파른 오름세다. KTH는 1370원(22.72%) 급등한 7400원을 기록 중이다. KTH는 KT의 콘텐츠 유통 자회사로 쿠팡플레이 영화 콘텐츠 부문에서 협업을 맺고 있다.

이날 한 경제지는 쿠팡이 주관사인 골드만삭스를 통해 나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를 통과했다고 보도했다. 이르면 오는 3월 내 상장이 기대된다고 전달했다.

앞서 블룸버그 등 외신들도 쿠팡이 2분기 상장할 것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쿠팡 관계자는 "IPO(기업공개)를 한다는 계획에는 변함이 없다"고 설명했다.

동방 - 주요 항만 및 물류거점을 통한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고, 항만 하역 및 육상/해상운송사업을 근간으로 함. 초중량물 운송/설치와 3자물류(3PL), 컨테이너터미널, 물류센터 운영 등의 물류사업을 영위.

동방그룹에 속해 있으며 동방그룹엔 동사를 포함한 국내 계열사 14개와 해외계열사 2개가 소속되어 있음. 광양선박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음.

(에넥스-일봉차트)

에넥스, 가성비 주방 ‘EKI 퍼스트’ 출시 소식에 ‘신고가’

인테리어업체 에넥스가 장 초반 급등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집콕족’을 위한 주방을 새로 선보인다고 전하면서다.

앞서 8일 에넥스는 복잡한 공간을 간결하고 깔끔하게 꾸밀 수 있는 실속형 주방 ‘EKI 퍼스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건강한 자재를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동안 에넥스는 홈카페 등 주방에서 취미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한 가구를 출시했다. 당분간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될 것으로 보여 에넥스의 상승세는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또한 지난달 문재인 대통령이 2025년까지 공공임대주택 240만호를 달성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신축 아파트에 직접 빌트인 인테리어를 납품하거나 아파트 리모델링 수요가 늘어나는 점도 기대할 만한 대목이다.

1971년에 설립된 에넥스는 부엌가구, 붙박이장, 인테리어가구 등 주방가구의 제조·판매를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그 외에는 주방가구 기기 용품 제조·판매업, 수입상품 도소매업, 통신판매업, 실내건축 공사업, 부동산 임대·매매업 등이 있다.

에넥스 - 주방가구의 제조,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지배회사인 에넥스는 부엌가구, 붙박이장, 인테리어가구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그 외의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주방가구 기기 용품 제조 및 판매업, 수입상품 도소매업, 통신판매업, 실내건축 공사업, 부동산 임대 및 매매업 등이 있음.

(삼성공조-일봉차트)

상한가 관련기사 없음

삼성공조 - 내연기관 방열기, 자동차부속품 제조 판매업, 부동산임대업, 수출입업, 기타 부대사업 일체를 영위할 목적으로 1970년년 설립됨

자동차부품사업과 기타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자동차부품사업의 주요 제품으로는 라디에터, 오일쿨러, 변속기부품, 기타자동차부품 등이 있음.

제품을 생산하여 국내 자동차, 중장비, 농기계 제조업체와 A/S업체 등에 직접 공급하고 있으며, 일부는 미국, 유럽, 동남아 등 해외시장으로 직접 수출하고 있음.

코스닥

(한국아트라스비엑스-일봉차트)

상한가 관련기사 없음

한국아트라스비엑스는 특별한 이슈 없이 상한가를 달성했다. 한국아트라스비엑스는 한국앤컴퍼니(옛 한국테크놀로지그룹)와의 합병을 추진하고 있다.

하지만 금감원은 “2020년 12월30일 제출된 증권신고서(합병) 심사결과 형식을 제대로 갖추지 않거나 중요사항이 기재되지 않았거나 표시내용이 불분명해 투자자의 합리적 투자판단을 저해하거나 투자자에게 중대한 오해를 일으킬 수 있어 정정신고서 제출을 요구했다”고 말하며 합병에 제동을 건 상태다.

한국앤컴퍼니는 2020년 11월30일 합병 관련 증권신고서를 처음 제출했으나 같은 해 12월9일 금감원으로부터 정정신고서 제출 요구를 받고 12월11일 다시 서류를 제출했다.

이후 12월17일 금감원으로부터 다시 정정신고서를 제출하라고 요구를 받아 12월30일 세 번째 합병 관련 증권신고서를 냈다. 시장에서는 금감원이 한국앤컴퍼니와 한국아트라스비엑스의 합병비율을 문제삼은 것으로 보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한국아트라스비엑스 - 축전지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함. 종속회사로 레이싱팀운영 및 광고대행업을 주요사업으로 하는 '(주)아트라스비엑스모터스포츠'와 축전지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Hankook Atlasbx America Corp.' 이 있음.

국내 축전지 시장에는 10여개 업체가 주요 기업임. 동사와 세방전지, 현대성우쏠라이트, 존슨콘트롤즈델코배터리 등 4개 기업이 시장의 90% 이상을 점유함.

(유니테크노-일봉차트)

유니테크노, 주당 1주 무상증자 결정

유니테크노는 보통주 1주당 1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11일 공시했다. 신주는 보통주 1192만7520주이며, 증자 전 발행 주식 총수도 1192만7520주다. 신주 배정 기준일은 오는 26일이다. 신주 상장 예정일은 오는 2월 10일이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무상증자를 사유로 오후 1시 36분부터 30분 경과 시점까지 유니테크노의 주권매매거래를 정지했다.

유니테크노 - 자동차 엔진 파워트레인용 플라스틱 사출품, 자동차용 전장품의 플라스틱 부품 및 조립, 전동식파워스티어링 휠의 핵심 부품인 모터의 일부 부품 생산 및 조립의 사업을 영위하는 제조업체임.

전동식파워스티어링휠(EPS)모터는 기존 유압장비에서 모터류로 급속히 전환돼 대부분의 승용 차량에 적용됨.

(조광ILI-일봉차트)

조광ILI는 지난 7일 수소충전소용 초고압 안전밸브 전용 생산라인을 구축했다고 밝힌 바 있다.

지난해 11월 조광 ILI는 수소충전소, 수소연료전지발전소, 수소압축용기 및 수소추출기에 사용되는 수소용 고압안전 밸브의 국산화를 완료했다고 밝힌 바 있으며, 이번 생산라인 구축은 국산화가 완료된 수소용 고압안전 밸브의 본격적인 생산을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광 ILI 최근 자금 조달을 통해 국산화 개발이 완료된 제품을 안정적으로 생산 공급하여 국고보조금의 해외유출 방어에 힘쓸 전망이다.

조광ILI - 원자력발전설비, 조선선박용설비, 건축설비, 석유화학플랜트설비, 반도체용설비 등의 산업전반의 설비배관에 사용되는 밸브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회사임. 동사는 산업용 특수밸브 제조업의 단일사업부문만을 영위하고 있음.

밸브산업에서 동사는 고온/고압 초저온 SAFETY RELIEF VALVE 생산시스템을 구축하여 향후 수입대체효과에 의한 매출액 점유율은 점진적으로 상당한 우위를 점할것으로 예상됨.

(엔에프씨-일봉차트)

엔에프씨, 업계 PER의 1/5…주가 너무 빠졌나 

올해 최소 매출액 500, 영업이익 100억 전망. 전년대비 50% 이상 실적개선될 듯

신규상장(IPO) 기업 엔에프씨가 최근 IPO 한 기업 가운데 밸류에이션에서 가장 저평가 된 기업이라는 평가가 잇따른다. 엔에프씨는 화장품이나 의약품에 쓰이는 천연성분의 분자구조를 인체에 흡수되기 쉽게 바꿔주는 독자기술로 유명한 업체다.

상장 후 투자자들의 이해부족과 오버행(대량매물) 이슈로 주가가 흘러내렸는데 최근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주가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엔에프씨는 2019년 실적을 다소 웃도는 수준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증권가는 추산하고 있다.

이는 코로나19(COVID-19)가 화장품 업계 전반을 덮치는 와중에도 엔에프씨는 견조한 흐름을 보인 것으로 해석된다.

회사 관계자는 "아직 실적집계가 마무리되지 않아 구체적인 수치는 말하기 어렵다"며 "3분기까지 실적만 언급하자면 완제품 매출은 큰 타격을 입지 않고 성장한 것이 사실"이라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인해 각종 테스트가 지연된 탓에 신규 아이템의 출시가 늦어졌다"며 "이 때문에 연초에 목표했던 수치를 달성하지 못한 것은 아쉬운 부분"이라고 설명했다.

증권가는 올해 엔에프씨가 매출액 500억원, 영업이익 10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외형은 40% 이상, 영업이익은 50% 이상 증가하는 셈이다.

회사 관계자는 “아직 코로나19가 해소되지 않은 상황에서 다소 보수적인 목표를 세웠지만, 화장품 산업 전반의 긍정적 전망과 기저효과 등 올해 실적은 기대해볼만하다”는 입장이다.

현재 주가를 기준으로 산정한 PER(주가수익비율)은 12~14배 수준으로 화장품 업계가 PER을 50배 이상 받고 있다는 점과 비교하면 얼마나 저평가 상태인지 알 수 있다.엔에프씨의 경쟁력은 독보적인 소재 기술에 있다. 첫째로 MLV(Multi-Lamellar Vesicle) 기술이 있다. 이는 최근 기초 화장품의 주류로 자리잡은 세라마이드와 관련한 것이다.

세라마이드는 보습효과가 탁월하지만 물에도, 오일에도 녹지 않는 성질이 있어 화장품으로 쓰기가 어려웠다. 엔에프씨는 이를 수용성 세라마이드로 전환, 피부에 스며들 수 있게 하는 기술을 지니고 있다.

엔에프씨의 제품이 완제품 메이커들로부터 "남다른 촉촉함을 느끼게 해준다"는 평가를 받는 이유다.

나노리포좀 기술도 있다. 이는 유용성 물질을 미세한 입자로 나눠 피부흡수 증가 효과를 얻는 기술이다. 또한 일본 수입에 의존해왔던 자외선 차단제 핵심소재인 이산화티탄 합성기술 역시 국내 최초로 성공한 바 있다. 이 기술을 통해 소재 국산화가 가능하게 된 점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

이런 기술 특성상 엔에프씨의 제품은 색조화장품보다는 기초화장품에 널리 쓰인다. 코로나19 타격을 입지 않을 수 있었던 배경이다.

엔에프씨는 설립 이후 단 한 번도 성장세가 꺽인 적 없이 사업을 지속해왔고, 특히 올해 실적이 급성장할 가능성이 높다. 화장품업체들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 공격적인 마케팅과 신제품 출시에 나설 예정이기 때문이다. 화장품 원료 사전수요가 급증한다는 얘기다.

엔에프씨는 지난해 송도에 제2공장을 준공, ODM과 OEM 생산설비를 기존보다 3배 가량 늘렸다. 기존 1공장은 소재 생산 전용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기술 경쟁력이 알려지면서 국내는 물론 글로벌 대형 브랜드사의 소재 납품회사로 코딩되었고, 완제품 관련 문의도 이어지는 등 훈풍이 기대되고 있다.

엔에프씨는 대마 의약품과 관련한 사업도 준비하고 있다. 송도 중앙연구소에서 기초 연구를 마쳤으며 본격적인 대마의 주요성분인 CBD의 실질적인 양산 테스트를 위한 연구에 착수 하기 위해 안동 대마산업 특구에 대마 연구소를 1월중 개소할 예정이다.

엔에프씨 - 화장품 제조 및 유통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보고서 작성일 기준 중국에서 화장품 판매업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는 상해녹음생물과기유한회사를 주요 계열회사로 두고 있음.

2008년 Ceracare 제품군 개발과 시생산에 성공하였으며, 식약청 CGMP 인증, ISO 9001, 22716, 45001, 14001을 모두 취득함.

(에이디칩스-일봉차트)

삼성전자 인텔 파운드리 수주 기대감에 ‘에이디칩스’ 상한가

삼성전자가 인텔의 반도체 칩 파운드리 수주 전망에 수혜주로 꼽히는 에이디칩스가 11일 장 상한가에 도달했다.

삼성전자의 인텔 파운드리 수주 가능성이 커지고 있는 점이 강세의 배경으로 분석된다. 지난 8일 외신등에 따르면 인텔은 오는 21일 반도체 외주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며, 여기에 삼성전자가 포함될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 에이디칩스는 국내 유일 삼성 파운드리 사업 파트너로 알려져 있다.

에이디칩스 - 반도체 설계 및 유통 등을 영위 목적으로 설립,  EISC MCU Core IP 개발/기술하여 사업과 ASSP 개발/판매 및 이를 이용한 보드/시스템 개발 판매하는 SOC사업, 냉동냉장고 제조판매사업, 반도체 유통, 패션사업 등을 영위함.

동사의 매출은 냉동냉장사업부문 77.68%, SOC사업부문 18.65%, 패션잡화부문 3.67% 구성되어 있음.

(신진에스엠-일봉차트)

상한가 관련기사 없음

신진에스엠 - 자체 보유기술로 제작된 정밀가공설비를 이용하여 기계산업에 기초부품인 표준 플레이트를 생산하여 관련분야에 공급하는 것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음.

국내외 총 40 여건의 가공설비 관련한 핵심 특허 보유, 상하면, 양측면 동시가공 장치, 금속판재의 절개홈 이격 장치, 금속판재 절삭용 원형톱날 등 원가절감 및 제작효율 향상이 동사의 핵심 경쟁력임. 최근 자동화설비 투자를 통해 B2B 통합수주시스템을 개발.

상한가 관련기사 없음 -> 하락 후 반등 예상 ( 관리종목 )

제이웨이 - 디지털영화관 컨텐츠 공급 및 시스템 유지보수, VOD서비스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영화투자 배급사로부터 영화컨텐츠 판권을 구입하여 컨텐츠 소비시장인 모텔, DVD 감상실, 디지털 소극장 등에 디지털 영화컨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

영화감상실, 숙박업소, PC 등의 콘텐츠 공급산업이 성장 중이며, DVD발매 감소와 저작권법 강화로 인해 컨텐츠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됨.

하한가 근접 종목

(이지바이오-일봉차트)

단기 급등 후 급락 ( 투자주의 )

이지바이오 - 이사회에서 '지주회사 부문'과 '사료 및 기능성첨가제 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하는 결의를 통해 이지홀딩스(분할 전 이지바이오)에서 인적분할 된 분할 신설법인임.

자돈 전문 사료 사료 첨가제 솔루션을 제공하며, 축산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일 있는 신제품 개발에 매진하고 있음.

(이지홀딩스-일봉차트)

단기 급등 후 급락

이지홀딩스 - 지주회사 전환을 위해 인적분할하였으며, 분할전인 2020년 5월 1일(분할기준일)까지 배합사료 및 사료첨가제 사업을 영위함.

동사는 현재에도 양돈, 산란, 육계, 오리, 축우산업에 지대한 공헌을 하기 위하여 끊임없는 개혁정신으로 사료산업을 이끌어 나가고 있음.

사료산업은 과학적인 설계기술을 바탕으로 각종원료를 저장, 분쇄, 혼합, 계량, 가공하는 공정을 거쳐 위생적이고 안전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음.

이번주는 상승장으로 시작했지만... 중반에 하락장을 겪고 난 뒤 반등하는 분위기였습니다.

기관이 역시 엄청난 매도세를 보여줬고 그 물량을 다 개인이 받아갔습니다.

항상 주식은 리스크 관리가 중요합니다. 하락장에도 웃을 수 있는 리스크 관리하는 개미가 되도록 합시다!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